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몬스타 가츠 스팅68 라이트 자석축 키보드에 대한 소개입니다. 본 키보드는 68키로 제작이 되어 시중에 판매되는 키보드 중 가장 작은 사이즈에 속하는 모델입니다.
몬스타 가츠 스팅68 라이트 자석축 키보드는 근래 각광받고 있는 사양을 담고 있는 게이밍 키보드로 보실 수 있겠는데요. 자석축 그리고 래피드 트리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기어에 진심인 몬스터 가츠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죠.
패키지
구성-
몬스타 가츠 스팅68 라이트 자석축 키보드, TYPE-C 케이블. 유저 매뉴얼.
디자인 및 특이사항
레이아웃은 68키로 상단에 F1~ F12 등이 제거되었고, 텐키리스 등으로 사이즈를 최소화한 모습입니다. 체리식 프로파일이 적용되어 있고요.
▲ 상단은 텐키리스 키보드. 하단은 몬스타 가츠 스팅68 라이트
사이즈 비교는 일반 텐키리스 제품과 견주어 보다 더 작게 제작된 모습입니다.
따라서 메인 키보드라기보다는 게임 용도 혹은 보조용 키보드로 적극 활용하기 좋겠죠.
TYPE-C 케이블은 좌측에 연결하여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이 좌측에 배치할 수 있어 대부분의 오른손 잡이 유저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게이밍 기어답게 RGB 조명도 빠짐없이 탑재되었고요.
본 키보드는 68키로 되어 있기 때문에 F1~12키는 Fn + 좌측 Ctrl 버튼을 3초간 누를 시 숫자키가 F1~12로 전환이 됩니다.
그리고 보다 빠르게 하고 싶다면 Fn+숫자키를 누르게 되면 F 키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조명 제어 관련하여 매뉴얼을 살펴보시면 좋겠죠.
높이는 1단으로 1.6cm가량 조절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 상단은 몬스타 가츠 스팅68 라이트, 하단 청축 스위치 키보드
실제 가볍고 신경을 거스르는 타건음은 아니지만 소음의 경우 일반적인 청축 기계식 키보드와 견줄 시 비등한 수준을 보입니다.
▲ 타건음이 궁금하시다면 참고 바랍니다. (비수익 유튜브 링크)
68키 8K 자석축 지원을 하고 있으며, 스펙상 0.08mm까지 미세 조절이 가능할 정도로 정밀한 기계식 키보드로 보실 수 있습니다.
▲ 보다 빠른 이동이 가능한 스냅탭 - 발로란트 테스트
특히 게임 내에서 이동키로 쓰이는 WASD 키 중 A와 D키에 가속을 부여하여 빠른 조작을 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닙니다. ('Fn + X' 3초간 누를 시 스냅탭 가동)
실제 레이싱 장르라든지 FPS 장르에서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와는 달리 흡족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였습니다. 사이즈가 작은 타입으로 래피드 트리거 기능 및 입력 속도가 빠른 점에서 명실상부 게이밍 키보드로 활용도가 높다는 말씀을 드려봅니다.
이중 사출 키캡과 자석축 스위치
키캡은 PBT 이중 사출로 제작되어 프린팅 지워짐 등의 이슈가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스위치는 언제든 분리 교체가 가능하고요. storm 리니어 타입 스위치로 37 +- 5gf 입력 압력의 사양을 지닌 스위치입니다.
몬스타 가츠 스팅68 라이트 자석축 키보드는 8K급 속도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쾌적한 게이밍이 가능한데요.
아케이드 대전 액션이나 MOBA 등 장르 불문 어느 게임이더라도 빠른 키 입력이 가능했습니다. 사용 소감은 대체로 나쁘지 않네요.
게이밍 키보드 및 보조용 키보드로 제격
끝으로 판매가 3만 원 대로 래피드 트리거 지원 게이밍 키보드를 구매할 수 있다는 지점에서 가성비가 높다고 느껴지고요. 실제 몇몇 게임을 즐겨보니 응답 속도 및 입력에 따른 오류가 체감이 되지 않을 정도로 쾌적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괜찮게 느껴집니다. 특히 FPS 장르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다만 손이 크시거나 텐키가 필요한 사무작업자 둘에겐 아무래도 용도에 맞지 않으리라 보입니다. 몬스타 가츠 스팅68 라이트 자석축 키보드는 게이밍 키보드 혹은 서브 용도 키보드로 제격이라는 인상이 듭니다.
그럼 래피드 트리거 지원 키보드 관련하여 참고가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간단한 소개 글을 마무리 지어 봅니다. 게이밍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모쪼록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