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센서 : PMW 3360
DPI : 최대 12000
속도 : 최대 250IPS
가속 : 50G
크기 및 무게 : 120*63*36mm, 58g
글로리어스 MODEL O- 유선 마우스는 가벼운 무게를 가진 게이밍 마우스로 58g의 아주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델 O-의 경우 모델 O보다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는 제품인 만큼 작은 크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합니다.
센서의 경우 상위 센서인 PMW 3360가 적용되어 최대 12000DPI, 250IPS, 50G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센서 성능 자체도 충분히 좋은 편이며 가벼운 무게 덕분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어 마우스를 세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박싱
상자에는 제품 스펙 등이 소개되고 있으며 개봉을 위해서는 바닥면에 있는 봉인 테이프를 제거해야 합니다.
글로리어스 MODEL O- 상자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구성품으로는 스티커, 마우스 등이 들어있으며 케이블의 경우 일체형인 제품입니다.
케이블은 꼬이지 않고 가벼운 파라코드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는 만큼 사용할 때 걸리지 않고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펴보기
Glorious MODEL O-의 디자인 자체는 깔끔하고 무난합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익숙할 만한 외관을 가지고 있는데 가벼운 무게를 위한 타공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8g의 가벼운 무게를 위해 마우스 버튼이 있는 부분을 제외하면 타공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바닥면 역시 센서 및 피트가 위치하는 대부분의 영역을 제외하면 타공이 되어 있으며 피트의 경우 테이프를 제거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피트는 100% PTFE가 적용되어 부드러운 슬라이딩을 제공합니다. 때문에 빠른 움직임이 필요한 FPS 게임용으로 사용할 때 문제가 없습니다.
마우스 왼쪽입니다. LED가 나오는 LED 띠가 위치하고 있으며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특유의 로고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의 경우 버튼을 제외하면 왼쪽 부분과 유사합니다. 왼쪽과 오른쪽 모두 손가락을 자연스럽게 거치할 수 있도록 가운데 쪽이 조금 들어가 있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글로리어스 MODEL O-는 좌우 대칭형 제품으로 좌우 높이가 동일합니다. 다만 사이드 버튼이 왼쪽에만 있기 때문에 왼손으로 사용할 경우 오른손보다 활용하기는 다소 불편합니다.
그립감
게이밍 마우스 글로리어스 MODEL O-는 준수한 그립감을 갖추고 있습니다. 옆쪽에 곡선으로 처리되어 있어 엄지손가락을 자연스럽게 거치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 따라 클로 그립, 핑거 그립, 팜 그립 등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제품 크기도 크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손이 작은 사용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밀한 BAMF 센서가 사용되었으며 마우스 클릭부는 분리형으로 되어있어 보다 구분감 있는 클릭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및 LED
공식 홈페이지에서 MODEL O/O-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의 경우 DPI 설정, LED, LOD, 디바운스 타임, 버튼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DPI의 경우 X, Y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12000DPI까지 설정이 가능한 만큼 필요에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또한, LOD와 디바운스 타임도 설정이 가능해 적절하게 활용하면 보다 정교하게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의 경우 매크로나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만큼 사이드 버튼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하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글로리어스 MODEL O- LED의 경우 띠 부분이랑 휠에서 나오게 되며 광량이나 효과 등은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타공 디자인이 적용된 만큼 타공 부분에서도 LED가 조금 비치게 됩니다.
사용
글로리어스 MODEL O-의 경우 상당히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 손이 작은 경우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인 게이밍 마우스보다 다소 작은 크기로 느껴졌으며 팜 그립보다는 클로그립이나 핑거 그립으로 사용하는 것이 편했습니다. 전체적인 그립감은 준수했기 때문에 사용에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발로란트 등 FPS 게임 용도로 사용했을 때에도 빠른 움직임 및 부드러운 슬라이딩을 제공하기 때문에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위 센서가 적용된 제품인 만큼 의도대로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어 자신의 실력을 최대로 발휘하는 것이 가능할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매우 가벼운 무게 덕분에 마우스 움직임이 많은 경우에도 피로감이 별로 없는 것도 큰 장점이며 파라코드 케이블이 적용되어 꼬임이 적고 걸리지 않아 유선 마우스임에도 이 부분에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FPS 외에 AOS나 RTS 등의 게임에서도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어 쾌적하게 사용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사이드 버튼에 할당해서 사용하면 보다 편리합니다.
종합적으로 작은 크기, 준수한 그립감,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가벼운 만큼 손이 느끼는 피로도 적은 편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발로란트 마우스 글로리어스 MODEL O-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제품명 뒤에 -가 들어간 만큼 일반 모델 대비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 손이 작은 사용자들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타공 디자인의 경우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만 58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 가벼운 무게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성능 역시 훌륭한 편인데 상위 센서가 적용되어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통한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준수한 성능, 가벼운 무게,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는 게이밍 마우스라고 정리할 수 있으며 이러한 마우스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제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