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모두가 심하게 얼죽아라 집에 얼음정수기가 없으면 안 돼요. 그래서 전부터 얼음정수기를 사용하고 있다가 지금은 두 번씩이나 교체했네요. 이전에 사용하던 얼음정수기는 이상하게 처음에는 얼음이 단단했다가 나중에는 크기가 작거나 두께가 얇아져서 금방 녹더라고요.
그래서 요번에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로 바꾸고 이 주일 정도 사용해 본 결과 국내 최초 냉동보관 방식의 얼음 저장고를 탑재해서 그런지 얼음이 처음과 똑같은 상태로 단단하고 큰 얼음들이 계속해서 만들어지니까 넘 만족스럽더라고요.
* "국내 최초"는 국내 판매중인 KC마크 획득 얼음정수기 제품(얼음정수기냉장고 제외) 중 얼음을 얼린 후 영하의 얼음저장고에서 얼음을 냉동으로 보관하는 제품이 처음이라는 의미입니다('24.08)
거기에다가 처음 사용해 본 풀 터치 디스플레이 방식이 편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편리하게 우리 가족 루틴에 딱 맞게 사용해 볼 수 있어 좋았고 위생적으로 케어 해줘서 믿고 마실 수 있었답니다.
처음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를 설치했을 때, 주방 분위기가 확 달라졌어요. 마치 고급 카페에 온 듯한 세련된 디자인에 감탄했고 했어요. 오브제컬렉션만의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은 어떤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더라고요. 저희 집 주방은 뒷배경이 블랙인데, 에센스 화이트 컬러의 정수기가 정말 찰떡같이 잘 어울려서 만족스러워요.
직관적인 4.3인치 LCD 풀터치 디스플레이는 냉수, 온수 정수, 얼음 선택부터 용량, 온도 조절, 맞춤출수, 미세 출수까지 한 화면에서 쉽고 편리하게 나한테 맞는 출수로 원하는 물과 얼음을 출수할 수 있었고요.
앱을 연동해서 물 사용량 및 고온 살균을 언제 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고요. 고온 살균 예약도 가능해 정수기 케어를 빼먹지 않고 할 수 있었어요.
고온 살균은 부식과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주 1회 자동으로 99.99% 고온 살균해 주는데요. 원할 때마다 출수구 고온 살균도 가능해서 늘 깨끗함을 유지해 줘요.
* 직수관 / 출수구 고온살균 살균력 99.99%는 대표모델(WD720RK)를 대상으로, 자사 내부 평가방법에 의거한 KOTITI(24.5),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24.5)의 시험 결과이며, 주위온도 등 사용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시험균 :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살균 성능 평가 대표 지표균 및 먹는 물 수질 기준 평가 항목 균 중 3종을 선정하여 진행)
- 시험 방법
1) 부유균 : 주위온도 25±5℃에서 정수기 내부 유로를 과량의 시험균 조제수를 흘려 오염시킨 후 살균기능을 동작하여 살균기능 동작 전·후의 생균수 감소 정도를 비교함
2) 부착균 : 주위온도 25±5℃에서 정수기 내부 유로에 5~7일 이상 시험균을 부착 오염시켜 세균막을 형성한 후 살균기능을 동작하여 살균기능 전·후의 생균수 감소 정도를 비교함
* 고온살균의 범위는 바이러스 클리어 필터 부터 출수구까지의 유로에 한합니다.
* 자동으로 주 1회 정수가 흐르는 관을 고온으로 살균합니다.
* 직수관 고온살균은 약 10분간 진행(1~3주차 약 10분, 4주차 약 30분간) 되며, LG ThinQ 앱을 통해 살균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페이지 하단의 LG ThinQ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직수관 고온살균 중 제품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직수관 고온살균의 범위는 바이러스 클리어 필터부터 출수밸브까지의 유로에 한합니다.
- 출수구 고온살균 작동 관련
* 출수구 고온살균 시 온수가 배출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300ml 이상의 용기를 출수구 아래에 놓아주세요.
* 출수구 고온살균 시작되면 약 10초 내 온수가 배출되며, 약 1분간 진행되며, LG ThinQ 앱을 통해 살균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페이지 하단의 LG ThinQ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출수구 고온살균의 범위는 온수 히터부터 출수구까지의 유로에 한합니다.
올 퓨리 필터 시스템을 통해 중금속 9종을 걸러주고 노로 바이러스까지 99.99% 필터링을 해주고요. UVnano 살균으로 출수구 내부, 얼음 제빙부, 얼음 토출구까지 자동으로 살균해 강력한 위생성을 자랑한답니다.
요즘 아이가 아빠 하는 거 보고 밥 다 먹고 밥그릇에 꼭 물을 담아 먹는데, 어쩜 이리 귀여운지 초등학생인데도 이리 귀여울 수가 있나요? 얼음도 좋아하지만 물도 진짜 잘 먹어서 이쁘거든요. 그런데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 정수기는 물이 흐르는 내부를 위생적으로 케어 해주니까 아이가 있는 집에는 믿고 마실 수 있기에 LG전자 얼음정수기 추천드려요!
