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왕의 귀환 스틸시리즈 Qck Pro Performance 마우스패드 리뷰

IP
2025.04.18. 19:05:54
조회 수
57
2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한 때 마우스 갤러리를 비롯한 여러 커뮤니티에서 정설로 돌던 말이 있었습니다.


'마우스 패드의 성향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일단 Qck를 사고 그 이후에 판단하는게 맞다'


이는 스틸시리즈 QCK가 마우스패드의 기준점이였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또한 일반인 게이머 뿐만 아니라 프로게이머들의 점유율이 높았던 부분도 당시 Qck의 성능과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2020년대 이후 아문센, 자카드 방식 등의 차별화된 수많은 패드들의 등장으로 점유율이 기존보다는 떨어진 상황입니다.


또한 당시 패드 3대장으로 불리던 브레이킹의 GSR, 벨런스의 Qck, 슬라이딩의 G640 중 Qck만 유일하게 2010년대 중반 이후 리뉴얼이 없었던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4년 프로 씬에서 Qck 신상 패드를 새로 테스트 중이라는 유출 사진과 함께 썰이 스물스물 올라왔고, 드디어 2025년 상반기, Qck Performance 패드가 출시됐습니다.


Qck Performance 패드는 최근 트렌드에 맞게 스피드, 컨트롤, 벨런스, 3종류로 나뉘어 출시되었으며, 현재 스피드와 벨런스 두 종류의 패드가 정발되었고, 컨트롤 패드 또한 출시 예정으로 있습니다.


필자는 2015년 Fps에 입문하여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다수의 FPS 게임에서 스틸시리즈 Qck와 함께 랭커를 달성했었고 현재도 꾸준히 Qck Large 패드를 사용중이였는데, 좋은 기회로 Qck Performance또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리뷰를 시작하기에 앞서 약 2주일 정도 사용한 후기를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내구성과 같은 지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타사의 마우스패드와의 비교 지표도 신품을 기준으로 '필자 주관적으로' 작성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제품 패키징 및 소개


제법 큰 상자에 담겨서 오길래 조금 놀랬던 패키징입니다.

기존 qck와 마찬가지로 제품 중간의 작은 구멍을 통해 패드의 재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해 둔 모습입니다.


상자 패키징에는 패드의 성향에 대한 간단한 설명, 재질에 대한 설명이 간단히 적혀있는데

한국어가 없는게 조금 아쉽네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각 성향에 대한 설명, 네오프렌 하단부, 가장자리 스티치 처리

이 세 가지가 중요한 부분인 듯 한데, 이 부분은 다음 단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상자를 열면 패드 본품의 모습이 나오는데, 좀 신기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본품 / 모조지 / 지관 순서로 아주 살짝 말려서 포장되어 있는데,

그냥 말게 되면 마우스 하단과 상단이 겹쳐져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막기 위해서 이런 포장 방식을 채택한 듯 합니다.


너무 큰 사이즈이기에 펼쳐서 올 수는 없기에, 이런 신경 써 주는 포장 방식,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기존의 Qck 패드들의 경우 말려서 오고, 이게 펴지는데 정말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굉장히 불편했었는데, 이번 Qck Performance의 경우 말려서 오긴 하나,

또한 네오플렌 하단을 채택해 패드 자체가 굉장히 부드러워 유연하고 훨씬 쉽게 펴집니다.


또한 가장자리 스티치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Qck 제품이 인기가 있었던 이유는, 가장자리 스티치 처리가 되어 있지 않아, 걸림이 없기 때문도 한 영향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국내와 달리 북미는 오버로크가 없는 마우스패드가 더 인기가 있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입니다.


하지만 이번 Qck Performance 라인업은 오버로크 처리가 되어서 출시되었지만,

현재 시중에 출시된 마우스패드들 중 최상급 오버로크인 아티산 패드 군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정말 얇고 퀄리티 좋은 오버로크로 출시되어 가장자리 벌어짐과 쓸림이 없는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은 듯 합니다.


두 패드 모두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L(490 x 420 mm) 와 XL(900 x 400 mm) 2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라지 사이즈에서 450 x 400이 아닌 최근 트랜드인 490 x 420 사이즈를 채택한 점이 눈에 띕니다.


Qck 프로 스피드 제품은 나일론 혼합 재질,

벨런스의 경우 기존의 대부분의 마우스패드와 같은 폴리에스터 재질입니다.



저는 XL사이즈를 수령했는데, 정말 괴랄할 정도로 큰 사이즈가 왔네요...,.,,.



패드 상세보기



자의 사용 환경입니다.

- 온도 : 22~26도

 - 습도 : 40~60 내외

- 마우스 : Lamzu Atlantis Champion / Logitech G Pro X superlight 2 / Lamzu Maya X / Razer Viper V3/ Endgamegear Xm2we

- 테스트 게임 : 오버워치, Apex legend, CS2




우선 두 패드의 공통적인 부분부터 먼저 언급하려 합니다.

