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에 충실한 가성비 좋은 공랭쿨러.
2만원대라는 착한 가격에 쿨링 성능이 좋은 가성비 쿨러인 PCCOOLER PALADIN 400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어떠한 특장점이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패키지에는 제품의 외형 이미지와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CPU쿨러 높이가 157mm입니다.
사용 중인 케이스와 호환이 되는지 구매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130mm 쿨링팬에 Hydro Bearing이 적용되었고, 팬 속도는 400~1600RPM입니다.
무게는 700g, 소음은 29dBA 이하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PCCOOLER PALADIN 400 쿨러, 설치에 필요한 부속품, 서멀구리스, 설명서가 구성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AM4 전용 무뽑기 방지 키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제품보다 10mm가 큰 130mm 쿨링팬입니다.
1600RPM에서 최대 76.85CFM의 강력한 풍량과 29dBA 이하의 적은 소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8개의 진동방지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동작 시 충격을 흡수하여 진동과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이도록 하였습니다.
알루미늄 히트싱크는 56개의 적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열 표면적이 기존보다 20% 더 넓어져 강력한 방열 성능을 제공합니다.
히트 스프레더는 정교하고 섬세하게 가공하여 CPU와 빈틈없이 완벽하게 밀착해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하였습니다.
니켈 도금 히트파이프를 통해 습기와 자연 부식을 방지하여 내구성이 좋으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6mm 지름의 구리 히트파이프가 4개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CPU쿨러를 제거하고 PALADIN 400으로 교체를 해보았습니다.
사용 중인 CPU에 맞는 가이드를 장착하고 적당량의 서멀구리스를 바릅니다.
히트 스프레더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제거하고 히트싱크를 장착합니다.
나사 2개만 조여주면 되어 설치가 심플하고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클립을 사용해 쿨링팬을 장착하고 커넥터를 메인보드에 연결해주면 설치는 끝납니다.
깔끔하게 장착된 CPU쿨러입니다.
LED가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쿨러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120mm 보다 큰 130mm 쿨링팬이라 큼지막한게 쿨링 성능이 기대가 됩니다.
PC 전원을 켜보았는데 풍량이 쎄면서도 조용해서 좋네요.
바로 쿨링 성능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올해 최고로 덥다는 날에 더운 공간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다는 점 참고해주면 좋을 듯 합니다.
AIDA64 프로그램을 사용해 Full Load 상태를 약 10분간 유지시켰습니다.
idle 상태일 때 36도, full load 상태일 때 68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오늘은 2만원대로 가성비가 좋은 공랭쿨러 PCCOOLER PALADIN 400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특장점을 간력히 정리해보면.
-
130mm 쿨링팬이 탑재된 저소음, 쿨링 성능이 극대화된 가성비 쿨러
-
CPU 장착 및 탈착 시 발생하는 문제 보완을 위한 AM4 전용 세이프티가드 기본 제공
-
싱글타워 공랭쿨러 최장기 3년 무상보증기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