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Seasonic) 제품을 국내 공급하고 있는 하드웨어 전문 기업인 맥스 엘리트(MAXELITE)에서 우수한 품질과 높은 가성비를 가진 새로운 파워서플라이 PRIMO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디자인 등록 출원한 이중 에어홀 구조와 높은 신뢰성의 105'c 급 고급 전해 캐패시터를 사용, 그리고 부하에 따른 팬 스피드 컨트롤이 가능한 Hydro 베어링 냉각 팬이 장착되어 있는 제품으로, 자세한 스팩과 성능은 어떨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사양
패키지 및 구성품
구성품은 파워서플라이, 전원 케이블, 사용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맥스엘리트 MAXWELL PRIMO 700W는 정격 출력 700W 파워서플라이로 일반적인 ATX 파워서플라이(=140x150x86mm)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제품인데요. 가장 많이 선호하는 미들타워 크기의 케이스 조립시 호환성 걱정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팬 그릴은 잋레형으로 사선 모양의 패턴을 넣어 밋밋함 느낌이 덜합니다. 내부에는 12mm 규격의 Hydraulic 베어링 방식의 냉각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구성
24핀 주 전원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되어 있으며, 나머지 모든 케이블은 납작한 형태의 플랫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어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합니다. 모든 케이블은 18AWG 두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능은 어떨까?
[ 효율 ] 컴퓨터 전원 공급 장치의 에너지 효율을 평가하는 국제 규격인 CLEAResult의 80Plus 스탠다드 인증 제품으로, 실용 영역 구간인 50% 로드시 872%의 효율을 보여 주는 제품입니다.
20% 부하에서는 86.3%, 100% 부하시에는 82.3%가 측정되었습니다. 230V EU 스탠다드 인증 기준으로 20% 출력시 82%, 50% 출력시 85%, 100% 출력시 82% 이상이어야 하니 효율을 충족합니다.
[ 전압 변동폭 ]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안전성 검사 및 스트레스 도구인 OCCT 툴로 측정하였습니다. CPU 및 GPU에 과부하를 걸어 마더보드와 파워서플라이에 스트레스를 주어 전압 변동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높은 전력 소비와 함께 안정적인 출력이 요구되는 +12V 라인의 전압은 0.517V의 전압 강하가 나타났는데요. 인텔 파워서플라이 가이드에서 제시하는 DC Output Voltage Regulation 기준 값인 +11.20V ~ +12.60V의 값을 만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온도 ] 이어서, 시스템 부하가 100%인 상태에서의 파워서플라이 내부 온도를 열화상 카메라로 촬영하였습니다. 파워서플라이 내부에서 가장 높게 측정된 부분은 스위칭 변환부 쪽 변압기로 약 60.8'C가 측정되었으며, 가장 중앙부에 온도는 약 35.0'C가 측정되었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지금까지 맥스엘리트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신제품 MAXWELL PRIMO 700W 플랫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셨는데요. 가성비 PC에 적합한 모델로 RTX 4060 Ti 및 4070 그래픽카드를 완벽 호환하며, 7중 보호회로 적용으로 문제 발생시 다른 PC 내부의 부품을 보호하여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Hydraulic 베어링 방식의 냉각 팬이 장착되어 실제 사용시 시스템 사용률이 40~60% 부하에서의 낮은 저소음을 보장하여,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정격 출력 500W 파워서플라이를 구매하신다면 추천드리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