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피입니다. 요즘 1인 가구가 늘면서 티비를 둘 공간이 부족하여 보통 컴퓨터 또는 핸드폰을 통해 유튜브나 넥플릭스와 같은 OTT 를 시청하는것이 대세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좀더 큰 화면에서 보고 싶지만 빔프로젝터를 구매하기에는 너무 크고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이 모든것을 보안한 미니빔프로젝터 뷰소닉 플렉스빔 미니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뷰소닉 빔프로젝터의 구성품들입니다. M1miniPlus 모델과 함께 윗쪽 커버를 변경할 수 있는 색상 2개가 포함되어있으며, 리모콘, 전웝어댑터가 들어가있습니다. 전원 부분은 다른 와트로 연결할 수 있도록 분리가 가능하였으며, 무선 동글 플러그앤캐스트도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앞면에는 120루멘 및 WVGA(854x480) 해상도와 최대 1080p 를 지원하고 있으며, JBL 스피커가 내장되어있어 별도의 사운드바 없이 빵빵한 스피커를 경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사이즈가 작다보니 높은 밝기를 보유하고 있진 않았습니다. 다만 어두운 환경에서 시청하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각 측면에는 HDMI 및 USB-A 타입과 DC전원인 C타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초점을 맞출 수 있는 링이 포함되어있어 더욱 선명한 초점조절이 가능하였습니다. C타입을 지원하다보니 뷰소닉 빔프로젝터에 보조 배터리 기능을 사용 수 있어 급한 상황이 있더라도 모바일 장치를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미니빔프로젝터만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예쁜 디자인인데요. 작은 사이즈에 디자인까지 신경쓸 수 있다면 정말 좋죠 다양한 색상의 상단 플레이트를 지원하며 추가적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플레이트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보니 나만의 개성이 맞춰 빔프로젝터를 꾸며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탠드를 통해 어느 각도든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였습니다. 특히 누워서 볼 수 있도록 천장투시가 가능하다보니 원하는 위치를 조절하여 편하게 시청이 가능하였으며, 사용하지 않을땐 스탠드를 덮어두어 렌즈를 보호 기능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오토수직키스톤 보정을 통해 어느 각도에 있던지 자동 보정이 되어 굳이 수동으로 조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을 통해 전용 앱을 지원하여 사용할 수도 있지만 무선 동글 플러그앤캐스트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화면을 뷰소닉 미니빔프로젝터와 함께 연결해주었습니다. 연결만 하고 빔프로젝터에도 연결만 해주면 자동으로 연결되다보니 매우 편리하였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넥플릭스 오징어게임2 를 시청하기 위해 세팅된 모습입니다. 사이즈가 너무 작다보니 시청에 방해도 되지 않았고 정말 편안하게 시청하였습니다. 거리도 저정도에서 봤지만 사운드가 작지 않아 작은 소리도 전부 들을 수 있었습니다.
뷰소닉 빔프로젝터에는 자체적으로 넥플릭스를 지원하고 있지만 HDMI 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보니 저는 노트북과 함께 연결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사이즈에 낮은 밝기이다보니 좀 어둡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지만 생각보다 밝고 선명하게 나와줬습니다. 또한 화질도 크게 지원하다보니 깨짐이 없었고 오후에 시청하였는데 커튼만 친다면 전혀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거리에 따라 자동으로 사이즈가 조정되어 멀리에 두면 더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고 가까이가면 자동 키스톤 보정을 통해 사이즈에 맞게 변환이 되었습니다, 짧은 투사 거리를 통해서도 1미터의 거리에서는 40인치의 화면으로 출력되어 작은 공간에서도 시청이 가능하였습니다.
가장 걱정됐던부분은 자막이였는데요. 자막이 깨져보이진 않을까 걱정되었지만 생각보다 보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오히러 신경쓰지 않는다면 전혀 불편함을 몰랐습니다. 백종원씨의 얼굴에 있는 주름까지 다 표현이 되는걸 볼 수 있는데요. 디테일적은 요소까지 모두 확인 가능하였습니다.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5,000mAh 의 배터리용량을 보유하고 있어 야외에서도 시청할 수 있으며 c타입을 지원하고 있어 보조배터리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였습니다.
밤에도 야식과 함께 시청하였는데 전구를 사용하여 빛을 비추고 있었지만 미니빔프로젝터에는 전혀 영향이 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설정 기능을 통해 밝기 및 명암을 설정할 수 있었고 영화, 게임 등등 다양한 사용자설정을 지원하였습니다. 11x10cm 의 작은 사이즈에 280g 의 무게를 통해 집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휴대하기 편하고 어느 장소에서도 이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영상을 통해 사운드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선명한 사운드와 작지 않은 불륨을 통해 만족스러운 빔프로젝터였습니다. 가격대도 20만원대로 가성비적은 가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웬만한 빔프로젝터는 30 ~ 40만원대가 넘어가지만 작은 사이즈에 좋은 성능을 보유하고 있는 미니빔프로젝터 뷰소닉 플렉스빔 미니 M1 MINI PLUS 를 추천드리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결론
한손에도 다 들어갈 정도로 작은 사이즈 (11x10)과 낮은 무게를 통해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용하기 너무 편리하였습니다. 또한 간편한 연결을 통해 누구든 사용할 수 있었고 c타입의 충전을 지원하다보니 전원 플래그가 없는곳이더라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소음도 적어 영상 시청에 방해되지 않았지만 작은 사이즈를 통해 높은 밝기는 어려웠고 엄청나게 뛰어난 화질도 보여주지 못하였지만 이정도의 가격과 사이즈를 생각한다면 전혀 문제되지 않는 사항이였습니다. 이상 뷰소닉 빔프로젝터의 소개는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해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최적화 가격 확인하기] [ 공식 스토어 이동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