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OTT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TV에 대한 수요가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스포츠나 액션 영화를 스마트폰으로 즐기기에 음향이나 영상적으로 아쉬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집에 TV를 대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대안은 빔프로젝터가 되겠습니다. 사이즈가 작은 미니빔이라면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장점은 더욱 커지는데요. 2.4G 및 5G를 지원하기 때문에 듀얼 뮤선이 장착되면 와이파이 안되는 곳이 없이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가정용 빔프로젝터 프로젝터매니아 PJM11A 미니빔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프로젝터매니아 PJM11A
가정용 빔프로젝터에서 해상도와 밝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픽셀의 수로 대변되는 화질은 픽셀이 높으면 높을 수록 화질이 좋다는 것은 당연한 수준인데요.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화질 그리고 밝기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프로젝터매니아 PJM11A는 입력 해상도가 아닌 출력 해상도를 FULL HD로 지원하여 리얼 풀 HD 해상도를 즐길 수 있으며 눈이 편한 1100안시 밝기를 가진 화질에서 부족함이 전혀 없는 미니빔입니다.
밝기 1100안시는 어두운 환경은 실내는 물론이고 낮에도 충분히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0.47" DLP DMD 칩과 미디어텍사의 MT9630 AP를 탑재하여 보다 안정적이며, 영상은 물론 텍스트도 잘 보이는 제품입니다.
HDR 10+를 지원하여 가장 밝은 곳부터 가장 어두운 곳까지 실제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에 최대한 가까운 구현하는 기술이 있습니다. 장면별로 메타데이터를 자동 설정하는 동적 메타데이터가 적용돼 모든 장면을 최적화된 화질로 제공합니다.
단순해 보이는 디자인이지만 음성인식 리모컨인데요. 키보드 모드에서 사용에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방식으로 인식률이 꽤 괜찮습니다. 가정에서 누구나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동 초점 조절 기능과 키스톤 기능이 필수적인데요. 사용자가 매번 조절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조정해 준다는 점에서, 가정용 빔프로젝터 초보자도 누구나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거부감이 들 수 있는 것이 빔프로젝터인데요. 리모컨 하나로 간편한 조작을 하게 되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영상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취향이나 보다 세밀한 조정을 원하는 경우 4코너 조정으로 취향대로 보정 역시 가능합니다. 광학엔진 11장의 유리 렌즈를 채택하여 오랜 사용에도 초점 틀어짐이 없습니다. 일부 플라스틱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 렌즈에 변형이 일어나 초점이 틀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유리 렌즈는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이 즐기는 OTT 앱인 넷플릭스, 유튜브 등도 원터치로 접속이 가능하며 그 외에 가정용 빔프젝터에 필수 앱 및 최신 앱도 알아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그 외 소프트웨어나 소비자의 민원해결 등을 알람 메시지로 소식을 전하기 때문에 잊지 않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주기적인 빔프로젝터 관리시스템이 공지 알림 없는 상황에서도 알아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프로젝터매니아 PJM11A는 안드로이드 OS11로 총 23가지 앱을 지원하고 있어서 활용도가 좋은 제품입니다.
스피커 성능도 좋은데요. 20W 내장 스피커로 영상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로 연결 후 음악을 듣는 용도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짱짱한 음질을 느낄 수 있어요.
오늘은 가정용 빔프로젝터 프로젝터매니아 PJM11A 미니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작고 예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지만 성능은 더 우수한 제품이기 때문에 누구나 활용해 보시기 좋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