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현대인들은 매일 컴퓨터 앞에 앉아 다양한 비즈니스 및 생산적인 활동을 합니다.
저도 평소 컴퓨터 컴퓨터 앞에 앉아 오랜 시간 사진, 영상 편집 등을 하다 보니 손목 등에 피로가 누적되고는 합니다.
그래서 저처럼 컴퓨터 사용이 잦거나 오랜 시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체공학 키보드 또는 인체공학 마우스를 사용합니다.
오늘은 평소 저와 비슷한 고민 때문에 인체공학 키보드를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풀윤활 무선 블루투스 인체공학 키보드 지클릭커 오피스프로 EK600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우선 제품의 구성품부터 살펴보면 본체, USB-C 케이블, 리무버, 여분의 스위치 3개, 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지클릭커 특주축 스위치로 무소음 보글보글 37g, 몽돌 도각도각 45g 스위치 선택도 가능합니다.
풀윤활 무선 블루투스 인체공학 키보드 지클릭커 오피스프로 EK600은 보시는 것처럼 일반 키보드와 달리 상당히 독특한 디자인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인체공학 버티컬 키보드답게 손목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인체공학 설계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런 설계와 디자인 덕분에 사용자의 손목이 꺾이는 걸 최소화해주어 부담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죠.
이런 인체공학설계 디자인으로 손목 부담 최소화하고 하단에 높이 조절 받침대가 있어 사용자의 허리가 펴져 바른 자세로 어깨와 목에 긴장을 완화하는 기울기를 제공합니다.
제품은 유선, 무선 연결이 가능한데요. 유선 연결의 경우 충전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해 USB-C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품 하단에 있는 USB 리시버를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연결 후 2.4Ghz로 연결해 사용을 할 수 있고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해 블루투스로 다양한 기기 연결이 가능합니다.
2.4Ghz 및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최대 4대 기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해 다양한 환경에서 멀티 페어링으로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 구성을 자세히 보면 B(ㅠ) 키가 두개로 설계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인체공학 설계를 하면서 스플릿 된 양쪽에 B(ㅠ) 키드를 모두 적용해 오른손, 왼손으로 바로 적용할 수 있어 인체공학 키보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빠른 적응이 가능하네요.
손목이 닿는 손목 받침대 부분은 PU 소재 가죽으로 고급스러움과 편안한 감촉을 제공하고 생활방수도 지원해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지클릭커 오피스프로 EK600은 실리콘 패드와 흡음재가 포함된 가스켓 구조로 제작되어 키보드 타건 시 쫀득한 키감을 제공하는데요.
쫀득한 키감으로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하고 기분 좋은 타건감으로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해도 손목이나 손가락에 피로도가 덜하네요. 타건감 소리도 참 좋고 말이죠.
여기에 핫스왑 가능 키보드로 키의 교체도 상당히 손쉽고 지클리커 자체 개발 2가지 특주 풀윤활 스위치를 적용해 매끄러운 타건감, 안정적인 타이핑, 내구성을 자랑하네요.
마지막으로 키 우측 상단에는 다이얼 노브가 있어 볼륨 조절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맥프리 기능으로 손쉬운 전환 및 편안한 사용성도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레인보우 RGB 라이트를 지원해 상당히 인상적이면서도 화려한 RGB로 무드를 자아낼 수 있어 인체공학적이면서도 스타일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그런 인체공학 키보드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