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Qck Pro 밸런스 & 스피드 게이밍 마우스패드 후기

IP
2025.04.08. 08:45:40
조회 수
1177
4
댓글 수
4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이 사용기는 스틸시리즈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어떠한 간섭 없이 자유로운 의사가 반영된 후기입니다.





게이밍 기어의 강자 스틸시리즈(Steelseries)의 새로운 마우스패드 Qck Pro를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특히 'Large'사이즈의 넉넉한 크기와 밸런스(Balance) / 스피드(Speed) 2가지 타입을 모두 사용해 볼 수 있어서 비교도 할 수 있었고, 게임과 작업용으로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다양한 감도와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한 FPS 유저들에게는 최적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어요. 많은 프로게이머들도 애정하는 브랜드인 만큼 완성도는 이미 검증이 되었다고도 할 수 있겠다는!






박스는 스틸 시리즈의 대표 색상이라 할 수 있는 오렌지 컬러를 포인트를 주었고, 내부의 패드 표면을 볼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 있어요.





박스 하단에는 패드의 성향을 보여주는 내용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저는 밸런스스피드.


컨트롤(Control) 타입도 있군요. 스틸시리즈 공식 스토어에 없는 것으로 보아 이후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개봉 스티커로 봉인된 박스를 열면 단단한 종이 틀에 잘 말려 있는 패드가 보입니다.






제가 사용한 Large 사이즈는 [(가로) 49 cm x (세로) 42 cm]로 FPS 저감도 유저들이 사용하기 좋은 대형 패드라 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 세팅에 여유가 있다면 큰 마우스패드가 좋아요.


◼ 900 x 400 mm XL 사이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책상에 올려놓았을 때에는 이런 느낌. 마우스만 올려두고 사용하는 Large 사이즈임에도 넓고 광활한 패드의 크기가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더욱이 마우스패드의 근본 컬러라 할 수 있는 블랙이라 그런지 무난한 게이밍 셋업으로 데스크를 꾸밀 때도 안성맞춤입니다. 거기에 스틸시리즈의 로고는 게이머의 책상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상징과 같죠 ㅎㅎ





패드의 두께는 3.5mm로 일반적인 4~5mm 보다 얇습니다. 유저에 따라 선호도가 다르겠지만, 바닥에 밀착되었을 때 손목이 패드에 쓸리는 느낌이 확실히 덜합니다.






이는 얇은 두께와 함께 마감이 잘 된 촘촘한 스티치도 한몫하죠. 깔끔하게 라운드 처리가 되어서 실밥이 터지거나 울지는 않아 보여요.





패드 한쪽에는 성향을 알 수 있는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표면을 확대해 보면 직물이 촘촘하게 짜여 있고, 만졌을 때 부드럽고 살짝 텍스처가 느껴지는 촉감입니다. 밸런스보다 스피드가 더욱 균일하고 촘촘하게 짜여 있는 매끄러운 표면이라 슬라이딩에 최적화되어 있어요.


마우스를 빠르고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스피드, 슬라이딩 / 브레이킹 5 : 5 정도의 컨트롤을 좋아하신다면 밸런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밸런스 타입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성향이 아닐까 싶어요.






패드의 베이스는 네오프렌 소재가 사용되었다고 해요. 촘촘한 구멍들이 바닥에 놓았을 때 살짝 끈적하게 쫙- 달라붙어서, 힘껏 밀어도 패드가 전혀 미동하지 않고, 바닥과 일체형인 것처럼 밀착되어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방수?


제품 정보를 살펴보면 방수에 대한 언급은 딱히 없어요. 그래서 직접 테스트해 보았는데, 방수 코팅이 되었을 때와 같은 물방울이 맺히는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흡수를 막아줍니다. 물이나 음료를 쏟았을 때 빠르게 닦아준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아요.






But, 실제 방수 코팅은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액체를 쏟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어요.








스피드 타입은 밸런스에 비해 확실히 더 부드럽고 매끈하게 마우스가 움직입니다. 그래서 빠른 화면 전환으로 정신없는 한타에서 안정적인 트래킹 컨트롤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반대로 밸런스 타입은 적당하게 슬라이딩하고 적당하게 브레이킹이 잘 걸리는 타입이기에 발로란트나 카운터 스트라이크에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거기에 Qck Pro 컨트롤 타입이 나온다면 더욱 확실한 제동 성능을 보여줄 것 같아요.