두 패드 모두 베이스는 고밀도 네오프렌 베이스를 채택하였습니다.

이는 잠수복에 사용되는 재질과도 같은데 이에 굉장히 쫀쫀하면서도 접지력 좋고, 습기를 잘 안 먹는 소재입니다.

이로 인해 기존 Qck와 달리 습기도 잘 안 먹기에 내구성 문제도 좀 더 좋아질 듯한 느낌입니다.


고밀도 네오프렌 재질이기에 경도는 조금 딱딱한 편이며 엑스레이패드의 소프트, 아티산의 미드와 소프트 사이 정도의 경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비슷한 느낌을 꼽자면 조위의 마우스패드와 유사하나 두께가 더 얇기에 Qck 프로가 좀 더 유연한 느낌이고 LGG 세턴(프로 아님)이 가장 유사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론 다음으로 좋게 생각하는 베이스로 포론과 접지력에서 차이를 느끼지 못 할 정도로 좋은 베이스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3.5mm의 평균적인 두께의 마우스패드로 가장자리의 마이크로 스티치의 경우 아티산과 같은 하이엔드급 오버로크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오버로크 덕분에 손목이 걸리는 느낌도 없고,

올 풀림 없는 깔끔한 마감도 보여줍니다.



기존 Qck와의 베이스, 가장자리 차이입니다.


두 제품 모두 라지 : 74,900 / 엑스라지 84,900원의 가격입니다.



Qck Pro Speed 패드입니다.


패드를 꺼냈을 때 처음 느낀 점은 냄새가 조금 있었다는 느낌입니다.

네오프렌 특유의 화학적 냄새가 조금 있는데, 약 3일 정도 사용하다 보니 빠지긴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Qck 프로는 나일론 표면의 패드 특성상 표면이 굉장히 부드러운 재질입니다.

매우 미세한 섬유 조직이 정말 촘촘하게 짜져 있는 재질로 시중에서 자주 볼 수 없는 슬라이딩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패드들은 섬유 조직이 촘촘하게 짜져 있으면 접촉하는 표면적이 많아서 브레이킹 한데,

나일론 재질의 특징인지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이로 인해 굉장히 슬라이딩하면서도 멈출 때는 정말 잘 멈춰주는 이론 상만 생각하던 그런 패드의 느낌이 났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동적 마찰은 굉장히 부드러우면서 슬라이딩하나 정적 마찰은 좀 있는 패드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또한 굉장히 부드러운 표면으로 팔토시를 사용했을 때 마찰 없이 잘 미끄러지는 모습이였습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쿨텐다드 팔토시 착용)


발로란트, 오버워치, PUBG 등의 FPS 게임을 했을 때, 슬라이딩하면서도 제동력이 필요할 때 딱딱 멈춰주는 오버슈팅도 거의 없는 느낌이였습니다.

X, Y축의 이질감 또한 느껴지지 않아 트래킹 에임 시 걸리는 느낌 없이 깔끔한 에임이 가능했습니다.


이에 하이퍼 FPS의 트레킹과 플릭 모두에서 굉장히 만족했던 마우스였습니다.

패드 표면 특성 상 피트가 작은 마우스들에서 트레킹 시 약간의 질감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티산 라이덴과 가장 유사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굉장히 날카로운 조작감과 멈추고 싶을 때 딱딱 멈춰주는 제동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근 사용해 본 패드들 중에 가장 만족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Qck Pro Balance 패드입니다.


Qck Pro Balancel의 경우 폴리에스터 재질의 마우스패드입니다.

폴리에스터 재질은 천과 대비해 흡습성과 투습성이 낮아 습기에 굉장히 강하고 내구성이 좋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패드가 기본 Qck 패드의 후속작으로 보일 정도로 기존 Qck와 유사합니다.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아주 약간의 슬라이딩성 증가가 있긴 합니다.


표면의 경우 평범한 천패드들과 유사한 구조임을 보실 수 있는데,

이 덕분에 팔토시를 사용했을 때도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평범한 벨런스 성향의 천패드들과 굉장히 유사한 성향을 띕니다.


발로란트, 오버워치, PUBG 등의 FPS 게임을 했을 때, 따지고 보면 벨런스 패드이지만, 제동력이 좋은 트래킹, 플릭 모두 깔끔하게 움직여주면서도 멈출 때 잘 멈춰주는

벨런스 ~ 브래이킹 사이의 성향의 패드 성향을 보였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X, Y축의 이질감은 조금 느껴졌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라 없어 사람에 따라 없다고 느낄 수도 있을 정도였지만, 미세하게 X축이 조금 더 빠릅니다.


하지만 큰 차이가 아니였기에 트래킹 에임에서 큰 문제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정리하자면 하이퍼 FPS의 트레킹 장면에서는 양호한 정도였고, 플릭샷은 만족스러웠습니다

텍티컬 FPS에서 샷, 그리고 반동 조절 부분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기성품 패드들 중 가장 비슷한 마우스패드를 꼽아보자면 로지텍 G640 신형을 꼽아볼 수 있겠습니다.


