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서포터즈

삼성 오디세이 G7 37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165Hz 게이밍 테스트

IP
2025.08.25. 04:52:12
조회 수
274
4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연결된 글 2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삼성 오디세이 서포터즈 3기 멤버로 활약 중인 럭키싱글입니다. 이번 세 번째 리뷰에서는 제가 직접 사용해 본 삼성전자의 최신 37인치 커브드 모니터, 오디세이 G7 LS37FG750 게이밍 모니터의 게임 성능을 집중적으로 분석해 보았는데요. 이번 테스트에서는 사이버펑크 2077, 철권 8, 카잔, 그리고 포르자 호라이즌 5까지 액션 RPG, 격투, 레이싱 장르로 구성된 인기 게임 4종을 선정해 '4K 해상도 + 165Hz 주사율'이라는 조건에서 어떤 게임 몰입감과 퍼포먼스를 체감할 수 있는 꼼꼼히 살펴봤어요.



특히 기존에 사용하던 32인치 4K 모니터와 비교해, 37인치 커브드 모니터의 1000R 디스플레이 곡률과 고주사율이 실제 게임 플레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집중적으로 다뤄볼 예정인데요.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가 게임 몰입감의 기준을 어떻게 재정의하는지, 실사용자의 시선에서 생생하게 전달해 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리뷰 시작합니다~!


'37인치 커브드 모니터, 몰입감 뛰어난 이유?!'


많은 분들이 여전히 디스플레이 형상이 평평한 평면형 모니터를 선호하고 계실 거예요. 저 역시 오랜 시간 동안 플랫형 모니터만을 고집해왔거든요. 하지만 최근 삼성의 오디세이 G7 커브드 모니터로 다양한 게임 장르를 직접 테스트해 보면서 한 가지 흥미로운 의문이 생겼어요. "왜 커브드 모니터는 게임 화면 속으로 시선이 빨려 들어가는 듯한 몰입감을 줄까?" 하는 궁금증과 함께 과학적인 원리가 무척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실험해 봤어요. 32인치 평면형 모니터와 37인치 커브드 모니터를 컴퓨터 책상에 동일한 위치에 설치한 후,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제 시선과 화면 사이의 거리를 측정해 봤는데요. 매우 흥미로운 결과가 도출됐어요.



두 모니터 모두 화면 중앙 거리를 동일하게 54cm로 세팅했어요. 그런데 놀라운 점은, 각 모니터의 화면 가장자리까지의 시선 거리에서 뚜렷한 차이가 나타났다는 점이에요.


32인치 평면 모니터는 가장자리까지의 시선 거리가 약 65cm였고, 37인치 커브드 모니터는 화면 크기가 5인치 더 크지만, 가장자리 시선 거리는 오히려 약 62cm로 3cm 더 짧았어요. 또한 화면 너비 대비 가장자리 거리 증가폭도 계산해 봤는데요. 32인치 평면 모니터는 약 15.5%였지만, 37인치 커브드 모니터는 약 9.8%에 불과했어요.



커브드 모니터는 화면이 더 넓음에도 불구하고, 가장자리까지의 시선 거리 증가폭은 오히려 더 작은데요. 즉, 디스플레이가 1000R 곡률로 휘어져 있기 때문에 눈과 화면 사이의 거리 변화가 최소화되고, 결과적으로 화면 전체에 시선 거리의 균형이 유지되면서 몰입감이 높아지는 거죠. 반면에 평면 모니터는 화면이 상대적으로 작아도 가장자리가 더 멀어지기 때문에, 시야각 부담이 커지고 몰입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어요.



화면 시선 거리 비교 실험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단순히 디자인적인 요소가 아니라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과학적인 설계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 특히 1000R 곡률은 사람의 시야 곡선과 거의 일치해서, 게임이나 영상 콘텐츠 화면 속으로 자연스럽게 시선이 집중되는 환경을 만들어주죠.


'포르자 호라이즌 5 : 165Hz 고주사율과 커브드의 최적화된 조합'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오디세이 G7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의 게임 성능을 집중 분석해 볼 시간이에요.


