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용기는 앱코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번에 앱코에서 예쁜 무선키보드 AK94BT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소음 피치축으로 예쁜 디자인과 조용한 타건감이 일품이었는데요, 컴팩트한 사이즈, 유선/무선/블루투스 다양한 연결 방식, 예쁜 RGB LED 효과까지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같이 살펴보시죠!
- ABKO AK94BT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 란?
ABKO라는 브랜드는 PC방을 가보신 분들이라면 자주 보셨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가성비 키보드라고 검색해 보면 상위 브랜드로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사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은 모두 넣고 가격을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해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앱코 AK94BT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는 앱코에서 처음 선보이는 LED 디퓨저가 추가된 V3 라임/피치 스위치가 탑재된 제품으로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앱코에서 처음 적용된 V3 라임/피치 스위치
3색 조합 이중사출 ABS 키캡
가스켓 배드 구조 적용
94키 레이아웃 적용
유선/무선/블루투스 3가지 모드 연결 방식
RGB LED 효과 적용
구성품으로는 AK94BT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 본품과 C-Type 유선 케이블, 브러쉬, 무선 리시버, 풀러, 사용 설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앱코 AK94BT 스카이블루 색상은 개인적으로 파란색과 보라색을 좋아해 디자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파스텔 톤의 3색 조합이 정말 예쁘더라고요.
94키로 컴팩트한 사이즈인데요, 텐키리스와는 다른 넘버패드까지 있기 때문에 공간 활용은 물론 휴대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사무용키보드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앱코 키보드는 사용자 편의에 중점을 많이 두는 편인데요, FN 키와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키 아래쪽에 그림이 있어 누구나 쉽에 보고 조작할 수 있도록 각인되어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FN 키 조합을 매번 확인하기도 힘들고 키보드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외울 수 없거든요.
ABKO AK94BT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는 가스켓 구조 설계로 푹신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리콘 가스켓을 장착하여 플레이트 보강판과 하우징 접촉을 방지하고 상판과 하판의 공간을 줄여 통울림을 최소화하였습니다. PCB 기판이 프레임에 닫지 않는 설계로 되어있어 저소음 피치축과 아주 잘 어울리는 타건감과 타건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무선 리시버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반대편에는 유선 케이블 C 타입 포트, 연결모드 전환 스위치가 위치해 있습니다. 또 키캡에는 스텝 스컬처2가 적용되어 보다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키캡은 ABS 재질의 한/영 이중사출 키캡을 적용하였습니다. 폰트가 지워지거나 번짐 현상 없이 오랜 기간 좋은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영 각인 모두 LED 투광이 가능해 게이밍 환경에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제가 사용한 스위치는 저소음 피치축으로 극강의 조용한 타건음을 느낄 수 있는 스위치 중 하나입니다. 실제 타이핑 시 타건소리가 옆자리에 앉은 사람에게 들리지 않을 정도의 조용하며 키압도 많이 높지 않아서 장시간 타이핑에도 피로감이 덜하고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일반 스위치와는 다른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바로 LED 디퓨저가 적용되어 백라이트 LED를 더 예쁘게 골고루 퍼지게 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실사용 후기'에서 다양한 LED 효과를 확인해 보세요.
요즘 키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개인마다 개성 있는 키보드 커스텀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키캡, 스위치 등을 변경하곤 하는데요,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핫스왑 소켓으로 3핀, 5핀 모두 호환 가능합니다.
ABKO AK94BT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의 스테빌라이저는 스위치에 맞춰 개발하고 반발력 테스트를 통과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어 보다 섬세한 타건감을 제공해 줍니다. 타건음 테스트 영상에서 얼마나 안정적이고 좋은 소리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사용 후기
화이트 색상과 파스텔 색상이 잘 어울려 데스크셋업 키보드로 아주 예쁜 것 같습니다. 사이즈가 작지만 넘버 패드까지 있는 게 정말 히트인 것 같네요.
C 타입 유선 케이블을 OFF 상태로 연결하거나 2.4G 무선 또는 블루투스 모드로 스위치를 옮기면 예쁜 백라이트 LED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은은한 RGB 색상이 키캡 사이사이 예쁘게 보이고 키캡에도 투광되어 정말 예쁜 것 같습니다.
FN 키 조합을 통해 16가지 패턴 변경과 LED 속도 조절, 컬러 변경, 밝기 조절 등 다양하게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또 LED 레코딩 기능도 있어 ASDW나 방향키, ESC 키 색상만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ABKO AK94BT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LED 효과는 물론 매크로 관리, 키 변경, 특수 기능 설정 등 다양하게 변경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테뮤 V3 저소음 피치축은 극강의 조용한 스위치인데요, 실제 타건을 해보니 부드러운 타건감과 안정적인 스테빌라이저, 조용한 타건음이 좋았습니다. 가스켓 구조로 쿠션감이 있기 때문에 딱딱하지 않고 푹신한 느낌으로 타이핑할 수 있어 피로도도 낮을 것을 예상됩니다.
예쁘고 조용한 키보드지만 게이밍 키보드로도 손색없습니다. 1000Hz의 폴링레이트로 부족함 없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컴팩트한 사이즈지만 F1~F12 키까지 있어 게임 장르 제한이 크게 없습니다.
- 마치며
앱코 ABKO AK94BT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는 94키 레이아웃으로 사이즈는 줄이고 넘버패드를 적용하여 편의성을 추가하였습니다. 디자인도 피치와 스카이블루 두 가지 색상이 판매 중이고 파스텔톤의 색감이 아주 예뻤습니다.
유선, 무선, 블루투스까지 세 가지 모드로 연결할 수 있어 휴대하여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한번 충전으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예쁘고 조용한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앱코 AK94BT 무선키보드추천 드립니다.
이상 IT리잔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