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에 진심인 JIUSHARK의 공랭 쿨러인 JIUSHARK JF500 Ruby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제품 박스
제품의 실물 사진과 제원이 상자에 깔끔하게 표시되어 있고 제품이 다양한 색상과 ARGB 선택을 할 수 있어서 종류를 알 수 있는 표시가 잘 나와 있습니다.
▶제품 언박싱
따로 봉인은 없지만 충격에 제품이 상하지 않도록 완충제로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
본품과 설명서, 인텔용 부품, AMD용 부품, 써멀구리스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MD용 부품
(AMD 보드에 결합 할거라 AMD용 부품 위주로 보여 드렸습니다.)
▶제품 사양
▶제품 외관
상단 마감이 깔끔하지만 심심하지 않게 도트 문양이 들어가 있습니다.
듀얼 타워 형식이지만 앞부분과 뒷부분의 크기가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베이스와 방열판이 열전도율이 뛰어난 5개의 니케 도금이 적용된 히트파이프가 연결되어 있고 베이스에 흠집이 나지 않게 스티커가 붙어 있어서 조립 전의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쿨링팬이 상당히 얇은 편이고 하이드로 베어링을 사용해서 소음이 적고 수명이 깁니다.
▶제품 장착
AMD CPU를 사용하기 때문에 메인보드의 기본 백플레이트를 사용해서 AMD 용 부품을 사용해서 조립을 합니다.
쿨러 연결을 위한 브라켓을 조립해 주고 동봉되어 있는 서멀구리스를 CPU에 도포해 줍니다.
브라켓에 나사를 이용해 단단히 결합해 줍니다.
다른 듀얼 타워 제품들과 다르게 앞부분이 램과 간섭이 없습니다.
▶제품 성능
게임 오버워치등 실제 컴퓨터 사용 후 온도 측정
○기본 쿨러 사용
○JIUSHARK JF500 Ruby 사용
쿨러 교체 후 온도가 확실히 크게 떨어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후기
다른 듀얼 타워 제품들과 다르게 앞부분이 램과 간섭하는 부분이 없어서 풀뱅과 튜닝램 사용이 가능하고 앞부분의 방열판 타워 크기가 작아서 쿨링 성능을 조금 걱정했었는데 쿨링 성능도 생각보다 더 뛰어난 데다가 색상과 ARGB 조합도 다양해서 고민 없이 사용하기에 너무 괜찮은 제품이었습니다.
'이 체험기는 (주)프리오텍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