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클로에서 한번 소개했었던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 그래픽코어가 아닌 외부 RTX4060 그래픽코어를 사용하는만큼 성능 개선이 분명히 있을것이라고 생각은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MSI게이밍노트북 라인업 대부분에 설치가 되어 있는 앱플레이어 기능으로 안드로이드앱스토어를 그대로 이용해서 에뮬레이션을 해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따로 외부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인 MSI소프트웨어를 이용하기 쉽기 때문에 접근성 자체에서 매우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MSI의 AI엔진이 똑같이 적용이 되기 때문에 사운드그래픽 성능면에서 게이밍노트북이 스스로 판단하고 성능적용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앱에 대해서 거의 대부분 접근이 가능합니다. 화면 자체를 시뮬레이션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구글 계정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모바일 게임을 잘 하지는 않아서 테스트삼아서 가벼운 게임부터 무거운 게임까지 해서 간단해서 몇 종류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성능이 무거운 게임들도 있어서 부하가 많이 차는 편이네요 음...
여튼 간단하게 하는 캐쥬얼 게임 같은 경우에는 프레임 상관없이 플레이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큰 화면에서 하니까 모바일 화면과는 또 다른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 외에도 트리플A급 게임이라고 하는 앱들도 실행해보았지만, 몇몇 게임은 호환성이 100% 좋다고는 할수 없겠지만, 최초 설치이후에는 모바일보다는 접근성과 창을 통해서 실행을 하기 때문에 자동플레이 돌려놓고 한쪽에 치워놔도 됩니다.
물리적으로 사운드가 빈약할 수 있는 모바일보다는 노트북에서 실행하는 소리와 높은 품질의 디스플레이가 장점이기는 했습니다. 다만 화면을 가까이서 보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하는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였습니다.
-
안드로이드 게임도 게이밍노트북에서 실행이 가능하다
-
게이밍노트북에서 실행하다보니 소리와 디스플레이에 있어서 큰 장점을 가진다
-
다만 호환성이 안되는 게임들도 존재하는 만큼 보조적인 용도로 활용해보는것이 좋다.
사용된 노트북은 MSI의 대표적인 고성능노트북주엥 하나인 소드 17 HX B14VFKG QHD 제품으로 사용했습니다.
본 포스팅은 MSI코리아로부터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