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많은 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기 때문에, 손에 꼭 맞고 편안한 마우스 선택이 중요하다. 잘못된 마우스 사용은 손목과 손에 피로를 가중시길 뿐만 아니라 업무 생산성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오늘 사용해본 그림감 좋은 무선 마우스는 지클릭커 휠마스터 블루투스 마우스 OP02로 장시간 작업할 때 무리가 없었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버튼과 휠이 있어서 생산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리뷰에서는 다기능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지클릭커 무선 마우스를 살펴보려고 한다.
지클릭커 휠마스터 OP02는 블루투스 V5.0과 2.4Ghz를 동시에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환경에 맞춰 유연한 연결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하는 PC 종류에 따라 쉽게 연결할 수 있고, 여러대의 기기에 페어링하고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책상 위를 조금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최대 3개 기기와 멀티 페어링이 가능하며, 마우스 좌측에 있는 스위칭 버튼을 통해 기기간 전환을 빠르게 할 수 있다. 데스크톱과 노트북, 태블릿 등 여러대의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하는 단말에서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탑이라면 마우스에 내장된 USB동글을 꽂아 사용하면 되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우스에 꽂아 보관하면 된다. 테스트 겸 해서 블루투스 연결과 USB 동글을 이용한 연결 모두 해봤는데 아주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었다.
무한 스크롤휠 기능이 탑재되어있어서 긴 문서나 웹페이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었다. 나는 매뉴얼을 많이 보는 편이라 적게는 수십페이지에서 많게는 수백페이지의 PDF파일을 봐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하나한 찾아 넘기는게 시간이 오래 걸려 불편한 적이 있었다. 무한 스크롤휠 기능이 있다면 빠르게 페이지를 옮길 수 있어서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또한 2way 휠이 적용되어있어서 상하 뿐만 아니라 좌우 스크롤도 가능하다. 직장인이라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무 툴 중 하나가 엑셀일텐데, 엑셀의 경우 상하 뿐만 아니라 좌우로도 수많은 자료들이 저장되어있다. 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 휠이 적용되어있기 때문에 확실이 자료를 살펴보고 원하는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손목의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도록 버티컬 설계로 제작되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덕분에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손목과 팔의 피로를 최소화할 수 있었고,
5단계 DPI 조절로 상황에 맞는 마우스 감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보스 키 버튼을 탑재해 작업 전환이 간편했다. 그립갑 좋은 무선 마우스 지클릭서 휠마스터 OP02는 보스 키 버튼을 탑재해 작업 전환이 간편했다. 윈도우에서는 완벽하게 호환되었으며, 맥에서는 서드파티 앱을 사용하면 각 버튼을 세팅해 사용할 수 있었다.
1000Hz의 롤링레이트는 반응속도가 뛰어났고, 지연 없이 정밀한 작업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또한 고감도 PAW3220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세밀한 움직임을 정확하게 인식해 그래픽 디자인이나 고감도 작업에서 탁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버튼들은 모두 저소음 버튼을 사용해 클릭할 때 소음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도서관이나 사무실처럼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며, 500mAh 내장 배터리로 충전 후 장시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이다.
지클릭커 휠마스터 OP02는 편리한 멀티페어링, 인체공학적 설계, 그리고 고성능 센서와 반응성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마우스이다. 여러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하는 작업자, 정밀한 제어가 필요한 사용자 모두에게 이상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