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아이패드 키보드 콤보 터치 11인치 M2, 편리하고 다기능 아이패드 키보드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것들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으며,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함께 높일 수 있다. 문서를 작성하거나 스케치를 할 수도 있고, 인터넷이나 동영상 스트리밍, 그리고 카톡이나 메신저, 이메일 송수신, 블로그 글 작성, SNS를 통해 소통하면서 다양하게 활용하는 등 그 활용성은 상당히 넓다.
그럼에도 한 가지 불편한 것은 가상 키보드를 이용한 문자 타이핑으로 불편하고 느리며, 어떤 때는 정확도가 떨어져 키보드에 대한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게 된다. 아이패드 사용자들 중에 나 같은 생각을 한번이라도 해 본 분들이라면 서드파티 아이패드 키보드에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바로 검색을 해 봤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로지텍코리아 Combo Touch iPad Air 11인치 M2-5세대용 키보드 케이스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키보드와 함께 케이스를 겸하는 아이템이라 그 어떤 키보드보다 사용 편의성과 효율성, 그리고 휴대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추천할 수 있겠다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다양한 사무, 업무용으로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분들도 상당수이며, 휴대성이 좋아 차량 내나 가까운 카페에서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때 꼭 필요한 기능이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이다.
로지텍코리아 콤보 터치 키보드 케이스와 호환되는 아이패드는 에어 모델로 iPad Air 11인치 M2 / iPad Air 11인치 5세대이며 최근에 출시된 11인치 M2 6세대와도 완벽하게 호환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깔끔한 디자인의 패키징 박스를 개봉하면 로지텍 콤보 터치 키보드 케이스는 상판과 하판으로 나뉘어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상판은 케이스로 아이패드를 장착하는 곳이다. 그리고 하판은 키보드로 케이스에 연결하여 사용한다.
로지텍 콤보 터치 키보드 케이스의 키보드는 분리형으로 일체형보다 확실히 편리하다. 필요할 때만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고, 타이핑이 끝나면 키보드를 케이스에서 분리하여 스케치를 하거나 웹 소설, 웹툰, 이북 등의 책을 읽을 수 있는 모드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40도 조절식 킥 스탠드로 작업 환경과 목적에 맞게 최적의 각도를 거치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고정할 수 있는 최소 각도는 20이며 최대 각도는 60도로 이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타이핑, 보기, 스케치, 읽기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4가지 모드로 빠르게 전환하여 작업 환경에 맞게 거치하여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아이패드 케이스에 일체화된 킥 스탠드로 최대 60도까지 벌려서 고정하더라도 아이패드는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구조라 장시간 사용 시에도 자세가 무너질 걱정이 없다.
만약 애플 펜슬을 정품으로 사용한다면 충전과 보관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옆면이 개방된 디자인으로 애플 펜슬 충전 및 거치가 편안하며 강한 자석의 힘으로 부착되기 때문에 분실할 위험도 없다. 지금 사용 중인 펜슬이 정품은 아니지만 부착이 가능하고,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
콤보 터치 키보드는 아이패드 에어와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아이패드에 딱 맞는 핏으로 아이패드를 긁힘이나 충돌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슬림한 트랙패드 키보드 케이스로 아이패드만의 세련된 감성과 디자인을 잘 살려준다.
키보드 케이스는 아이패드가 바깥쪽으로 미끄러지지 않게 안정적으로 고정하는 핏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 한 가지 케이스 키보드 재질이 독특하다.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위해 로지텍에서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만들었다는 것. 제품 혁신을 통해 전체 생산 과정에서부터 작은 부품까지 탄소 배출을 줄이고 있다.
아이패드 에어 M2 6세대 11인치와 핏이 잘 맞는다는 것은 읽기 모드로 전환했을 때 확실히 알 수 있다. 전원 및 볼륨 버튼이나 후면의 카메라, USB-C 충전 단자, 애플 펜슬 고정부 등이 정확하게 들어 맞으며,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리고 케이스 표면은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한 손으로 들고 다니며 사용해도 떨어트릴 염려가 없다.
아이패드의 전원을 켜고 부팅이 끝나면 제일 먼저 Logitech Control이라는 앱을 설치하는 화면을 로딩하여 보여준다.
Logitech Control 앱은 애플 스토어에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필요 설치해야 하는 앱이다.