두 제품 모두 벨런스-슬라이딩한 성향이며, 패드 자체의 슬라이딩, 브레이킹 비율이 굉장히 비슷했습니다.



좌측이 Qck Pro balance, 우측이 기존 Qck입니다.



각 패드의 표면 모습입니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스피드의 경우 굉장히 촘촘하게 짜여진 모습이며, qck 벨런스의 경우 기존의 패드들과 굉장히 유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총평


우스패드

슬라이딩 정도

브레이킹 정도

Xy축 차이

접지력

오버로크

표면

Qck Speed

9

6

X

매우 부드러움

Qck Control

5.5

4.5

X

부드러움

스틸시리즈 QCK

5

5

X

중상

X

부드러움

조위 GSR

2

8

X

부드러움

조위 GSR-SE Rough

5.5

4

X

X

보통

로지텍 G640

6

4

X

X

부드러움

레이저 기간투스 v2

6

4.5

O

X

보통

새턴 프로

4

6

X

부드러움

아쿠아 컨트롤 플러스

7

2

O

거침

아티산 하야테 오츠 솦

9

2

X

최상

약간 거침

아티산 히엔 솦

8

3

O

최상

거침

아티산 제로 솦

6

5

X

최상

보통

백시 PA

3

7

X

중상

X

부드러움

펄사 파라컨트롤

5

4

X

중하

약간 거침



현재 시중의 마우스패드 중 인기있는 마우스패드들과 Qck Pro 패드 2종을

필자의 주관적으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위의 표는 새상품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필자 본인의 주관성이 포함된 자료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플레이 영상 남기며 리뷰 마무리하겠습니다.


https://youtu.be/5CxNrQOW9J4


지금까지 Qck Pro 마우스패드 리뷰를 함께하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Qck Pro Speed는 앞으로 메인으로 사용할 듯 싶을 정도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구매하면서 사용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서 꼭 한 번 추천드려 보고 싶네요


이번 리뷰는 특히 Qck pro가 너무 만족스러웠던 부분 덕분에때문에 굉장히 즐겁게 준비했었는 듯 합니다.



신제품인 Qck Pro 라인업은


http://brand.naver.com/steelseries

링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이상 마우스 리뷰어 샤브였습니다. 더 좋은 리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본 사용기는 스틸시리즈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인텔 Core Ultra9 탑재한 MSI 스텔스 14 AI Studio 성능 리뷰
외부 체험단 COX CMK63R 아마겟돈 에디션 자석축 키보드 (1)
다나와 체험단 27인치 화이트 게이밍 모니터 180Hz 필립스 27M2N5501 사용기 (1)
다나와 체험단 삼성 오디세이 G8 한달사용기 32인치 게이밍모니터 추천 G81SF (1)
외부 체험단 darkFlash DF4100 MESH ARGB BTF 디테일한 리뷰 (2)
외부 체험단 편안한 게이밍 컴퓨터의자 선택은 제닉스 아레나 프라임 메쉬 (2)
외부 체험단 초경량 40g, 8K 지원 LAMZU 람주 잉카 Inca 무선 게이밍 마우스 (2)
다나와 체험단 사진 보정용 전문가용 모니터, 삼성전자 뷰피니티 S7 S37D700 실사용 후기 (2)
외부 체험단 마우스 무빙의 완성도를 채워주는 스틸시리즈 QCK PRO 게이밍 마우스패드 (3)
다나와 체험단 ASUS RT-BE58U 유무선 공유기추천 "Wi-Fi 7 듀얼밴드 게이밍 공유기의 설치 후기 " (2)
외부 체험단 왕의 귀환 스틸시리즈 Qck Pro Performance 마우스패드 리뷰 (2)
외부 체험단 AMD 라이젠 300 시리즈가 탑재된 LG 그램 2025 AI PC- 크라켄 포인트 노트북 (2)
외부 체험단 NZXT C1200 80PLUS 골드 풀모듈러 ATX3.1 대원씨티에스 - RTX5080 5090 GPU를 위한 추천 1200W 파워 (2)
외부 체험단 QCK PERFORMANCE Speed&Balance 리뷰 (2)
외부 체험단 COX CMK63R 아마겟돈 에디션 자석축 키보드 (2)
외부 체험단 게이밍 키보드 스틸시리즈 Apex Pro TKL Gen3 화이트 자석축 (2)
다나와 체험단 언박싱부터 조립까지!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이유 있는 PC 케이스 추천 (2)
외부 체험단 프로 게이밍 키보드 스틸시리즈 Apex Pro TKL Gen3 화이트 사용기 (2)
다나와 체험단 좁은공간에서 세련된 PC케이스, DarkFlash DS500 RGB 어항케이스 상세리뷰 (2)
다나와 체험단 AMD 9800X3D 메인보드 추천 MSI MAG X870 토마호크 WIFI 리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