* UVnano는 UV(자외선)와 nanometer(길이단위)의 합성어입니다.
* UVnano 출수구 내부, 얼음제빙부, 얼음토출구의 살균력 99.9%는 UV LED 모듈을 대상으로, 자사 내부 평가방법에 의거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24.05), KOTITI시험연구원(24.05)의 시험결과이며, 주위온도 등 사용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시험방법 : 1) 출수구 내부, 얼음제빙부 : 주위온도 25±5℃에서 출수구 내부, 얼음제빙부에 시험균주 조제수를 채운 후 UV LED 자동 살균 기능으로 동작 전·후의 생균수 감소 정도를 비교함.
2) 얼음토출구 : 주위온도 25±5℃에서 토출부 내부에 시험균주를 부착 후 UV LED 자동 살균 기능으로 동작 전·후의 생균수 감소 정도를 비교함.
- 시험균 :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살균 성능 평가 대표 지표균 및 먹는 물 수질 기준 평가 항목 균 중 3종을 선정하여 진행)
- 시험 결과 : 출수구 내부 살균력(부유균) 99.9%, 얼음제빙부 살균력(부유균) 99.9%, 얼음토출구 살균력(부착균) 99.9%
* UVnano 살균 소요 시간
: 출수구 내부는 한 시간에 1번(10분간) 진행, 얼음제빙부는 얼음 제빙 시간 동안 진행(만빙 시에는 6시간마다 1시간씩) 진행, 얼음토출구는 3시간마다 1시간씩(1시간 살균, 2시간 off) 진행됩니다.
* 올 퓨리 필터 시스템은 활성탄흡착/정전흡착 방식을 사용하여 오염물질을 걸러줍니다.
* 먹는물관리법 제21조 제7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0조 제10항에 따른 한국물기술인증원에서 발급한 품질검사성적서에 근거한 내용이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중금속 9종 기준치 이상 필터링 : 수은/납/비소/카드뮴(기준치 90%, 100% 필터링), 철/알루미늄(기준치 80%, 100% 필터링), 구리(기준치 70%, 100% 필터링), 아연(기준치 70%, 80.9% 필터링), 망간(기준치 80%, 90.9%필터링)
* 중금속 9종 필터링은 올 퓨리 필터 시스템을 대상으로, 측정된 시험결과(한국물기술인증원)(2024.02)이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먹는물관리법에서 제시한 수압 1 kgf/㎠~2 kgf/㎠ 로 조제수를 유입하여 100L 통수한 후 유출수를 채수하여 측정)
* 노로바이러스 99.99% 필터링은 올 퓨리 필터 시스템을 대상으로, 당사 제시 방법에 따른 ㈜노로젠(2021.12)의 제한된 조건에서 측정된 시험 결과이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필터에 유량 2.0LPM으로 1,800L, 3,600L를 통수한 시점에 농도 1.0x10^4PFU/㎖ 이상의 노로바이러스 0.6L를 유량 2.0LPM으로 통과하여 통과한 물의 노로바이러스 양을 측정)
저희 집은 아침마다 정수기 앞이 북적북적해요. 남편은 머그컵 가득 뜨거운 물을 받아서 모닝커피를 마시고, 저는 텀블러에 시원한 물을 채워서 외출 준비를 하고, 아이들은 학교 갈 준비를 하면서 정수기에서 물을 마시거든요.
이렇게 각자 필요한 물의 양과 온도가 다르다 보니, 매번 정수기에서 용량과 온도를 설정하는 게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었어요. 그런데 LG 얼음정수기의 맞춤 출수 기능을 사용하고부터는 이런 번거로움이 싹 사라졌답니다!
이렇게 ThinQ 앱으로 간편하게 설정해 놓으니까 이제 정수기 앞에서 버튼을 여러 번 누를 필요 없이 원하는 모드만 선택하면 딱 맞는 양과 온도의 물이 바로 나와서 정말 편리해요! 아침 시간이 훨씬 여유로워진 건 물론이고, 매번 용량과 온도를 맞추는 번거로움도 없으니 정말 만족스러워요.
추천드리는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의 맞춤 출수 기능은 온 가족의 시간을 절약해 주는 똑똑한 기능이랍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LG ThinQ 앱 별도 설치하여 제품 등록 및 연결이 필요합니다.
* 앱 사용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ThinQ 가이드 또는 사용 설명서의 LG ThinQ 사용하기를 참조해주세요.
* 또한 초기 정수기와 연결 시 동일한 Wi-Fi 환경 안에 있어야 하며, 이 후 정수기는 항상 등록된 Wi-Fi 환경 안에서 동작되어야 합니다.
