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모니터를 결정하는 요소가 다양하지만, 개인적으로 고주사율을 특히 선호합니다. 롤,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등 빠르게 전환되는 게임 특성상 부드러운 움직임이 몰입도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죠. 아무리 32인치 대형 화면이라도 화면이 뚝뚝 끊기면 플레이하는데 상당히 거슬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에 소개할 제품은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오디세이 G3 S32DG300인데요. 넓은 화면과 180Hz 높은 주사율로 게임은 물론 피벗 모드로 전환하여 사무용, 영상 시청용으로도 적합한 모니터였습니다.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S32DG300
2024년 11월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최신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32인치 크기로 쾌적한 시청 환경을 제공해는데요. 게다가 3면이 슬림 베젤로 되어있는 평면 디자인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자태를 뽐냅니다. 따라서 평소에 평면 모니터를 선호하는 게이머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죠.
게이밍으로 출시되었지만 사무용으로도 적합합니다. 광활한 화면비와 높은 해상도로 문서 작업은 물론 사진 편집 시에도 유리했는데요. 특히 고주사율 덕분에 화면 전환이 많은 작업에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커다란 디스플레이로 넷플릭스, 유튜브 등 휴식 시간을 책임져줄 다양한 영상 콘텐츠 시청에도 좋았죠.
개인적으로 편리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멀티 스탠드였어요. 촬영을 겸해야 하는 사무실 특성상 다양한 각도로 조절할 수 있는 모니터 암이 꼭 있어야 하는데요. 멀티 스탠드 덕분에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원하는 각도로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높이까지 조절도 가능해 별도 모니터 암 구매할 필요 없는데요. 그래서 비용까지 세이빙 할 수 있는 점도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오디세이 G3 S32DG300는 무려 180Hz 주파수입니다. 게임 장르를 불문하고 부드러운 화면 움직임으로 더욱 몰입감 높은 플레이를 즐길 수 있죠.
여기에 1ms 응답속도까지 더해져 보다 빠르고 현실감 넘쳐 FPS에 특화된 특징인데요. 특히 요즘 많은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발로란트 게임을 즐기기 충분한 스펙이죠.
비단 PC뿐만 아니라 PS5, XBOX 시리즈 X 모델 등 최신 콘솔도 최대 120Hz까지 지원합니다. 따라서 더욱 부드러운 프레임을 즐길 수 있으니 커다란 화면으로 플레이하기에 충분히 메리트 있는 게이밍 디스플레이임에 틀림없어요.
그 외에 HDR10, AMD FreeSync 등 게이머를 위한 설정들이 즐비했습니다. 하단에 있는 버튼을 통해 취향에 맞는 설정값들을 마음껏 세팅할 수 있죠. 사실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그래픽카드는 고사양 제품이 아닙니다. 그래서 평소 게임을 즐기다 보면 오히려 모니터의 높은 해상도를 못 따라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S32DG300는 제가 가지고 있는 그래픽카드를 충분히 최적화하여 프레임을 뽑아 내주는 디스플레이었습니다. 따라서 저처럼 중급형 그래픽카드를 가지고 있는 게이머라면 정말 만족할 수 밖에 없는 모니터임에 틀림이 없어 보였습니다.
멀티 스탠드 피벗 모드
게이밍뿐만 아니라 작업용, 영상 시청용으로 적합한 이유는 바로 피벗 모드 때문입니다.
멀티 스탠드는 높이, 좌우, 상하뿐만 아니라 회전까지 가능한데요. 별도의 모니터 암이 따로 필요 없으니 여러모로 활용도가 정말 높았습니다.특히 세로로 나열된 문서 내용을 보기 위해 스크롤을 쭉쭉 내리기가 은근히 번거로운데요. 상단부터 하단까지 빠짐없이 한눈에 시원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대기업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보다 높은 완성도는 물론 품질 및 서비스까지 기대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착한 가격까지 더해져 가성비 좋은 모델이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도 내 사용 목적에 딱 맞는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다면,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S32DG300 구매를 꼭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