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삼겹살 자주 해먹으시나요?
요즘 물가가 정말 높아지면서 집에서 삼겹살을 해먹을까 하다가도 막상 집안에 냄새가 배기고 삼겹살할때 기름 튀고 하는걸
생각하면 자꾸 외식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솔직히 밖에서 구워먹는 삼겹살이 더 맛있잖아요?
하지만 이건 핑계에 불과하다는 걸 요즘 제가 깨닫고 있어요.
왜냐 제대로된 에어프라이어에 통삼겹살을 해먹어보니까 ㅠㅠ 세상에 밖에서 사먹는거 보다 더 맛있더라구요.
요즘 제가 그래도 집에서 이런 저런 요리를 하는 이유는 역시 제대로된 에어프라이어가 있기 때문인데요.
풀무원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는 에어프라이어의 기능에 열풍과 스팀기능까지 있어서 음식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는 주방가전인데요.
요 가전하나면 할 수 있는 요리나 조리가 너무 많아서 진짜 완전 너무 편리하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제가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맛있게 하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재료를 준비해야겠죠? 통삼겹 300g을 준비했어요. 그리고 소금 후추와 양파, 새우까지 준비해보았습니다.
만약 스테이크처럼 드시고 싶다면 스테이크 시즈닝을 해주셔도 되고 고추장이나 된장으로 재우셔도 됩니다.
밑간을 하고, 한 20분 정도 재워두었어요.
이때도 너무 좋은게 바로 풀무원 스테인리스 트레이에 삼겹살을 밑간하고 보관하면 되니까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의 내부가 SUS 304 소재의 올 스테인레스라서 내식성, 내열성이 높고 보온효과가 뛰어나서 효율도 좋고 또 세척등의 관리도 편리하거든요.
에어프라이어를 열고 고기 위에 취향에 따라 대파나 마늘을 올려준후 에어프라이어안에 넣어줍니다.
저는 고기의 맛 자체를 위해서 일단 고기만 넣었어요.
보통의 에어프리이어의 경우는 열풍조리만 하기 하지만
풀무원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는 에프 기능은 물론 스팀/열풍/스팀+열풍 복합모드를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고기 위에 자신이 좋아하는 야채등을 올려서 더욱 풍미와 육즙이 가득한 에어프라이어통삼겹살 요리도 가능해요.
스팀은 115℃ 직분사로 찜 요리를 할 수 있고, 스팀 프라이는 스팀과 에어프라이어가 결합해서
일반 에어프라이어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겉바속촉 통삼겹 요리가 가능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내부에 장착된 15L의 대용량에 스팀통에 물을 넣어주시구요.
그리고 도어를 닫은 후에 먼저 에어프라이 모드로 요리를 합니다. 180도로 예열을 해주어요
에어프라이 모드에서는 최대 230도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지만 저는 일단 180도에서 15분정도 조리를 해주었습니다
조리가 끝난후 원하는 온도로 다시 재벌을 해주면 되는데요.
사실 이정도만 되어도 정말 맛있는 통삼겹 요리가 완성되지만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풀무원요리가전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이잖아요.
그래서 초벌이 끝난 후 저는 스팀에어프라이어로 200도로 다시 한번 15분정도 조리를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에어프라이어 모드로 초벌하고, 다시 스팀에어프라이어로 재벌을 하니까
삼겹살의 기름은 쫙 빠지고, 스팀으로 수분을 씌워주니까 오픈했을때 느껴지는 겉바속촉 통삼겹이 완성되더라구요.
진짜 너무 맛있어요.
만약 여기서 좀더 바삭하게 조리하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통삼겹 한번 프라이팬에 겉면만 바싹 구워서 다시 에어프리어이어에 넣고 에어프라이어 모드나 스팀에어프라이어 모드로 조리하시면 됩니다.
풀무원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는 내부 조리 공간이 달걀 한 판, 10호 닭이 통째로 들어갈 정도로 넉넉한데요.
270mm x 265mm x 200mm에 3단으로 나뉘어진 공간 덕분에 한번에 다양한 조리가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통삼겹을 구울때 그때 그때 같이 조리할 재료들을 함께 굽는데요..
오늘은 가을을 맞이해서 새우를 밑간에 두어서 한번에 같이 조리를 해보았어요.
그리고 조리가 완료된 모습! 짜짠!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요.
제가 풀무원요리가전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를 좋아하는 이유는 조리와 세척 관리가 편하기 때문인데요.
주방에서 요리해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텐데,
집에서 요리해먹는거 재미도 있고 생활비도 아끼지만 가스레인지 앞에서 요리하다보면 너무 덥기도 하고
그리고 집안 가득한 음식 냄새 너무 힘들잖아요.
하지만 풀무원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시면 불없이도 터치 몇번으로 뚝딱 조리가 되니까 세상 편리할 뿐만 아니라
집안에 음식냄새도 베기지 않고 깔끔하게 맛있게 한끼의 요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너무 좋아요.
더군다나 요리가 끝난 후 에어프라이어의 세척! 진짜 힘들잖아요.
하지만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고온 스팀으로 쫘악 안쪽의 때까지 불려주니까
세척코스가 완료된 후 마른 행주나 키친타올로 내부만 닦아주면 되니까 세상 관리가 편리한 주방가전이 아닐까합니다.
심지어 단순히 내부만 스팀 세척이 되는게 아니라 내부의 배수관까지 자동세척을 해주니까
주부입장에서는 너무 편리합니다.
오늘은 풀무원요리가전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서 집에서 맛있게 겉바속촉한 통삼겹을 해먹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예쁜 디자인에 넉넉한 조리공간, 다양한 기능에 무엇보다 맛있는 요리와 조리가 가능한 똑똑한 요리가전이라
저처럼 요리에 서툰 분들께 강력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이에요.
풀무원 인스타그램(@pulmuone.cooking)에서는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지속적인 레시피 영상이 업데이트 되니까
여기만 참고하셔도 아마 누구나 집에서 맛있는 요리가 가능해지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