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뷰 X600 4K 블랙박스의 저전력 모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몇년간 출시된 파인뷰 블랙박스 제품들은 소비전력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저전력 모드를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주차녹화 모드인 모션 녹화를 할 경우 소비전력은 4.8w 나 되지만, 저전력 모드시 0.06w 로 소비전력을 1/80 로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배터리 사용시 최대 80배 이상 녹화가 가능해 집니다.

일반적인 주차 녹화인 모션 녹화는 motion 에 저장되며, 저전력 모드 주차녹화 파일은 parking 폴더에 저장 됩니다.

저전력 모드로 주차녹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파인 cloud & wifi 앱에서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주차녹화에서 저전력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주차녹화시에도 와이파이나 클라우드 기능(지원하는 모델에 한하여) 을 사용할 수 있는데, 저전력 모드를 사용할 경우 이 기능들은 제한됩니다.


저전력 모드로 녹화된 전방/후방 영상
실제로 저전력 모드로 녹화된 파일들을 보면, 실제 충격이 없다면 주차녹화 시작 후 20초간만 녹화가 됩니다.

그리고 이 파일들을 보면 충격 발생 이후 20초간 녹화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파인뷰 X600 4K 블랙박스 저전력 녹화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아래는 주차녹화 영상(저전력 및 모션) 몇개를 이어 붙여 만든 영상 입니다.
http://youtube.com/watch?si=64u_Bt94kl07Zmhn&v=E_s0XgYW8zo&feature=youtu.be
주차영상이긴 하지만, 야간 영상을 보게 되면, 4K 해상도지만 노이즈는 생각보다 잘잡혀 있고, 후방은 FHD 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번호판 포착이 잘 됩니다. 좀 더 자세한 화질 및 번호판 포착 능력은 실제로 주행 영상을 살펴보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OCer 였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