직접적인 맥북프로와의 비교라기 보다는 현재 주력으로 사용하는 맥북프로 M2 14인치 제품군과 한달동안 보조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라이젠 AI CPU가 들어간 젠북S16 OLED 노트북에 대한 체감 비교입니다. 인상 깊은 노트북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학생노트북으로서 젠북을 추천할만한지도 장기간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으로 해서 몇줄 적어봅니다.
젠북 S 시리즈가 현재 16인치가 출시된 상태이고 14인치는 현재 국내 출시전입니다. 물론 라이젠 AI CPU가 들어간 제품이 젠북 S16 입니다. 가격은 220만원 수준에서 구입이 가능한데요..학생때..2백만원...음.그런데 다르게 생각하며 맥북프로나 맥북에어도는 이보다 비싸면 비싸지 결코 저렴하다고는 할 수가 없어서 비교군으로 올라간것이 이유이기도 합니다.
게임을 많이 한다.그러면 게이밍에 특화된 노트북 구입하면 됩니다. 이건 방법이 없음 하지만 학생노트북이라면 가지고 다니기도 해야 하고 외부 활동도 많고, 배터리 시간도 오래가야하고 차가 없다면 무조건 경량 노트북을 구입해야하는것이 현실입니다.
차량 오너라면 무조건 성능으로 몰빵해도 된다는 생각입니다.
대학생 정도라고 생각하면 슬림하고 가벼운 노트북을 구입해야 하는것은 필수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무게 자체도 무조건 가벼우면 좋겠죠 참고로 테스트한 제품은 16인치 OLED 화면이 들어간 젠북S 노트북입니다.
그래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니까요..매끈매끈한 느낌이 아니라 샌드페인팅 해놓은것 같은 느낌의 색다른 질감이라서 재미있었다는점
OLED노트북 화면과 미니LED가 적용되 ㄴ노트북의 화면은 분명히 다르다~~~
그리고 또하나 라데온 브랜드가 AMD에 인수되기전에도 영상화질 향상이라든지 색감에 있어서는 경쟁사 제품보다도 우위에 있기는 했습니다. 이것 또한 차별점? 영상을 전체화면으로 보다가 다른 일반 문서 브라우저로 넘어가면 영상 색감이 확 달라지는것을 보면은 컨텐츠에 따른 색상값이 달라지는건 눈에 보일 정도입니다.
채도와 대비값부터가 다르게 나오니까...^^...하늘에서 보여지는 암부 표현력에서도 차이가 보이게 됩니다.
그렇다고 OLED가 장점만 있는것은 아니죠 빛반사라든지 번인에 대한 해결책을 제조사 자체적으로 가지고는 있지만 우려가 안되는것은 아닙니다. 그 점만 제외하고는 현 시점에서의 디스플레이 장점은 확실히 좋은듯 해요
14인치 사용하다가 16인치 터치되는 제품 사용하니 또 달랐습니다.
터치패드도 커지고 화면도 터치가 되다보니 클라이언트와 이야기할때 화면 툭툭 처가면서 3D데이터도 돌려볼 수 있어서 그점은 좋았습니다. 협업할때 대화할때 키보드보다는 직관적인 화면 터치를 한다는거셍 있어서 맥북프로보다는 장점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를 들고가지 않았던 첫번째 미팅이였다고나 할까요
키보드 탁건감에 있어서는 좋다 나쁘다 평가는 안하겠습니다. 왜냐 사람마다 다 달라..
대신 키보드 울렁임이라든지 키스토로크가 짧아서 오는 단점은 없었습니다. 애플 맥북조차도 나비식 타입을 포기했죠 제가 그 피해자중에 한명입니다. -0-
-
학생 노트북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비싸지만 그렇지만 4년동안 대학생활동안 사용한다면 투자할만하다..
-
여러 협업과 소통에 있어서는 성능적인 면과 프로그램 호환성 측면은 더 좋다는것은 부정할 수가 없다
-
가격대비 가성비라고 말하는 성능적인 부분과 사용성 부분은 역시 윈도우 계열의 노트북을 따라올수가 없다. 대신 젠북 S 16 OLED노트북이 라이젠 AI CPU와 결합하면서 더욱더 좋아졌다.
맥을 사용한것이 전공을 디자인을 하면서 시작이였습니다. 그때 당시에 디자인 관련 프로그램은 맥 빼고는 없었어요..어쩔 수 없이 배워야했다고 할까요 그리고 관련 전공자들끼리는 사실상 3D을 제외하고는 맥의 강점이 더 크기는 했습니다. 그게 20년 넘게 이어져온것이고 그렇기에 아직도 맥북프로와 아이패드 그리고 윈도우 노트북 1대씩 들고 다니는 결과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디자인과라고 해서 맥을 적극 추천하는것도 아니고 가격대가 워낙 고가라서 강요도 할 수 없습니다. 대안용품이 너무나도 많기에 성능과 호환성 중복 투자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서 젠북 S 16 계열같은 노트북의 구입을 더 추천해봅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도 이런류의 노트북을 좋아합니다. 편중된 디자인 빠돌이라고 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