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el IT REVIEW
예전에는 고성능 게이밍 PC를 구축할 때 파워서플라이를 업그레이드 하는 일이 적었지만, 요즘에는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최신 CPU와 GPU들이 하나같이 전기 먹는 하마다보니, 막상 부품 업그레이드를 하더라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없다면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특히, 최신 RTX 5090 및 5080 같은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고려하고 있다면 ATX 3.1 규격을 지원하는 강력한 파워가 필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스엘리트 MAXWELL DUKE 1300W 80PLUS 플래티넘 풀모듈러 ATX3.1 화이트를 직접 사용해 본 후기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고출력 파워 중에서 화이트 게이밍PC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제법 괜찮은 선택지예요. 게다가 풀모듈러 제품이라 깔끔한 선정리까지 모든 걸 만족하는 파워서플라이를 찾고 계신다면 더욱 추천드리는 제품이지요. 판매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317,000원입니다.
기본 구성품에 흰색으로 깔맞춤한 선 정리용 케이블타이가 포함된 것은 장점
RTX 5090과 같은 차세대 플래그십 그래픽카드는 그래픽카드 단독으로 500와트 이상의 전력 소비가 보고된 만큼,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해야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다른 제품들의 전력 소모도 종합해 본다면 맥스엘리트 MAXWELL DUKE의 1300W 정도는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요. 예전에는 워크스테이션급으로 가야 고민하던 1000와트 이상 제품이 이제는 플래그십 게이밍PC에서 고민할 정도라니 무시무시하군요. 기왕 구매하는 김에, 최신 ATX 3.1 규격을 지원해 차세대 GPU와 잘 맞는지 체크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12V 싱글레일 설계(가용률 99%)로 고사양 부품도 문제없이 지원한다거나, PCIe 16핀(12V-2x6) 커넥터 탑재로 RTX 5090, 5080 등의 고전력 그래픽카드를 연결할 때 편리하다는 것도 이 제품의 장점입니다.
MAXWELL DUKE 1300W 파워서플라이는 기왕 고급형 시장을 노리는 김에, 80PLUS 플래티넘 인증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80PLUS 인증이 제품 품질을 완벽히 대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인증을 받은 제품이 더욱 믿음직하게 느껴지는 것이 당연하지요. 그리고 ETA PLATINUM & LAMBDA STANDARD+ 인증 또한 획득했다고 하니 더욱 신뢰도 높은 제품이라는 인상을 주는 녀석입니다.
요즘 고급형 파워서플라이에는 종종 들어가 있는 자동 팬 조절 기능 덕분에 저부하에서는 팬리스 모드(0dB)로 작동하여 무소음 환경을 유지하고, 고부하 상황에서는 최적의 RPM으로 발열을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그런데, 제 컴퓨터 환경에서는 풀로드 소음이 40dB 내외이기 때문에 고부하 상황에서도 딱히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컴퓨터를 조립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케이블 정리입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DUKE 1300W는 풀모듈러 방식으로 필요 없는 케이블을 제거할 수 있어 깔끔한 내부 정리가 가능합니다. 이건 특히 케이스의 선정리 공간이 적거나, 고성능 SFF 컴퓨터를 조립하는 분들에게 와닿는 장점이지요. 그리고, 모든 케이블이 메쉬 패턴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단순 슬리빙 케이블에 비해 유연하면서 깔끔한 인상을 주고 있답니다. 케이블 홀더가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케이블 고정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예요.
대부분의 1000와트급 이상의 파워서플라이는 일반적인 ATX 파워서플라이에 비해서 길이가 약간 더 긴 편인데, 이 녀석은 제품 길이가 140mm라서 물리적인 공간이 협소한 미니타워나 SFF 케이스에서 빛을 발합니다. 그리고, 큼직한 미들타워 케이스를 쓰는 저에게 딱 맞는 케이블 길이라서 조립 편의성이 좋습니다. 아주 큰 빅타워 케이스나 케이블 간섭이 심한 시스템이 아닌 이상 케이블이 짧게 느껴지지는 않을 듯하네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파워서플라이가 돌연사해 버리는 경험이 종종 있는데요, 그에 반해서 고장나거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 한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해야 하는 부품이기 때문에 AS와 내구성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MAXWELL DUKE 1300W는 무상 AS 10년 보장을 지원해서 기왕 구매한 고급형 파워를 오랜 기간 안정적인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최신 고사양 게이밍 PC를 구성하려 한다면, 단순히 출력만 높은 파워가 아니라 안정성과 효율, 소음까지 고려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맥스엘리트 MAXWELL DUKE 1300W 80PLUS 플래티넘 풀모듈러 ATX3.1 화이트는 제법 괜찮은 인상입니다. 저는 라이젠 메인스트림급 시스템으로 테스트를 해 봤는데, 전력컷이 일어날 만한 시스템은 아니지만 전압 변화 및 소음이 거의 없는 정숙한 사용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한두 세대 업그레이드까지 고려한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겠어요.
지금까지 맥스엘리트 MAXWELL DUKE 1300W 80PLUS 플래티넘 ATX3.1 파워서플라이를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올 블랙 게이밍PC라 화이트 존버용으로 하나 장만해 두면 괜찮겠다고 생각되는 제품이예요. 만약 화이트감성의 끝판왕 게이밍PC를 위해 하나씩 교체해 보실 분들이라면, 아니면 한방에 완성하실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보러가기: https://prod.danawa.com/info/?pcode=58113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