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어항 디자인 PC 케이스들의 변화 중 눈에 띄는 건 전면과 측면을 하나로 잇는 풀 커브드 강화유리 적용입니다. 때문에 기존보다 눈에 거슬리는 부분이 없고 더욱 뛰어난 개방감과 튜닝성을 확보할 수 있죠. darkFlash DS900G ARGB 모델 역시 이런 추세대 대응하기 위해 전면 커브드 강화 유리를 탑재하고 후면 그릴형 디자인 및 기본 쿨링팬 4개로 높은 쿨링성 확보, 그리고 VGA 지지대, USB-C 포트 편의사항까지 갖추어 가성비로 눈여겨볼 만한데요, 간단한 빌드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darkFlash DS900G ARGB 블랙 디자인"
전형적인 미들타워 규격의 어항 케이스이며, 무엇보다 측면과 전면을 함께 커버하는 일체형 강화유리가 포인트 일 겁니다. 구조적으로는 앞쪽에 흡기가 없기 때문에 측면에 별도 먼지 필터가 없어도 먼지 유입 최소화되는 마이크로 메시 에어 홀이 타공되어 있고, 하단 파워 구조에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팬 그릴 망도 인상적이네요.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강화 유리는 전면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고정 나사를 풀어야 탈부착 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추가로 바닥면의 넓은 먼지 필터도 확인되네요.
오른쪽 상단 전원 버튼, 상태 표시 LED, USB 3.0-, HD AUDIO, USB 2.0, USB Type-C, LED 컨트롤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탈부착식 먼지 필터 아래는 120mm 팬 3개 또는 140mm 팬 2개, 최대 360mm 수랭 쿨러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내부가 꽤나 넓어 조립이 편해 보입니다. ARGB 동기화 및 RPM 조절이 가능한 C7A ARGB 120mm 팬 4개(측면은 리버스)가 기본 제공되는데요, 조용하고 수명이 긴 하이드로 베어링을 사용하면서 최대 속도 1200RPM, 22.7dB(A) 소음, 44.92CMF 풍량의 스펙을 가져 교체 없이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측면 팬 자리에는 240mm 수랭 쿨러도 호환됩니다.
높이와 방향 조절이 되는 그래픽카드 지지대 제공, 그리고 지지대를 분리하면 파워서플라이 가림막 위, 앞에 모두 3개의 120mm 쿨링 팬 추가 장착이 가능해서 쿨링 성능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7개 후면 슬롯 커버 모두 재활용이 불가한 일회용이네요.
후면 폭이 살짝 좁은 감은 있어 선 정리는 좀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저장 장치 경우 전면 하단에 배치된 멀티 브래킷에 SSD 1개 또는 HDD 1개, 탈부착식 SSD 전용 브래킷에 1개 장착이 가능합니다.
"darkFlash DS900G ARGB 블랙 세팅"
ITX, M-ATX, ATX 메인보드 호환. 공랭 타워형 CPU 쿨러 높이 최대 170mm, 그래픽카드는 425mm까지 수용합니다. 폭넓은 호환성을 가졌다 볼 수 있고요, 파워 장착 공간도 260mm로 여유롭네요.
부드러운 곡면의 자연스러움을 가진 커브드 강화 유리는 일체감 있는 모습 덕에 확실히 시스템 튜닝에 제격인 듯싶네요. ARGB LED는 메인보드와 연동으로 다양한 컬러, 모드 설정을 할 수 있고 되게 조용하게 작동합니다. 팬 추가 장착을 통해 쿨링 퍼포먼스를 높여준다면 웬만한 고사양 시스템과도 잘 어울릴 케이스네요.
"darkFlash DS900G ARGB 블랙 후기"
DS900G는 이전에 나온 DS900의 파생 모델로 나온 제품입니다. 차이라면 일체형 강화 유리지만 이번에도 다크플래쉬 케이스답게 높은 만족감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생각되네요. 더욱 깔끔해진 디자인과 향상된 개방감은 가성비 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이 되지 않을까 싶고, 퀄리티 좋은 쿨링 팬 4개와 그래픽카드 지지대 기본 제공, 최대 10개 쿨링 팬 장착 가능, 360mm 라디에이터와 425mm 그래픽카드 지원 등 호환성, 확장성, 편의성을 고르게 가진 만큼, 어항 PC 케이스, 가성비 컴퓨터 케이스로 멋진 시스템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선택해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