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하만카돈 사운드가 결합한 휴대용 빔프로젝터 뷰소닉 M1 Pro에 대해서 리뷰하려고 합니다. 보통은 요즘은 집에서 영화를 보거나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빔프로젝터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특히 휴대성이 좋은 제품일수록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그런 면에서 뷰소닉 M1 Pro는 그런 점에서 정말 매력적인 제품이에요.
M1 Pro는 작고 가벼운 디자인입니다. 무게가 1kg 미만이라 손쉽게 들고 다닐 수 있어요.
디자인의 경우에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데요. 모던한 디자인 덕분에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색상도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어떤 공간에서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전용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여행이나 캠핑에 가져가기에도 좋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우치에는 리모컨과 C타입 케이블도 함께 수납할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전원 케이블 코드도 3종류로 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 입장을 배려하여 교체가 가능합니다.
뷰소닉 M1 Pro는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해요. 측면 커버를 떼면 전원선, 오디오, HDMI, USB-C, USB-A 등 연결 소스가 있어 휴대용 빔프로젝터로 갖출 것은 다 있습니다.
후면에는 마운트 홀이 있어서 삼각대로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스탠드를 열면 이렇게 바로 전원이 켜집니다. 전원이 켜졌다는 알림음이 웅장하게 울렸습니다.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보통 각도를 올려서 사용하실텐데요. M1 Pro 같은 경우에는 아예 스탠드를 수평으로 지탱시킬 수가 있습니다.
360도 회전축이라 거의 전방향을 투사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어요. 이걸로 천장도 쉽게 투사가 됩니다.
특히 설치형 제품은 거의 전면 말고 투사하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만약 천장에서 보시려고 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이런 제품이 적합하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뷰소닉은 전용 동글이인 플러그앤캐스트가 존재하는데요. 이것만 있으면 빔프로젝터랑 연결하려는 노트북과 유선으로 연결하지 않아도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것도 빠른 반응 속도의 무선을 지원합니다. 이 점이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빠른 반응 속도의 무선 연결 덕분에 스트리밍 서비스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HDMI, C타입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노트북 C타입 단자에 플러그앤캐스트를 연결해주면 끝.
뷰소닉 M1 Pro는 F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색감은 선명하고 자연스러워서 영화를 볼 때 몰입감을 높여주더라고요. 이외에도 다양한 색상 모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밝은 환경에서도 잘 보이는 밝기 덕분에 실내외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미 단초점 프로젝터라 2.5m 좁은 공간에서도 투사가 가능하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뷰소닉 M1 Pro는 휴대용 빔프로젝터로,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사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영상을 투사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음질로 영화나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그래서인지 M1 Pro의 사운드 품질은 정말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빔프로젝터의 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깊이 있는 음향을 제공하는 느낌입니다. 영화나 음악을 감상할 때 사운드의 디테일이 살아나서 더욱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더라고요.
특히, 저음의 표현력이 좋고요. 출력이 강한 편이라 공간 전체를 강력하게 전달하는 소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M1 Pro는 12000mAh 내장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전원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배터리가 본체에 표시가 되는데 영화 한 편 정도는 충분히 감상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여기까지 뷰소닉 M1 Pro에 대해서 리뷰해보았습니다. 휴대용 빔프로젝터임을 감안해도 상당히 좋은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뛰어난 화질과 사운드, 그리고 편리한 연결성이 장점인 제품으로 특히, 하만카돈 사운드가 적용된 점은 이 제품만의 큰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빔프로젝터 #뷰소닉 #미니빔프로젝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