* LG ThinQ 앱은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기능 사용에 제약이 발생하거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최소 사양을 확인 후 사용하세요. (Android OS 9 이상, iOS 15.0 이상)
또한, 40℃부터 초고온수 90℃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한데요. 10℃ 단위로 세밀하게 온도 조절이 가능해서 녹차를 우릴 때는 70℃, 아이 우유는 40℃로 간편하게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덕분에 아침 시간이 훨씬 여유로워졌답니다.
* 온수 온도는 가열부(100℃) 의 온도가 아닌 출수 시의 온도 기준입니다.
* 초고온수는 90℃ 온도의 온수이며, 주변 온도 15℃에서 정수기에 15℃의 원수를 투입하여 출수구와 거리 10cm 이내에서 출수한 물을 10초이내에 측정한 기준입니다.
* 온수 온도는 40~90℃ 내 10℃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주변 온도 및 원수 온도, 측정 방법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커피나 차를 마실 때도 물의 양을 정확하게 맞추는 걸 좋아하는데요, 예전에는 컵에 물을 받고 나서 "아, 조금만 더 넣을걸" 혹은 "아, 너무 많이 넣었네" 하면서 후회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런데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는 120~1,000ml 구간 내에서 10ml 단위로 미세하게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딱 그 용량에 맞춰서 물을 받을 수 있었어요.
* 물 용량 조절은 120 ~ 1,000ml 범위에서 10ml 단위로 설정 가능 합니다.
* 제품 디스플레이 또는 LG ThinQ에서 맞춤 출수 등록과 편집, 삭제가 가능합니다.
특히 컵라면을 좋아하는 남편은 90℃ 초고온수 기능에 완전 감동했어요. 끓는 물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컵라면을 먹을 수 있으니까요!
이젠 각자 취향에 맞는 온도의 물을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고 좋아요. 온 가족이 만족하는 LG전자 얼음정수기, 강력 추천합니다!
기존엔 얼음을 사용할 때 얼음끼리 녹아 붙어서 꺼낼 때 불편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LG 얼음정수기는 냉동 팬을 사용해서 얼음을 영하의 온도에서 냉동 보관하기 때문에 더욱 단단하고 깨끗한 얼음을 즐길 수 있어요! 마치 냉동실에서 바로 꺼낸 듯한 깨끗함이었어요. * 냉동보관 얼음과 상온보관 얼음의 파단력 측정(단위 면적당 가해지는 힘, kgf/cm²)을 통한 단단함 비교 시험 결과, 냉동보관의 경우, 24시간 경과 후에도 생성직후의 단단함을 유지하며, 상온보관의 경우, 24시간 경과 시 단단함이 약 74%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남. (자사 시험 기준, 얼음을 수직으로 세운상태에서 종이컵에 넣고, Push-Pull Gage(압축 시험기, 직경 15mm)를 수직방향으로 힘을 가해 파손될때 최대 힘을 얼음 생성 직후와 24시간 후를 각 5회 측정하여 평균 값 도출, 정확히 수직방향으로 힘을 가하기 위해 종이컵 사용)
추천드리는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의 얼음은 냉동보관으로 단단함이 오래 유지되니까, 음료를 마시는 내내 시원함을 즐길 수 있고, 보기에도 예쁜 얼음을 유지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저는 홈 카페를 즐겨 하는데, LG 얼음정수기 덕분에 카페 부럽지 않은 음료를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냉동 보관된 단단한 얼음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면, 카페에서 마시는 것처럼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레몬에이드도 자주 먹는데요. 시중에서 파는 레몬에이드라도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에서 갓 뽑은 얼음을 넣어 마시면 훨씬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더라고요!
특히 LG 얼음정수기는 얼음이 냉동 보관되어서 일반 얼음보다 훨씬 단단하고 천천히 녹는 것 같아요. 덕분에 레몬에이드가 금방 밍밍해지지 않고, 처음 그대로의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었어요. 마치 카페에서 갓 만든 레몬에이드를 마시는 기분이랄까요?
냉동 보관된 LG 얼음정수기의 단단한 얼음 덕분에 시원함은 물론, 레몬에이드의 맛까지 업그레이드된 느낌이에요!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를 써보니, 이전에는 미처 몰랐던 부분까지 만족스럽더라고요.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고, 냉동실에서 얼음 얼리는 수고를 덜어준 것만으로도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특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 냉동 보관된 단단한 얼음 덕분에 집에서도 카페처럼 시원한 커피를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딸아이도 좋아하는 주스에 얼음 넣어주면 훨씬 잘 마시고요. 그리고 고온살균으로 안심이고요. 10ml 단위로 물 용량 조절이 가능한 것도 은근히 편리해요. 요리할 때에도 딱 필요한 만큼의 물을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혹시 얼음정수기 구매를 고민 중이시라면,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 꼭 한번 고려해 보세요! 저희 가족처럼 분명 만족하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