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변에서 직접 요리를 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요리 프로그램 때문일텐데요. 하지만, 맛있는 요리를 위해서는 장비가 상당히 중요하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풀무원 스팀 글라스쿡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어떠한 요리도 맛있게 만들어주는데요. 직접 사용해 보고 느낀 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풀무원 스팀 글라스쿡 에어프라이어는 기존 일반적인 에어프라이어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장점만을 갖춘 제품입니다. 넓은 조리공간과 자동조리 모드, 그리고 간편 세척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는데요. 색상은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블랙으로 심플한 디자인이며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부엌 어느 공간에 두고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본체, 유리 바스켓, 그릴, 요리 장갑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리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해당 모델은 스팀이 적용되어서 상단에 물을 간단하게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상단에는 터치를 통해서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수동으로 시간과 온도를 레버를 통해서 설정할 수 있지만, 편리한 자동모드를 지원해 줍니다. 레버만 돌리면 자주 먹는 교자, 텐더, 스테이크, 생선구이, 치킨, 돈까스 메뉴만 선택해 주면 알아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줍니다.
일반적인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조리 시 내부를 볼 수 없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모델은 0.5cm 유리 두께의 바스켓이 적용되었으며 이는 불소수지 코팅이 없기에 벗겨지거나 오염될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데요. 또한, 4.5L의 사각형 조리공간으로 6호 닭 한 마리 정도는 충분히 넣을 정도로 큰 공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릴망은 STS 304 그릴망을 적용해서 음식이 눌어붙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모델의 장점은 광파열선과 에어미스트 스팀모드를 지원합니다. 이는 최대 200도까지 조리 가능한 광파 열선으로 컨백션 히팅 조합을 통해 바스켓 전체의 열을 전달해 주며, 미세 노즐을 통해 3분씩 에어미스트 스팀이 적용됩니다. 필자의 경우 돈까스와 만두를 조리해 봤는데요. 스팀이 더해져서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일반적으로 에어프라이어를 통해서 돈까스 및 만두 등 냉동제품을 요리하게 되면 겉과 속이 대부분 바삭해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풀무원 스팀 글라스쿡 에어프라이어는 에어미스트를 통해서 수분감이 더해져서 안까지 촉촉하게 맛있는 요리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밥 반찬, 간편 야식도 이젠 자동요리 모드를 통해서 최적의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세척이 용이하다는 점인데요. 유리 바스켓 소재이기에 기름이 튀기거나 붙어 있더라도 불소수지 코팅이 없어 물만 넣어 간편하게 세척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도 사용 가능하니 늘 위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혹시 제품이 문제가 생기면 6개 권역 49개 오프라인에서 A/S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