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용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오늘은 커세어에서 새롭게 출시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인 커세어 보이드 와이어리스 v2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예전부터 커세어 보이드 시리즈하면 알아주는 게이밍 헤드셋이었는데요, 긴 기간동안 신제품이 나오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VOID WIRELESS V2 라는 제품으로 돌아와줘서 엄청 반갑네요.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고, 최대 65시간의 긴 배터리 타임과 Dolby Audio도 탑재되어 있네요.
뒷면에는 각국의 언어로 제품의 특징이 적혀있는데요, 한국어도 적혀있네요.
봉인스티커를 제거하면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품은 더스트백에 든 헤드셋과 2.4GHz 무선 리시버, USB C타입 케이블, 보증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의 무게는 300g 으로 아주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건 아니지만, 무게 배분이 잘되어있어 착용 시 전혀 부담스럽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길이조절 슬라이드와 관절부가 스틸소재로 만들어져있어 내구성과 견고함을 챙겼네요.
헤드셋 디자인은 기존의 보이드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계승한 모습이라 착용감이 아주 훌륭하더라구요. 이어컵이 상당히 넓은 편이라 귀를 완전히 감싸줘서 압박감없이 착용감도 아주 좋더라구요.
길이조절 슬라이드를 통해 양쪽에 4cm 정도 길이조절이 되어서 웬만한 머리크기는 다 감당이 가능하구요, 2개의 관절이 스위블과 틸트를 지원해서 이어컵이 두상에 맞게 피팅이 잘 되더라구요.
헤어밴드에는 메모리폼 쿠션이 넓게 덮대어져 있어 무게를 잘 분산시켜줘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했습니다.
이어컵은 통기성이 좋은 메쉬소재로 되어있어 열기를 머금지 않아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좌측에 컨트롤러가 모여있는데요, 이어컵 옆에는 전원버튼과 펑션버튼이 위치해있고, 아래쪽에는 마이크와 C타입 충전포트, 볼륨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마이크는 접이식 방식이 적용되어있는데요. 위로 올리면 음소거가 되고 내리면 켜지는 구조인데, 온오프 음성 피드백도 제공되어 상태확인이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마이크 위치도 고정이 잘 되어서 세팅하기 좋았고, 디스코드나 인게임 보이스채팅 시에도 깔끔하게 음성전달이 되서 만족스럽더라구요.
iCUE 를 처음에 설치하면 헤드셋과 리시버 드라이버를 설치하게 되고 재부팅을 해야합니다.
재부팅을 하고나면 제품의 본격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 전면부에 있는 LED 효과 설정을 할 수 있구요.
전원부 아래에 있는 펑션버튼에 사용자가 원하는 명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nVIDIA BROADCAST 를 설치해서 마이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 리시버의 페어링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의 배터리 상태나 LED 밝기, 자동끄기 설정 등도 지원하네요.
사운드 테스트는 FPS, FPS 하면 카스죠. 총소리, 발소리의 음 분리가 아주 잘 되어있어 위치감, 거리감, 방향감 등 아주 훌륭합니다. 커세어 보이드라는 제품이 왜 유명했는지 체감해주는 사운드와 착용감이네요.
VOID WIRELESS V2는 전작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제품입니다. 견고한 외관, 훌륭한 착용감, 뛰어난 음질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헤드셋으로, 특히 착용감이 중요한 유저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