가장 먼저 확인한 것은 윈도우11 디스플레이 환경 설정인데요. 테스트에 사용한 오디세이 G75F (LS37FG750) 37인치 모델은 최대 3840 x 2160 4K 해상도를 지원하며, 새로 고침 빈도는 최대 165Hz 주사율까지 선택할 수 있어요. 즉, 빠른 화면 전환이 중요한 FPS나 레이싱 게임처럼 고주사율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사실~!



화면 찢어짐(Tearing)과 화면 끊김 (Stuttering)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어댑티브 싱크 (Adaptive-Sync) 기능을 '동작' 상태로 설정하고, NVIDIA G-Sync도 함께 활성화했어요.



첫 번째 게임 성능 테스트에 활용한 타이틀은 바로 '포르자 호라이즌 5' 레이싱 게임인데요. 오디세이 G7의 1000R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가진 진정한 매력을 가장 먼저 체감하게 해준 타이틀이기도 해요. 특히 DLSS 3.0 지원 덕분에, NVIDIA RTX 4070 SUPER 그래픽 카드에서도 4K 해상도 + 140FPS 이상의 부드러운 프레임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거든요.



게임 비디오 설정은 3840 x 2160 해상도, 프레임 속도는 165FPS, 엔비디아 지싱크를 사용하기 위해서 수직 동기화는 '끄기', DLSS는 켜기로 설정했어요. 이제 본격적인 게임 시작~!!



NVIDIA RTX 4070 SUPER 그래픽카드에서 DLSS 기능과 프레임 제네레이션 기능을 '켜기'로 설정한 결과, 게임 내 평균 프레임은 약 135~143FPS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했어요.



★ 60Hz vs 165Hz 부드러움의 차이


과연 레이싱 게임 장르에서 165Hz 고주사율이 순위 경쟁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칠까요? 60Hz 모니터와 165Hz 게이밍 모니터를 직접 비교해 본 결과, 그 차이는 생각보다 훨씬 뚜렷하게 나타났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32인치 4K 모니터는 60Hz 주사율과 5ms (GTG) 다소 느린 반응속도를 지원했는데요. 슬로우 모션으로 캡처한 영상을 보면, 레이싱카의 움직임이나 도로 노면의 프레임 전환이 매끄럽지 못하고 뚝뚝 끊기듯 보이죠. 특히 순위 경쟁이 치열한 고속 코너 구간에서는 빠른 회피 동작이나 정밀한 브레이킹 타이밍을 잡는데 어려움이 있었고, 모니터의 반응 속도 한계가 체감될 때가 많았어요.



반면, 165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G7 LS37FG750 커브드 모니터에서는 슬로우 모션 영상에서도 프레임 간 밀도가 높아 시각적으로 훨씬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점이 직관적으로 느껴져요.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도 60Hz 모니터와 비교해 보면, 165Hz 게이밍 모니터의 화면 전환이 오히려 살짝 느려진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예요. 그만큼 고주사율 환경이 레이싱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클 뿐만 아니라, 순위 경쟁, 코너링, 반응 속도 등에서 체감 성능 차이가 확실하게 드러나는 결과를 보여줬어요.



★ 평면 vs 커브드 시야 범위


이번에는 평면형 모니터와 커브드 모니터의 좌우 시야 차이를 비교해 볼게요. 일반적으로 32인치 평면 모니터는 정면 시야는 안정적이지만, 좌우 가장자리 화면은 상대적으로 시야에게 멀게 느껴지는 구조인데요.


특히 운전석 1인칭 시점으로 변경했을 때, 평면 모니터에서는 컴퓨터 게임을 하고 있다는 인식이 강하게 남는 반면, 오디세이 G7 커브드에서는 화면이 시야를 감싸면서 실제 운전석에 앉아 있는 듯한 몰입감과 리얼함을 훨씬 더 강하게 느끼게 해줘요.