Large 사이즈는 확실히 넓은 마우스패드 면적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며 빠르게 화면을 전환을 함과 동시에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또 XL 사이즈에 비해 휴대성이 괜찮고, 자주 교체하는 것에도 좀 더 편리한 부분이 있어서 제대로 게임에 몰입하시는 빡겜 유저분들께 더욱 좋은 사이즈가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3.5mm의 적당한 두께감과 사이드 스티치의 마감이 좋아서 빠른 움직임에도 팔목이 쓸리거나 하는 느낌은 없었어요. 얇지만 패드의 내부가 마냥 푹신한 것은 아니어서 마치 바닥에 밀착되는 감각이라 일체감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직접 경험해 보면 역시나 패드를 잘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어요. 스틸시리즈는 :)





확실한 가격, 확실한 성능!


스틸시리즈 Qck Pro 게이밍 마우스패드는 '전체적으로 뛰어난 만듦새, 패드로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마우스 컨트롤' 이렇게 두 가지 모두 잡은 확실히 퀄리티가 좋은 패드였습니다. 그렇기에 가격 또한 소모품이라 생각하는 패드라는 점에도 결코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어요.


하지만, 그만큼 사용하는 소재와 그에 따른 내구성이 더 올라갔기에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스틸시리즈의 마우스패드는 이미 검증이 완료된 많은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서 '괜찮은' 마우스 패드를 찾아 나서야 하는 시간과 금전적인 부분에서 절약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긍정적인 효과도 있지 않나 조심스레 생각해 봐요 ㅎㅎ





가성비를 논할만한 게이밍 마우스패드는 아니지만,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경험하고 싶은 게이머들에게는 충분히 추천드릴 수 있을 제품임에는 확실합니다.





실제로 극한의 내구성까지는 더 많은 시간을 들여 테스트해야 하지만, 충분히 기대해 볼 만한 마우스패드이지 않나 싶어요. 그래서인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이번 봄과 여름 날씨에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D





지금까지 스틸시리즈 Qck Pro 게이밍 마우스패드 후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리그알지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미니컴퓨터 책상 위 공간 활용을 위한 EDDY 0 미니타워 가성비pc케이스
외부 체험단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 커세어 세이버 v2 PRO CF 사용 리뷰, 발로란트 최적화! (2)
다나와 체험단 PCCOOLER PALADIN 400 TDP 235W로 더 강력해진 국민 공랭 쿨러 (2)
외부 체험단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EPOMAKER x AULA EA75 Max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SEL2470GM2] 24mm에서 70mm까지, 계륵 화각의 매력 - 여행 (1)
외부 체험단 [SEL2470GM2] 24mm에서 70mm까지, 계륵 화각의 매력 - 카페 스냅 (1)
외부 체험단 화이트 감성과 성능의 정점 기가바이트 X870E AORUS PRO X3D ICE 리뷰 (2)
외부 체험단 전통 문양을 담은 에이투 타음키보드 고려청자 적축 후기 (1)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에 최적화된 모니터, 제이씨현 BattleG 420Hz 25인치 게이밍모니터 상세리뷰 (1)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WIZMAX SLOPE C30 케이스 리뷰 (2)
외부 체험단 손에 착 감기는 다얼유 A950GD 컨슈머 마젠타 게이밍마우스 클릭감에 빠진 사용 후기 (1)
외부 체험단 Qi2 지원 3in1 휴대용 무선충전기 언리시 AUTUMooN 사용해보니 (1)
외부 체험단 듀얼 무선 + AAA 배터리, Rival 3 Wireless Gen 2 실사용 리뷰 (2)
외부 체험단 무선게이밍마우스 스틸시리즈 Rival 3 WL Gen 2 1.9ms 응답 속도 후기 (3)
외부 체험단 X-raypad 아쿠아컨트롤2 Mako 사쿠라 에디션 마우스패드 (450X400) (2)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Rival 3 Gen2 무선 게이밍 마우스 (2)
외부 체험단 다크플래쉬 EXPLORE DE360 ARGB, 가성비 LCD 수랭쿨러 추천 (2)
외부 체험단 고급 그 자체! 커세어 세이버 V2 프로 CF 무선 마우스 리뷰 (2)
다나와 체험단 싱글 공랭 CPU 쿨러의 베스트셀러 PCCOOLER PALADIN 400 (2)
다나와 체험단 미친가격의 PC 시장에서 한 줄기 빛, 에센코어 ESSENCORE KLEVV DDR5-5600 CL46 AMD 파인인포 (16GB) 메모리 리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