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rod.danawa.com/info/?pcode=73883666
▶ 1부 개봉기 ◀
▶ 2부 활용기(스마트) ◀
▶ 3부 활용기(게임) ◀
삼성전자 오디세이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한 달이라는 긴 시간 동안 실제 사용 환경에서 삼성 오디세이 G7 G70D를 체험해 봤는데요. 이번 오디세이 G7은 강력한 고해상도 게이밍 퍼포먼스와 스마트 허브를 통한 편의 기능을, 데스크 위에 단독 구성하여 사용하기 좋은 32인치 크기에 모두 담아내면서,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게이밍 시리즈도 스마트 허브 기능이 포함된 모델과 그렇지 않은 모델로 구분 짓고, 하위 제품들과 차별화를 두어,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촘촘하게 확장시켜나가는 모습인데요.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오디세이 G7은 보다 높은 효용성을 제공할 수 있는 포지션에 위치한 게이밍 모니터로, OLED 시리즈와는 또 다른, 익숙함에서 찾을 수 있는 안정감과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약 한 달 동안 사용해 본 삼성 오디세이 G7 G70D에 대한 총정리와 함께, 실사용 후기와 서포터즈 활동의 소감을 남겨보려 하는데요.
지난 1기 활동과 달리, 이번 삼성전자 오디세이 서포터즈 2기는, 시기상 엔비디아의 RTX 50 시리즈와 AMD 라데온 RX 9000 시리즈 그래픽카드 출시 이후로 진행된 만큼, 그래픽카드 교체와 함께, 고해상도 환경으로 업그레이드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와닿을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강력한 그래픽카드의 성능은, 이를 표현할 수 있는 모니터로부터 체감이 가능한 만큼, 중급기부터 고급형까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준수한 스펙의 오디세이 G7가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궁금했었는데요.
해당 제품은 4K, 즉, 3,840x2,160의 UHD 해상도에서 최대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하고, AMD는 프리싱크 프리미엄, NVIDIA는 지싱크 호환 인증을 받아, 가변 주파수 기술을 토대로, 지원 주사율 범위 내에서 최고의 게이밍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때문에, 삼성 오디세이 G7은 그래픽카드에서 지원하는 차세대 게이밍을 위한 기능들을 모두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환경에서 이끌어 낼 수 있는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죠.
더욱이, IPS 계열의 디스플레이 패널이 사용되어, sRGB 99%의 준수한 색역과 350cd의 표준 밝기, 그리고 VESA DisplayHDR 400의 암부 표현으로, 보다 사실에 가까운 화면을 제공할 수 있다 보니, 게임이나 컨텐츠 감상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었는데요. 해당 제품 역시, HDR10과 HDR10+ Gaming을 지원하면서, 게임 장르나 옵션, 장면에 따라 모니터를 설정할 필요 없이, 이를 지원하는 게임에 최적화된 HDR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HDR 포맷의 기반이 마련되어 있는 부분은, 게이머로서 상당히 반가웠습니다.
이는, TV나 모니터 등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출력 장치를 이해할 수 있는 삼성의 기술력을 토대로, 시각적 즐거움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게이밍 모니터와 스마트 모니터, TV로서 각각 비교해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이 모든 게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가격적인 부분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PC에 넷플릭스 앱을 설치하거나, 브라우저를 통해 시청하는 환경과 다르게, 스마트 홈 허브를 통한 영상 컨텐츠 감상의 경우, 화질은 물론, 사용감에 있어서도 유일무이한 편안함을 제공하는데요. 24fps나 60fps로 제작된 영상 콘텐츠도, AI 프로세서를 통해, 화면의 움직임을 더욱 선명하고 부드럽게 표현하다 보니, 자연스럽고 생동감 넘치는 화면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화면을 활용한 무선 연결성과 스마트 허브는 워크스테이션 구축에서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는데요. 삼성 오디세이 G7 G70D는 스마트폰과 뛰어난 연동성을 자랑하며, 삼성 Dex는 물론, 스마트 뷰를 통한 미러링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시청하던 영상을 큰 화면의 32인치 모니터로 곧바로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된 만큼, PC를 켜거나, 별도의 스피커를 구성할 필요도 없고, 멀티뷰 활용 시에는, 각 볼륨 밸런스도 조절 가능하고요.
동시에 여러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멀티뷰로 더욱 다양하게 나만의 사용 환경을 연출할 수도 있었는데요. PC와 모바일, 콘솔 게임과 유튜브 영상 시청 등 연결 기기나 주변 디바이스, 스마트 허브 내 앱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멀티태스킹 환경을 보다 손쉽게 구축할 수 있어, 32인치 화면을 상당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비전력도 살펴봤는데요. 최대 소비 전력은 78W,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58W 정도 수준의 소비전력으로 사용 가능하며, 대기전력 역시 0.5W 이하로 측정되어, 준수한 에너지 소비 효율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G7 G70D는, 티비 또는 모니터 모두 필요한 사용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으로, 책상 앞에서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만족할 만한 차별화된 사용감을 제공했는데요. 때문에, 스마트폰과 모니터, PC 등 다양한 장치를 사용하면서도, 이질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사용감을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모니터를 찾고 계시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드리며, 그동안 서포터즈가 제작한 콘텐츠들이 여러분들의 선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