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테크 리뷰하는 백넘버9 입니다
요즈음은 일도 바쁘고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갖기 힘들 정도로 늘 시간에 쫓기는 기분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자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게이밍스페이스 또는 게이밍룸을 갖는걸 늘 상상하곤해요. 최근에 사무실에 하나둘씩 여러가지 게이밍기어로 채우고 있는데 이때 마침 마음에 드는 PC 미들타워 어항케이스 앱코 U40M 을 만나게 된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블랙 & 화이트 디자인 취향저격
앱코 U40M은 미들타워 어항케이스인데요. 모던하고 깔끔한 블랙 & 화이트 컬러의 조합으로 제가 꿈꾸는 게이밍 데스크테리어를 완성해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파워서플라이와 저장장치를 하단의 화이트 부위에 꼭꼭 잘 숨겨줄 수 있는 형태의 케이스는 디자인의 만족도를 높여줬어요.
처음 PC 미들타워 케이스를 수령하고 박스를 열어 내려놓았을때 이미 기분이 좋아지는건 막을 수가 없었어요. 특히 전면에서 보이는 2개의 쿨링팬은 보는맛을 더 해줄거라고 기대하게 됐어요.
상단에서 바라 본 모습인데요. 전원버튼 부터 LED 의 색을 바꿀 수 있는 버튼, C-Type 과 USB3.0 등이 위치하고 있어요. 지금은 휑하게 보이지만 차후에 360mm의 라디에이터도 장착을 할 수 있다는 기대를 품어봤어요.
PC 미들타워 어항케이스를 리뷰하기 위해 부품을 채워넣어 조립을 했는데 이 과정에서 앱코 U40M 제품의 배려를 느끼게 되는 섬세함을 몇 가지 발견했어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내부 청소를 위해 종종 유리면을 열어봐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손잡이 나사라고 하더라도 드라이버를 사용하거나 빼서 어디다 두면 꼭 한번쯤은 어디로 사라지더라구요.
그에 반해 이 제품은 완전히 분리가 되지 않고 남아 있는 나사를 채용해서 걱정을 덜게 됐어요. 게다가 나사를 하나만 풀어도 커버를 분리해 낼 수 있어서 매우 간편했죠.
상부에 있는 먼지 필터는 대부분 자석식으로 채택되어 있는데, 대부분의 면적이 아닌 일부 면적만 사용하는 경우들을 제법 봤거든요. 하지만 앱코 케이스는 매우 넓은 면적을 환기가 되도록 해두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어요.
제가 이 데스크톱에 사용할 그래픽 카드는 예전에 사용하던 1070모델인데 제법 무게가 많이 나와서 늘 항상 축 하고 쳐져있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는게 그래픽카드 지지대까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요.
회전속도 (RPM) 와 컬러와 패턴까지 변경할 수 있는 3핀 DC 데이지체인 쿨링팬이 총 3개를 달아 주었는데요. CPU의 쿨러와 함께 매력적인 빛을 내뿜어 줘서 미들타워 어항케이스를 선택한 제 선택이 틀리지 않음을 증명해 줬어요.
전면부와 측면만 아니라 상단의 대형 그릴을 통해서 내부를 볼 수 있는데, 본체를 어디다 두느냐에 따라서 느껴지는 무드가 달라져요. 게다가 제품은 ARGB LED 효과를 지원하는데 안타깝게도 제 보드에는 연결할 곳이 없어 나중에 보드를 업그레이드 하면 꼭 경험해 볼 예정이에요.
그래픽카드를 설치한 후 지지대까지 세팅한 모습이에요. 이제는 아래로 시무룩한 글카의 모퉁이를 보지 않아도 돼요.
어항케이스라고 하면 내부가 보이는것 뿐 아니라 다양한 각도에서 어항처럼 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웨일샤크 PC 미들타워 어항케이스는 CPU 수랭쿨러도 장착할 수 있는데요. 최대 360mm 의 길이와 160mm 높이까지 호환 가능해요.
제 컴퓨터의 세팅은 아직 비루하지만 언젠간 세팅해두고 싶은 고성능 게이밍 시스템에 완벽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은 확장성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어요. 최대 길이 360mm의 수랭쿨러부터 최대 높이 160mm의 공랭쿨러도 장착 가능한 확장 호환성은 너무나 매력적이죠.
저도 지지대를 큰 장점 중 하나로 보았는데, 그래픽 카드 최대길이 410mm 까지 지원하면서 지지대까지 있으니 고성능 게이밍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추천할 명분은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나만의 게이밍 스페이스의 완성도를 높여 준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디자인을 가진 PC미들타워 어항케이스 앱코 U40M 웨일샤크의 리뷰를 마무리하게 되었는데요. 조립 고수가 아니더라도 접근하기 어렵지 않았으며 ARGB가 가능한 쿨링팬이 3개나 달려 있어서 파노라믹 뷰와 함께 조화를 이루는 훌륭한 PC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어요.
새로 구매할 케이스를 고민중이라면 위시리스트에 넣어두고 비교해 보는것도 좋을거라고 생각해요.
https://m.site.naver.com/1tO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