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MSI코리아를 통해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성능 비교편을 한번더 다루어보겠지만, 성능 자체를 현재 사용하는 메인데스크탑 CPU인 라이젠 7950X3D 제품과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2 CPU 제품과 비교해보겠습니다. 그 전에 기본적인 성능 체크도 해보고 게임을 하기 위해서 열심히 게임부터 다운로드 받는 순간에 몇줄 남겨봅니다.
전편에서 MSI레이더의 전반적인 특징부터 해서 MSI게이밍노트북이 가지는 장점이 뭉서인지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는데요 이번편은 간단한 벤치마크입니다. 인텔 i9 14세대 CPU와 RTX4090모바일 버전이 들어가게 되면서 어댑터 용량만 330W에 달하는 대용량 어댑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성능적인 면에서 데스크탑 CPU/GPU와 어느정도 성능 차이가 나는지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MSI레이더 제품은 램 슬롯만 4개가 있다고 합니다. 마음만 먹으면 64GB의 메모리 확장도 기대해볼만한데요
자 먼저 씨네벤치 2024입니다. 오 보지 못했던 점수네요 GPU점수가
데스크탑 버전의 RTX4090과 비교하면 약 1.48배 정도 낮게 나오는 수치입니다.
CPU점수는 M1 울트라에 버금가는 수준이네요 클럭빨로 밀어붙이기는 하네요
3D마크에서도 4k 게임 돌리는데 있어서의 불편함이나 어려움이 없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거의 모든 항목에서 옵션 타협하지 않고 게임해도 될 수준인데요
블렌더 테스트하다가 예전 자료가 있어서 비교해보겠습니다. 인텔 코어 울트라7 CPU와 비교한다면 27% 정도 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데스크탑 CPU의 파워인건가 싶기도 하네요 본격적인 비교테스트에서 한번더 알아보기로 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
세팅하면서 벤치도 돌려보고 게임도 다운로드하다보니...전반적인 내용에 있어서 겉핥기가 많았짐나, 매주매주 특정 프로그램과 게임들 위주로 포커싱을 두면서 모바일웍스테이션 개념과 게이밍노트북 2가지 관점에서 중점적으로 다루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