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인치 삼성전자 게이밍모니터를 사용해보았습니다.
2024년 11월에 출시한 오디세이 G3 S32DG300 멀티스탠드라는 최신 모니터인데요.
모니터 화면을 사용자에 맞게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 스탠드와 32인치 대형 화면으로 게임 및 영상을 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게이밍모니터라 180Hz 고주사율 및 1m 응답속도를 지원해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어떠한 제품인지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32인치 모니터라 박스가 큰편입니다.
조립은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멀티스탠드에 받침대를 결합하고 모니터 후면에 끼워주기만 하면 끝납니다.
잘 보이지 않는 후면부인데 결합부를 깔끔하게 보이도록 마감까지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덮개를 결합하니 더욱 게이밍모니터 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후면부에는 HDMI 1개, DP 1개, 헤드셋 1개의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조립을 마친 전면부, 후면부 디자인입니다.
대기업 삼성전자 모니터라서 제품의 완성도가 좋다라는 점과 화면의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의 기능성이 좋아 보이는다는 점이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갈리긴 하겠지만 저는 모니터 암을 사용하지 않아 모니터를 구매 시 꼭 스탠드의 기능을 확인하는 편입니다.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S32DG300 멀티스탠드는 가장 필요한 높낮이 조절부터 좌우 조절, 상하 조절, 피벗 기능 모두를 지원합니다.
32인치의 대형 화면에서 게임을 플레이해보니 시원해서 좋네요.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이 모니터는 평면 모니터입니다.
평면 모니터와 커브드 모니터 중 고르는 것은 특별한 것 없이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됩니다.
삼성전자 게이밍모니터는 평면 뿐만 아니라 커브드 디자인도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평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이 모니터는 괜찮은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 멀티스탠드의 기능이 좋아 보인다고 언급을 했는데요.
높낮이 조절을 해보았습니다.
바로 위의 사진이 최대로 높였을 때이고, 아래 사진은 최대로 낮추었을 때 사진입니다.
저는 높낮이 기능은 기본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 기능이 빠지면 모니터 받침대를 써야 하기도 하고, 그로 인한 비용 발생과 데스크가 깔끔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좌우 조절도 앉은 상태에서 힘들이지 않고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눈높이에 따라 모니터를 상하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잦은 사용으로 알게 모르게 목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니터 암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무조건 멀티스탠드 기능이 있는 것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구매 시 비용을 조금 아끼려고 스탠드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자유롭게 조절되지 않아 불편하기도 하고, 추후 모니터 암을 구입하게 되니 이 점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피벗 기능입니다.
게이밍모니터라고 해서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니잖아요.
저는 직장인이라 재택 근무도 많아 PC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듀얼 모니터 세팅을 해서 사용하는데 피벗 기능이 있으면 문서 작업 시 굉장히 편리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웹 페이지를 세로로 보기 좋으며, 웹툰이나 틱톡, 쇼츠, 릴스 등의 영상을 보기에도 좋습니다.
세련된 3면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몰입도를 높여 주는데요.
매끄러운 듀얼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구성이 가능해 보입니다.
모니터와 그래픽카드 간의 새로 고침 빈도를 동기화하여 이미지 깨짐 현상을 줄여주는 AMD FreeSync, HDR10, 지연을 최소화한 1ms 응답 시간 및 180Hz 주사율로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으로 게임 및 영상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HDR은 윈도우 설정의 시스템 - 디스플레이 - HDR에서 기능을 켜고, 끌 수가 있습니다.
모니터 기능의 설정은 OSD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화면 주사율이 60Hz로 되어 있습니다.
180Hz 고주사율을 사용하려면 모니터 설정 화면에서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FreeSync를 활성화하거나 FPS 게임 플레이 시 가상 조준점을 표시하는 설정도 모두 이 화면에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니터에 필수로 있어야만 하는 눈 보호 모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낮음과 높음으로 설정이 가능한데 낮음으로 설정하니 저는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블루라이트를 최소화하고 플리커 현상을 감소시켜 장시간 이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세팅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요즘 집에서 시간나면 넷플릭스나 쿠팡플레이 등 OTT를 이용해 영화, 드라마를 많이 보는 편입니다.
27인치 모니터로 보면 답답한 면이 있어 주로 거실 TV를 통해서 봤는데요.
영상 컨텐츠를 32인치의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인기있는 발로란트라는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오디세이 게이밍모니터를 사용하니 큰 화면에서 부드럽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발로란트 게임 내 설정에서도 모니터의 해상도 및 주사율을 손쉽게 세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PC 게임 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도 해당 모니터를 활용해 즐길 수가 있는데요.
PS5, XBOX 시리즈 X는 120Hz 출력을 지원하여 120Hz로 게임을 즐길 수가 있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 보여드린 모니터는 FHD 해상도의 모니터입니다.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QHD, 4K 해상도의 모니터도 많이 출시되어 있긴 합니다.
높은 해상도에서 게임을 즐기려면 아주 고사양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아무리 모니터의 스펙이 좋다고 하더라도 그래픽카드가 받쳐주지 못하면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은 중급형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그래픽카드를 변경하지 않고 높은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FHD 해상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S32DG300 멀티스탠드 게이밍모니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드리면.
1. 2024년 11월에 출시한 최신 게이밍 모니터이며
2. 넷플릭스, 유튜브 영상, PC 및 콘솔 게임을 32인치 대형 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3. PC 게임은 물론 PS5, XBOX 시리즈 X 게임도 120Hz 주사율로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4. 멀티스탠드로 모이터 암 없이도 자유롭게 세팅(피벗 포함)이 가능합니다.
5. 180Hz 고주사율 지원으로 다양한 게임에서 부드러운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6. 대기업 삼성전자의 완성도 높은 제품 품질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오디세이 모니터 중 가성비가 좋은 모델입니다.
큰 대형 화면과 높은 주사율을 선호하는 PC방이나 32인치 넓은 화면을 가진 멀티미디어 모니터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