슬로우 모션 캡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 평면 모니터에서는 운전석 좌우 창문을 통해 사라지는 근접 차량의 움직임이 너무 빠르게 시야 밖으로 벗어나기 때문에, 주변 상황을 인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반면에 커브드 모니터에서는 화면이 시야를 감싸는 디자인 덕분에 좌우 차량의 움직임이 훨씬 자연스럽게 시야에 잘 들어오고, 주변 공간을 더 넓게 인식할 수 있죠.



이러한 시야 차이는 특히 코너 구간에서 앞 차량의 좌우 공간 빈틈을 공략할 때 결정적인 차이를 만들어내는데요. 절묘한 브레이킹과 재가속 타이밍을 잡아야 하는 순간, 넓게 확보된 시야 덕분에 상황 판단이 훨씬 수월해지죠.



경쟁 차량의 허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고들기 위해서는 좌우로 넓게 펼쳐진 시야가 필수인데요. 특히나 코너 구간에서의 빠른 판단력과 반응 속도는 승부를 가르는 키포인트죠. 이때 165Hz 커브드 모니터의 넓은 시야각과 빠른 응답 속도가 아주 강력하게 작용했어요. 결과적으로 최종 순위에 직결되는 플레이 흐름을 만들어내는데 핵심 비결이 된 셈이죠~!




'사이버펑크 2077 : HDR10+와 1ms 응답 속도로 완성되는 몰입감'


사이버펑크 2077의 화려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게임 플레이할 때 가장 인상 깊었던 두 가지 포인트는 바로 'HDR10+ Gaming' 광색역 표현과 1ms 초고속 화면 응답 속도였는데요. 이제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통해, 이 두 가지 기술이 어떻게 게임 몰입감을 극대화해주는지 하나씩 살펴볼게요.



★ NVIDIA G-Sync 호환


오디세이 G7 시리즈 모니터는 165Hz 고주사율, 1ms 응답 속도와 함께 AMD FreeSync Premium 기능을 공식 지원하는데요. 가변 주사율(VRR)을 통해 게임 중 발생할 수 있는 화면 찢어짐과 끊김 현상이 최소화되죠. 그뿐만 아니라, 사이버펑크 2077과 같은 고사양 게임에서도 엔비디아 G싱크가 완벽하게 호환돼서, 그래픽 카드 종류에 관계없이 부드럽고 안정적인 화면 전환을 경험할 수 있어요~!



★ 165Hz 고주사율 & 1ms 초고속 응답 속도


게임 속 배경, 건물, NPC 등 모든 요소가 선명하게 구현되는 4K 해상도, 실사처럼 사실적인 광원 반사를 표현하는 레이 트레이싱 효과, 그리고 빠른 화면 전환에도 프레임 드롭 없이 부드러운 165Hz 고주사율, 여기에 최적의 밝기와 명암비, 화려한 색감 표현이 예술인 HDR10+ 광색역 표현까지... 이 모든 요소가 갖춰진다면 그야말로 몰입감 넘치는 환상적인 게임 환경이 완성되죠.



특히 사이버펑크 2077과 같이 전투 시나리오가 포함된 액션 RPG 게임 장르에서는 키보드 버튼 클릭과 마우스 움직임에 즉각 반응하는 빠른 모니터 응답 속도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데요. 지연 없는 입력 반응은 전투의 승패는 물론, 시나리오의 흐름, 플레이어의 집중력과 몰입도까지 좌우할 수 있는 핵심 요소로 작용하거든요.



정지 상태는 물론, 빠르게 달리며 즉각적으로 시선을 전환하고 사격 조준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오디세이 G7 게이밍 모니터는 게이머의 모든 움직임에 1ms의 칼 같은 응답 속도와 빠른 화면 전환으로 정확하게 반응해 줬어요. 특히나 사방에서 긴박하게 총격전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측면으로 목표물이 접근할 때, 커브드 디스플레이만의 측면 시야 확보가 전투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 HDR10+ Gaming 디테일한 명암 표현


오디세이 G7 37인치 게이밍 모니터는 최대 밝기 600니트까지 디스플레이의 명암비를 극대화하는 HDR10+ Gaming과 VESA DisplayHDR 600 인증을 동시에 갖춘 제품인데요. 화려한 조명으로 둘러싸인 나이트 시티 도심 속 공간의 입체감과 사물의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표현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더라고요.



