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의 TV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도, 서브 기기로 빔프로젝터 사용을 고민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TV의 경우 제한된 크기로 지속 사용을 해야하지만, 빔프로젝터의 경우 사이즈의 제한에서 상당히 자유로울 수 있고 장소의 제약에서도 자유롭다는 장점도 빔프로젝터를 구매하는 이유가 될 것이다.
유저들이 구매하는 빔프로젝터 제품도 다양한 브랜드와 브랜드별 기기 라인이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지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유명한 대기업 브랜드 제품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100만원 이상의 가격 괜찮은 스펙의 제품은 200만 가량을 지불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점에서 100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 있어 소개해 보고자 한다.
FHD 가정용 빔프로젝터 프로젝터매니아 PJM11A 미니빔
소개하고자하는 제품은 프로젝터매니아에서 출시한 가정용 FHD 화질 빔프로젝터 PJM11A 미니빔이다.
제품 특징에서 알 수 있듯이 본 제품은 FHD 화질을 제공하는 제품이며, 매우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 제품 특장점
0.47'' DLP DMD칩 사용
1080P Full HD 해상도를 표현할 수 있는 DMD 칩 중 유일하게 네거티브(물리적) 1920 x 1080 픽셀을 표현할 수 있는 DMB칩이 탑재되어 이미지 품질 및 밝기 효율 향상
HDR10+로 풍부한 색상지원 및 오스람 광원 탑재로 품질 및 수명 향상
(특히 11장의 오스람 광원 탑재로 장시간 사용에도 초점 틀어짐 없음)
미디어텍 (Mediatek) 사의 MT9630 AP 탑재 통한 원활한 4K 디코딩 가능
음성인식 리모컨, 알람 실시간 확인 및 듀얼 무선 (2.4G 5G) 지원 통한 편의성 향상
디자인 역시 정육면체 모양의 큐브형 디자인으로 어떤 인테리어에서도 잘 녹아들 디자인으로 뽑혔고, 모던함과 귀여움 둘다를 잡는 스타일의 제품이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한데, 전원선을 연결한 후 후면의 HDMI, USB A 타입 등 단자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무엇보다 자체 안드로이드 OS가 설치되어 있어 PC 연결없이 자체 앱 구동이 가능한것도 이 제품의 큰 장점일 것이다.
HDMI 케이블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을 띄워 사용이 가능하다.
초기 연결 시 화면 비율이 맞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 경우 동봉되어있는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화면 크기 조절을 해서 사용하면 된다. 자동 설정 기능도 있어 보다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한 제품이기도 하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자체 OS가 있어 PC 연결없이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앱설치 및 넷플릭스 및 디즈니 플러스 등 OTT 앱을 다운로드 받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경우 PC 연결이나 USB 메모리 연결없이 간편하게 컨텐츠 감상이 가능한 것이다.
직접 설치된 넷플릭스 앱을 사용해보았는데 리모컨으로 간편 조작도 가능하며, 화면이 UI도 깔끔하고 편리하게 구성되어있어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했다.
넷플릭스 앱 외에도 유튜브도 사용해봤으며, 빔프로젝터의 핵심기능인 화면 화질은 물론 사운드도 만족스럽게 감상이 가능했다.
지금까지 빔프로젝터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 유저들을 위해 프로젝터매니아 PJM11A 미니빔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다. 제품 구매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