키보드는 키들은 모두 6열 구성으로 컴팩트하게 배치하였으며, 상단에는 펑션키와 단축키를 배치하여 노트북 키보드의 사용 느낌과 비슷하게 설계하였다. 아이패드 키보드만의 편리함을 가지고 있다. 최상단의 단축키 같은 경우에는 음성 받아쓰기, 스냅 스크린, 방해금지모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기존에 지원하는 기능에 더하여 더 편해졌다.
이전 세대(4세대) 콤보 터치 키보드 케이스와 비교하면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쉽게 알 수 있다. 두께는 0.2cm인 12% 정도가 얇아졌으며, 무게는 79g인 14% 정도 가벼워져 휴대성이 더 좋아져 아이패드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가방에 쏙 넣어 어디서든 편하게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로지텍 콤보 터치 키보드 케이스의 결합부는 안정적인 연결을 위해 강력한 자석과 충전단자로 디자인되어 있다. 상판 후면에 포고핀으로 아이패드와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것을 스마트 커넥터라고 부른다.
키보드 하단에는 노트북에서 흔히 사용하는 터치패드가 위치해 있다. 맥처럼 쓸 수 있는 트랙패드로 10% 더 넓어졌으며 위, 아래로 더 넓어진 폭 덕분에 사용성과 움직임이 크게 개선되었다. 멀티 트랙패드 제스처로 아이패드를 더 효율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고 스와이프, 탭, 핀치, 스크롤 동작으로 아이패드를 맥북처럼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콤보 터치 키보드 케이스에는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주변 조명에 따라 16가지 밝기로 자동 조절이 되는 기능으로 편리하며, 빠르게 내가 변경하고 싶으면 상단의 바로가기 키를 이용하여 키보드 밝기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키보드의 키들이 컴팩트한 키보드답지 않게 큰 편이라 간섭현상이 없어 정교하게 타이핑이 가능하다. 간격도 적당한 편이라 연속으로 키를 눌러 타이핑할 때 편리하며, 좁은 느낌 없이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한 점이 노트북 키보드를 사용하는 편리함을 준다.
탄력있고 부드러운 키감은 빠르고 정확한 타이핑을 가능하게 하며, 톡톡 튀는 느낌보다는 묵직한 느낌이 나는 키보드로 오랜시간 타이핑 시에도 손목의 부담이 크지 않다. 그리고 타건 시 소음은 거의 없는 편이라 정숙성이 요구되는 장소에서도 타이핑 작업이 가능하다.
처음으로 타이핑을 해보면 타이핑 속도 또한 느리지 않으며, 키 배열이 노트북 키보드와 흡사하고 키들이 크고 키 간의 간격도 넓은 편이라 오타 나는 확률이 적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또 하나 편리한 점은 한/영을 빠르게 변환할 수 있는 키가 좌측에 마련되어 있어 아이패드에서 타이핑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키보드의 편리함을 넘어 iPadOS 단축키를 지원하여 상황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할 때는 설정으로 들어가 조절해 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로지텍 콤보 터치 키보드 케이스의 단축키를 이용하면 화면 밝기를 쉽게 조절이 가능하여 조도에 맞게 최적의 밝기로 셋팅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드로잉이나 스케치를 많이 하는 분들은 스케치 모드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할 수 있으며, 애플 펜슬을 사용한다면 간단한 메모부터 그림 그리기, 정교한 캐리커처 드로잉 등 조금 더 정교한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다.
원하는 영역을 빠르게 캡처할 수 있는 스닙 스크린 기능을 지원하여 아이패드 화면 캡처를 순식간에 할 수 있다.
최상단 우측에 자리하고 있는 방해금지 단축키는 아이패드에 빠르게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고 해제할 때 곧바로 적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이패드의 키보드로 저가형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거나 애플 매직 키보드를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케이스 기능까지 있는 로지텍 콤보 터치 키보드 케이스는 노트북처럼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더 얇아지고 가벼워진 무게로 제작되어 휴대성이 크게 높아졌으며, 아이패드에 딱 맞는 핏으로 아이패드에 생길 수 있는 긁힘이나 충돌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키보드는 타이핑과 동시에 편리한 단축키, 그리고 다양한 기능들을 내장하고 있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높여주기도 한다.
또 하나 인상적이었던 점은 10% 정도 넓어진 트랙패드를 제공하여 제스처까지 사용하기 편했다. 큼직한 키, 탄력이 있으면서도 부드러운 키감으로 인하여 노트북처럼 빠르고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하여 일상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상적이었다. 특히 직장인이나 대학생이 특히 좋아할 만한 키감을 제공하는 키보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