같은 장면이라도 HDR10+가 적용되면 완전히 다른 세계처럼 느껴지는데요. SDR 환경의 화면과 비교해 보면, 시각적으로 확연한 차이를 체감할 수 있어요. HDR10+ Gaming은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정밀하게 조절해 주기 때문에, 어두운 영역은 더 깊고 선명하게 표현되고, 밝은 영역은 과도한 노출 없이 자연스럽게 유지해서 전체적인 화면의 몰입감을 크게 향상시켜주더라고요.



시야 가까이에 있는 사물은 물론이고, 멀리 떨어진 가로등 주변의 어두운 공간까지도 밝고 선명하게 표현해 줬는데요. VESA 디스플레이HDR 600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G7 모니터는 OLED 모니터 못지않은 정밀한 명암비와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표현 성능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철권 8 : 블랙의 디테일과 빠른 반응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격투 게임의 대명사인 '철권 8'에서는 키보드 입력에 대한 반응 속도를 집중적으로 체크해 봤는데요. 특히 버튼 입력 후 화면이 얼마나 빠르게 반응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봤어요. 그런데 예상치 못한 의외의 부분에서 꽤 인상적인 매력 포인트를 발견하게 됐어요.



★ 블랙 이퀄라이저로 암부 표현 최적화


바로 OSD 설정에서 제공하는 '블랙 이퀄라이저 (Black Equalizer) 기능인데요. 철권 8의 격투 경기장 중 상당수가 대체로 어두운 편이라서, 캐릭터나 배경의 디테일이 묻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블랙 이퀄라이저를 이용하면 어두운 장면의 밝기를 사용자의 취향대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



예전에 리뷰했었던 오디세이 G8 32인치 OLED 모니터에서도 블랙 이퀄라이저의 기능이 꽤 유용하게 느껴졌었는데요. 이번에는 오디세이 LS37FG750 게이밍 모니터를 활용해서 철권 8의 어두운 경기장 묘사를 좀 더 세밀하게 조절해 봤어요.



블랙 이퀄라이저 레벨을 0에서 최대 10까지 조절할 수 있는데요. 레벨 0에서는 경기장의 배경이나 바닥 디테일, 그리고 상대 캐릭터의 움직임의 시인성이 다소 떨어지는 느낌이에요. 하지만 레벨 10으로 높이면 어두운 영역이 훨씬 더 또렷하게 표현되면서 시야 확보가 확실히 좋아져요.



★ 승부를 가르는 '1ms'의 차이


철권 8 게임은 PC 플랫폼에서도 프레임 레이트가 60FPS로 고정된 독특한 게임 환경인데요. 즉, 더 많은 프레임을 생성하는 것보다, 입력 지연을 최소화하고 모니터의 빠른 응답 속도를 확보하는 것이 게임 승부의 관건이라는 의미죠.



격투 게임 특성상 1프레임 단위의 반응이 승패를 좌우할 정도로 정밀한 공격 타이밍이 요구되는데요. 철권 8처럼 60FPS로 고정된 격투 게임 환경에서는 낮은 인풋렉을 지원하는 게이밍 키보드와 빠른 픽셀 응답 속도를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의 성능이 실전 플레이에서 결정적인 차이를 만들어내죠.



제가 즐겨 사용하는 스티브, 빅토르, 그리고 카즈야. 이 세 캐릭터를 중심으로 격투 대전을 직접 플레이해 봤는데요. 모니터의 응답 속도 (GTG)가 공격 입력이 화면에 반영되는 타이밍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확실히 체감할 수 있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5ms (GTG) 모니터와 비교해 보면, 1ms 응답 속도를 지원하는 오디세이 G7 모니터에서는 공격 모션이 훨씬 더 즉각적으로 화면에 출력되더라고요. 특히 박빙의 승부처에서 단 1프레임 차이로 승패가 갈리는데, 하드웨어 성능 차이가 실전 플레이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더군요.



