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자차로 이동 시 블루투스로 노래를 듣거나 T Map, 네이버 지도와 같은 네비게이션의 길 안내를 참고한다. 하지만 목적지에 도착하여 휴대폰을 확인해보면 사용한 시간만큼 배터리가 줄어들어 있다. 따라서 대부분 충전과 동시에 휴대폰을 사용해왔다. 그래서 오늘은 충전 효율은 물론 강한 고정력까지 갖춘 ESR 할로락 Qi2 인증 맥세이프 차량용 충전기의 사용 후기를 다뤄보려 한다.
개봉기 및 설치 방법
ESR 할로락 맥세이프 차량용 충전기는 맥세이프 충전기 본체, 스티커 부착형 대시보드 거치대, 클립형 송풍구 거치대, C to C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결합 방법 역시 매우 간단하다. 충전기 본체 뒤쪽에 위치한 조인트를 푼 후 원하는 타입의 거치대를 연결하면 된다. 이후 차량의 송풍구 혹은 대시보드에 이를 고정한 뒤 케이블을 연결하면 설치는 끝난다. 필자는 운전 중 시야에 방해가 되지 않기 위해 송풍구 타입의 거치대로 장착해보았다. 다만 필자의 차량은 C타입 단자를 지원하지 않아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고속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였다.
사용 후 느낀 점
1. 2배 빠른 충전 속도
차량용 충전기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요소는 무엇일까? 바로 충전 속도일 것이다. 휴대폰이 배터리를 소모하는 것보다 충전 속도가 느리다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이때 충전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발열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충전기에는 ESR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크라이오부스트 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따라서 충전 시 발생하는 발열은 물론 높은 기온, 히터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발열까지 최소화한다. 충전 시 발생하는 발열을 감소시켰기 때문에 충전 효율 역시 높을 수 밖에 없다. 충전기의 쿨링 시스템 주변으로 지원되는 라이트 기능은 차량의 엠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어울려 분위기를 더해준다.
이에 더해 기존보다 2배 향상된 무선 충전량을 제공하는 Qi2 기술도 탑재하였다. 따라서 아이폰은 최대 15W, 갤럭시는 최대 10W 속도로 충전을 지원한다. 필자가 사용하는 갤럭시 S23 UItra를 충전해 본 결과 약 30%의 용량을 50분 만에 충전할 수 있었다.
하지만 가끔씩 단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용량을 충전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때 휴대폰에 케이블을 직접 연결한 후 ESR 맥세이프 충전기는 거치대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다.
2. 강력한 고정력
맥세이프 충전기를 구매할 때 고정력 역시 중요하게 살펴봐야 할 요소 중 하나다. 고정력이 약할 경우 방지턱을 지나가거나 급정거 시 휴대폰이 멋대로 탈착될 수 있기 때문이다. ESR 할로락 맥세이프 차량용 충전기는 아이폰 15 무게의 9배까지 버틸 수 있는 자력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주행 중 휴대폰이 떨어질 걱정은 접어두어도 좋다. 아래 영상을 보면 더 쉽게 이해가 가능할 것이다.
3. 자유로운 움직임
마지막으로 맥세이프 특성 상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휴대폰을 부착하여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위에서 언급했듯이 강한 고정력을 보유하고 있어 충전기에 기기가 부착된 상태에서도 부드럽게 방향 조절이 가능했다.
이 뿐만 아니라 연결부가 볼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 충전기 본체를 상하좌우로도 조절 가능했다. 따라서 필자도 운전 시 더 짧은 동선으로 네비게이션을 보기 위해 운전석 쪽으로 본체의 방향을 조정하여 사용하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충전 효율은 물론 강한 고정력까지 갖춘 ESR 할로락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의 사용 후기를 다뤄보았다. 필자가 사용해 본 결과 충전 속도와 고정력 모두 만족했다. 아이폰 유저는 물론 맥세이프 케이스를 장착한 갤럭시 유저 역시 사용 가능하니 맥세이프 부착식 충전기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해당 제품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