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용기는 맥스엘리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제가 필드테스트로 체험해본 제품은 퍼스트플레이어에서 2024년2월 출시한 1stPlayer T7-P 미들타워 PC 케이스입니다. 1stPlayer T7-P 케이스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또 다른 버전으로는 TP-7 케이스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체험해본 제품은 1stPlayer T7-P 화이트 케이스가 되겠습니다.
이 제품은 ATX, M-ATX, ITX 규격의 마더보드를 지원하고 최대 185mm 높이의 공냉쿨러, 240mm 의 수냉쿨러를 지원합니다. 메쉬가 적용된 전면패널 구조에 좌측면에는 강화유리 패널이 적용되어 시원한 개방감을 주는 매력도 갖춘 케이스입니다. 미들타워 케이스로는 부품 호환성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줄 수 있는 제품이라 느껴졌습니다. 고정 RGB 120mm 쿨링팬 4개와 NON RGB 120mm 쿨링팬 2 개 총 6개의 쿨링팬을 기본 제공합니다. 최대 7개의 쿨링팬 장착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면 패널과 사이드 패널 탈부착 방식도 마그네틱과 볼헤드 +클램프 방식을 적절히 적용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장점도 눈 여겨 볼만 하겠습니다. 가격대가 매우 합리적인 수준임에도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기본 제공되는 매력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깔끔한 메쉬 패널과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 구조와 가성비가 매력인 ATX 미들타워 케이스 1stPlayer T7-P 화이트 케이스의 필드테스트 후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1. 개봉기
1stPlayer T7-P 화이트 케이스의 패키지 박스의 모습입니다. 무난한 스타일의 박스 디자인에 내부 완충 포장도 잘 갖춰져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1stPlayer T7-P 케이스 본품의 모습으로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에는 내외부에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도색에 전면 메쉬 패널 디자인이 특색있는 스타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상단부와 하단부, 우측면 사이드 패널에도 쿨링을 위한 타공이 적용되어 쿨링 성능에 공을 들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상단부와 바닥면에는 마그네틱 형 먼지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좌측 사이드 패널은 강화유리가 적용되어 있고 손나사와 마그네틱 방식의 탈부탁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2024년 12월부로 마그네틱 방식 적용) 내부와 외부에 흠집 방지를 위한 보호 필름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상단부에도 마그네틱 형 먼지필터가 적용되어 있고 IO 포트는 USB 3.2, USB 2.0, POWER, LED ON/OFF, HD AUDIO & MIC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정 RGB 이지만 쿨링팬 LED 를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된 부분도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전면 메쉬 패널 역시 탈부착이 가능하고 내부에 먼지필터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후면 확장패털 커버는 7개로 구성되어 있고 재활용 커버 5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우측 사이드 패널은 볼헤드 + 클램프 탈부착 방식으로 쿨링을 위한 타공이 적용되어 있고 먼지필터는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1stPlayer T7-P 케이스의 내부 모습들입니다. 케이블의 색상들도 모두 화이트로 제공되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총 6개가 제공되는 기본 쿨링팬들은 4핀 몰렉스 형태로 연결하는 방식이며 LED ON/OFF 가 가능합니다.
SSD 장착용 트레이 2개가 손나사 형태로 고정되어 있고 총 3개의 SSD와 1개의 HDD 장착이 가능하로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파워 챔버는 최대 160mm 길이의 파워서플라이 장착이 가능하고 바닥면에 진동방지 설계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선 정리 홀들이 곳곳에 다양하게 배치되어 조립 편의성면에서 긍정적인 요소로 생각되었습니다.
파워챔버 상단에도 쿨링팬 장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고 그 우측면 아래에 HDD 장착 공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HDD 를 여러 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HDD 베이가 따로 없는 점이 아쉬울수도 있을 듯 합니다.
총 6개가 제공되는 쿨링팬 설계는 전면과 후면에 120mm 고정 RGB 쿨링팬이 적용되었고 상단에는 NON RGB 120mm 쿨링팬 2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 가격대에의 케이스에 기본 쿨링팬 6개 제공은 매우 큰 장점으로 보였습니다.