★ VA 디스플레이만의 강렬한 컬러 퍼포먼스


철권 8은 타격감을 극대화해주는 폭발적인 그래픽 효과와 원색 컬러의 강렬한 표현이 돋보이는, 시각적으로 매우 화려한 격투 게임인데요. 각 캐릭터마다 고유한 콤보 연타 공격이나 타격 이펙트 연출이 쉴 새 없이 이어져서, 플레이 내내 압도적인 박진감을 느낄 수 있죠.



역동적인 연출과 속도감 넘치는 액션이 돋보이는 격투 게임을 진한 블랙 표현과 풍부한 색감을 섬세하게 구현해 내는 VA 디스플레이에서 플레이해 보니, 각 캐릭터의 타격 이펙트와 배경 연출이 화면을 뚫고 나오는 듯 더욱 강렬하게 다가오더라고요.



특히나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격투 게임 장르에서는, 37인치 넓은 화면 시야와 몰입감 뛰어난 커브드 모니터 덕분에 평면 모니터 보다 시각적인 즐거움이 몇 배나 더 커지는 느낌이었어요.




'카잔 : 1000R 커브드 입체감과 공간감이 압권'


마지막으로 테스트해 본 액션 RPG 게임 카잔에서는, 1000R 커브드 모니터만의 존재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제 실제 게임 화면을 보면서, 그 몰입감이 어떻게 구현됐는지 하나씩 짚어 보도록 할게요.



카잔 게임의 그래픽 설정은 3840 x 2160 해상도에, 최대 프레임 레이트 '120FPS'로 게임 플레이를 진행했어요.



포르자 호라이즌 5, 사이버펑크 2077, 철권 8에 이어, 카잔에서도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모드가 안정적으로 동작된다는 점을 확인했어요. 연속적으로 화면이 움직이는 액션 RPG 장르에서 몰입감과 조작감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이럴 때 화면 테어링과 끊김 현상은 절대 용납될 수 없는 왕 불편함이죠~!



아쉽게도 오디세이 G7의 165Hz 최대 주사율을 모두 활용할 수 없지만, 카잔에서는 4K 해상도로 최대 지원 가능한 120FPS가 안정적으로 구현되더라고요.



★ 마우스와 모니터의 완벽한 반응 싱크


카잔은 게이머가 끊임없이 공간과 시점을 실시간으로 조작하는 몰입형 구조로 설계된 액션 RPG 게임인데요. 마우스의 좌우 움직임은 물론, 앞뒤 스크롤을 통해 공간의 줌인과 줌아웃, 시야의 확장과 축소를 통해 공간을 탐색하는 구조예요.


이처럼 공간 이동과 시점 전환이 빈번할 RPG 장르일수록, 디스플레이의 응답속도와 화면 전환의 부드러움은 게임의 몰입감, 스토리의 흐름과 전투의 승부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어요.



실제로 카잔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마우스 움직임과 오디세이 G7 모니터 화면 반응이 거의 1:1로 동기화된다는 점이었었는데요. 사이버 펑크 2077에서도 경험했던 1ms 초고속 응답 속도의 진가는 카잔에서도 그대로 체감할 수 있었어요. 특히 화면이 빠르게 반응하며, 시점 전환이나 공간 이동 과정에서 어떤 프레임 드롭이나 지연, 그리고 화면 테어링 현상이 단 한 번도 관찰되지 않았어요.



★ 몰입형 인터페이스 '커브드 디스플레이'


카잔 게임은 어둠이 짙게 깔린 미지의 숲을 탐험하는 스토리로 전개되는데요. 숲속을 빠르게 돌진하며 달려나갈 때, 커브드 모니터의 중앙뿐 아니라 가장자리까지 이어지는 블랙 암부의 계조 표현과 디테일의 선명함을 잘 표현해 주더라고요. 실제 숲을 달리는 듯한 리얼함과 몰입감이 아주 압권이었어요.



카잔처럼 전투 연출이 화려하고 배경 묘사에 깊이감이 살아 있는 게임에서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단순히 화면 출력 장치를 넘어, 하나의 몰입형 인터페이스로 작용했는데요.


