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제품은 템퍼스트 스토어로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게시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GAERZGG 소속 주변기기 리뷰어 @lubyduby_ 입니다.
오늘은 좋은 기회로 콰오아사의 오디세우스 파운더스 에디션 1, 2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었는데요.
제가 요새들어 유리패드에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여 여러 유리패드를 사용해보고 있는 중, 정말 좋은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리뷰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기간
· 10일
테스트 환경:
· 온도 : 20도~22도
· 습도 : 42 ~ 50 %
테스트에 사용한 마우스
· Logitech G PRO superlight 2 DEX (순정 스케이트)
· LGG OP1 8K (실버폭스 아이스 스케이트)
· VAXEE XE-S (실버폭스 도트 스케이트)
마우스패드의 사양 및 제품 가격
· 제품 가격 : 공식 홈페이지 기준 HK$320 (원화 약 61,000원)
· 제품명 : ODYSSEUS Founder Edition 1
· 표면 재질 : 유리
· 베이스 : 고무
· 크기 : 490 x 420 x 4mm
· 성향 : 스피드
포장확인 / 언박싱
겉포장은 간단하게 되어있고, 후면에는 파운더스 초이스라는 글귀와 제품의 상세 정보, 바코드가 있습니다.
겉 포장을 개봉하면, 보호용 종이가 위에 한겹 더 있는데, 여기에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과 함께 한국어도 함께 있는 모습입니다.
정중앙에 한국어로 적혀진 안녕하세요를 보고 깜짝놀랐네요ㅎㅎ
그리고 종이를 걷어내면 한번더 비닐 포장되어있는 패드를 볼 수 있습니다.
표면
오디세우스 FE 1의 표면의 경우 매우 부드럽습니다.
제가 이전 사용했던 Pulsar, Wallhack의 제품과는 다르게 훨씬 부드러운 표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업로드 될 오디세우스 FE2 와 비교해보더라도 훨씬 매끄러운 표면을 보여주었습니다.
제동력의 경우, 많은 유리패드는 사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제가 사용했보았던 유리패드들 중에선 가장 빠른 표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wallhack 의 제품이 80% 스피드와 20%의 제동력,
Pulsar의 V1 제품이 70% 스피드와 30%의 제동력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였을 때,
콰오아의 오디세우스 1 제품은 87~90%의 스피드와 13~10% 정도의 제동력을 가지고 있는 수준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디세우스 1의 경우 fps를하며 빠른 스피드를 이용하여 타겟팅을 하기에 쉬운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빠른 스피드를 가지고 있을 때에는, 결국 안정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타겟에 빠르게 가져가서, 패드의 표면을 이용한 미세 조정을 진행 후 사격을 진행하는 방식의 에임류를 가지고 있는데, 기존의 감도를 사용 했을 경우 가끔 빗나가는 샷이 나왔습니다.
해당 유리패드를 고민하는 분들은 손목이나, 손가락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패드의 도움이 아닌, 직접 컨트롤 해야하는 이런 느낌을 선호 하시지 않는다면 다소 고민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오디세우스 1에 적응을 하기 위한 방법 중 한가지는 감도를 더욱 낮추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발로란트에서 DPI400 / in game 3.875 이라는 매우 저감도를 거의 출시 직후부터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오디세우스1 제품을 사용하면서, DPI400 / in game 3.7 으로 변경하면서, 정말 큰 퍼포먼스 상승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로 큰 움직임에서는 리스크가 없이 빠르게 회전할 수 있었고, 미세한 조정이 필요한 구간에서 또한, 작은 움직임을 빠르게 진행 했을 때에 마찰력없이 내가 원하는 위치에 빠른 속도로 이동시킬 수 있었습니다.
베이스
베이스의 경우 하판이 통고무로 되어있어, 변형에 위험이 없으며, 매우 부드러운 재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베이스의 마찰력이 매우 강한 느낌은 아니지만, 패드의 무게나 고무의 마찰력으로 패드를 사용하면서 밀리거나 하는 모습은 볼 수 없었습니다.
두께
두께의 경우 일반적인 유리패드 평균입니다. 유리(패드)면과 고무면의 2중 접합으로 이루어져있고 각 2mm 씩으로 총 4mm정도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들어 얇고 가벼운 유리패드가 유행하고 있지만, 저는 굳이 유리패드가 얇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얇은 두께는 환경에 따른 변형의 위험도 클 뿐더러, '유리'라는 재질 자체가 가지고 있는 강성의 리스크를 생각 했을 때에 적당한 두께가 주는 안정감이 훨씬 적은 리스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평가
요새에 유리패드에 꽂혀서 유리패드를 주력으로 사용하던 중 좋은 기회에 마음에 드는 유리패드를 사용해 볼 수 있어 좋은 기회였습니다.
작은 단점이라면, 자국이 자주 남는다는 것과 표면이 매끄럽다보니 이물질이 잘 느껴진다. 정도가 있는데요.
이는 일반적인 유리패드와도 같은 단점이기도하고, 사용하기전, 안경닦기와 같은 부드러운 천으로 한번 슥 닦고 사용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기에 큰 단점은 아닙니다.
유리패드 중에서 최소한의 영향과 저항으로 최대한 빠른 타겟팅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 제품을 꼭 고려해 보셨으면 합니다.
베이스또한 훌륭하고, 표면이 매끄럽고 일관적이며, 전반적으로 매우 양질의 마우스패드입니다.
오디세우스를 사용하며 플레이 했던 게임 플레이 영상도 함께 첨부하며,
이상 콰오아 오디세우스 파운더스에디션 1 Quaoar Odysseus FE 1 제품 리뷰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해당 제품은 템퍼스트 스토어로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게시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