마지막 사진에 보이는 세로로 길게 나 있는 홈은 기본 제공되는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부착되는 부분입니다. 나사류는 충분한 수량이 제공되며 로고 스티커, 케이블 타이, 재활용 슬롯 커버 5개, HDD 진동방지 고무, 그래픽카드 지지대 등이 기본 제공됩니다.
2. 사용기
먼저 가장 궁금했던 기본 제공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매력적인 부분이긴 한데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카드의 길이가 너무 짧아서 의미가 있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점점 무거워지고 있는 그래픽카드의 휨 방지를 위해서는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생각되었습니다.
파워 챔버와 HDD 장착 공간이 나뉘어 있다보니 파워 장착부의 여유 공간이 많지는 않았지만 일반적인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하기에는 충분한 느낌이었습니다.
SATA 방식의 SSD 를 사용하지 않아 직접 장착은 못해봤지만 손나사로 탈부탁이 가능한 SSD 전용 트레이도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해 보였습니다.
쿨링팬 연결을 위한 4핀 몰렉스 연결 방식도 간단하게 마친 모습입니다.
1stPlayer T7-P 케이스의 메인보드 장착 공간은 적당한 공간감으로 조립하기에 불편하지 않은 수준이었습니다. ATX, M-ATX, ITX 규격의 메인보드를 지원하는 스펙으로 메인보드 장착 스탠드 오프 나사는 기본적으로 M-ATX 에 맞도록 배치되어 있어서 바로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상단에 쿨링팬이 배치된 케이스로는 내부 공간에 여유가 있고 선 정리 홀의 배치가 잘 되어있어서 편안하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1stPlayer T7-P PC케이스의 조립이 완료된 모습으로 강화유리 외부 보호 필름을 제거하기 전.후 비교사진입니다. 내부 필름은 제거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과 디자인이 보기 좋았고 강화유리가 주는 시원한 개방감도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1stPlayer T7-P 케이스에 전원을 인가한 모습으로 윗 쪽 사진들은 LED 를 OFF 한 상태의 모습입니다. 그 아래로 LED 를 켠 모습으로 역시 LED 가 들어온 상태가 훨씬 예쁘고 화려한 느낌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소음 쿨링팬이 적용되어 소음도 거의 없었고 고정 RGB LED 쿨링팬의 조명효과도 생각보다 더 보기 좋은 스타일이었습니다. 촬영은 못했지만 시스템 온도 역시 매우 쾌적한 수준으로 1stPlayer T7-P 케이스의 쿨링 성능도 인정해 줄만 했습니다.
3. 총평
지금까지 퍼스트플레이어에서 2024년 출시한 가성비 미들타워 PC 케이스 1stPlayer T7-P 화이트 제품의 필드테스트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1stPlayer T7-P 케이스는 ATX 규격의 미들타워 PC 케이스로 ATX, M-ATX, ITX 규격의 마더보드를 지원합니다. 미들타워 케이스로는 부품 호환성도 좋은 편으로 최대 185mm 높이의 공냉쿨러와 최대 240mm 의 수랭쿨러 장착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최근 점차 커지고 무거워지고 있는 그래픽카드의 휨 방지를 위한 지지대를 기본 제공해주는 부분도 큰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가성비라는 표현을 가능하게 해준 기본 제공 120mm 쿨링팬 총 6개에 그 중 4개는 고정 RGB 쿨링팬으로 RGB LED ON/OFF 도 가능한 매력도 빼놓을 수 없겠습니다.
전면 메쉬 패널의 특색있는 디자인도 보기 좋았고 다양한 부분에 배치된 타공과 먼지필터 등 쿨링 부분에서도 강점이 있는 제품이고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 적용 등 감성적인 매력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감성적인 매력이 있는 가성비가 좋은 PC 케이스를 찾으시는 유저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상당히 괜찮은 미들타워 케이스 1stPlayer T7-P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1stPlayer T7-P 화이트 미들타워 PC 케이스의 필드테스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35229785
* 이 사용기는 맥스엘리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맥스엘리트 #퍼스트플레이어 #1stPlayer #컴퓨터케이스 #T7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