특히 어둠이 깔린 숲속을 탐험하며 적과의 근접전이나 보스전 퀘스트를 하나씩 정복해 나가는 스토리와 맞물리면서, 화면이 시야를 감싸는 디자인 때문에 몰입감이 훨씬 더 크게 다가왔어요.



카잔과 더불어 최근 출시된 '둠 : 더 다크 에이지스' 같은 몰입형 액션 게임을 평소 즐겨 플레이하신다면, 커브드 모니터 활용을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어요~!


'대망의 마지막 리뷰 주제는?'


이번 3번째 리뷰에서는 4K 해상도와 165Hz 주사율 조건에서 삼성 오디세이 G7 37인치 커브드 모니터의 고주사율 화면 구현 성능, 픽셀 응답 속도, HDR10+ 효과, 그리고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실제 게임 몰입감에 미치는 영향까지 세심하게 분석해 보았어요. 아래 영상에서는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통해 LS37FG750이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생생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드디어 다음 주에는 대망의 4주 차 최종 리뷰가 공개될 예정인데요. 약 한 달간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를 실사용하면서 느낀 게임, 영상 및 사진 편집, 멀티태스킹 작업 환경, 4K HDR 영상 콘텐츠 감상 등 다양한 활용 측면에서의 솔직한 소감과 인사이트를 총정리해 드릴 예정이에요.


다음 포스트 역시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지금까지 꼼꼼한 IT 리뷰어 럭키싱글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삼성전자 오디세이 G7 G75F LS37FG750 <<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럭키싱글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5/1
다나와 서포터즈 대용량 외장하드 씨게이트 Seagate Expansion HDD 24TB (3)
외부 체험단 강력한 AI 성능의 인텔® 코어™ Ultra 7 프로세서 265K 사용후기 (3)
외부 체험단 [CPU 쿨러] 쿨러마스터 HYPER 612 APEX 화이트 (3)
외부 체험단 핫스왑과 유무선을 지원하는 앱코 COX CK88 3MODE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블랙로얄(바닐라 아이스크림축) (3)
다나와 서포터즈 [씨게이트 서포터즈]5TB 외장 HDD Seagate, Mobile Drive USB-C 사용기 (3)
다나와 체험단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 뛰어난 안정성의 대용량 외장 하드 Seagate Expansion Desktop 데이터복구 (20TB) (3)
다나와 체험단 Viewsonic 뷰소닉 LX60HD 빔프로젝터 사용 후기 – 캠핑과 홈시어터 한 번에 (3)
외부 체험단 CK88 3MODE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블랙로얄 키보드 (3)
다나와 체험단 최고의 가성비 그래픽카드 Palit RTX 5060 DUAL 8GB 벤치마크 (3)
외부 체험단 선정리 고민 끝! 접점방식 시스템쿨링팬 TRYX ROTA SL ARGB 120 사용후기 (3)
다나와 서포터즈 삼성 오디세이G75F 37인치 게이밍모니터 삼성전자 서포터즈 후기 (3)
다나와 서포터즈 NAS 전용 HDD 추천, 대용량 스토리지 선보인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프로 30TB (3)
다나와 체험단 심플하고 컴팩트한 외장 HDD! LaCie Mobile Drive USB-C!! (2)
외부 체험단 AI PC 인텔 코어 울트라7 시리즈2 265K 사용기 (3)
외부 체험단 콕스 COX CK88 3MODE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블랙로얄 사용 후기 (feat. 바닐라 아이스크림 스위치) (3)
다나와 서포터즈 삼성 오디세이 G7 37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165Hz 게이밍 테스트 (3)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WIZMAX CHILL 세븐팬 : PC케이스추천 (3)
외부 체험단 싱글타워로 듀얼타워 성능을? 쿨러마스터 HYPER 612 APEX 블랙 리뷰 (3)
다나와 서포터즈 진정한 게이밍을 위한 오디세이 G7 G75F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게임 리뷰 (3)
다나와 서포터즈 삼성전자 오디세이G7 40인치 커브드모니터 다나와서포터즈 3주차 WUHD 180hz 실사용 후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