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리뷰는 똑똑정보통신제품소개단 자격으로 갤럭시코리아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똑똑한 정보통신제품소개] 갤럭시코리아,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5060 BLACK OC D7 8GB 그래픽카드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하반기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8월도 후반을 넘어 막바지로 접어든 모양새입니다. 이때쯤 되면 세월이 엄청 빠르구나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며 시간을 최대한 나누어 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끔 합니다.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찬 음식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폭염의 날씨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일하다가 선풍기를 찾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최대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석연휴를 한 달 앞둔 지금 컴퓨터 교체를 할 때 되도록이면 성능 좋은 그래픽카드로 교체하시어 컴퓨터의 전체적인 성능 개선을 도모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옛날 그래픽카드는 게임 지원형 보다 화면 표시기에 가까웠습니다. 필자가 윈도우 98을 사용했을 당시만 해도 게임은 도스용 에뮬레이터로 제작된 게임에 한정되었고 NBA와 페르시아의 왕자, 그리고 테트리스 게임 정도가 전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국민 게임이라 일컬어지는 스타크래프트는 제가 처음 윈도우 PC를 사용하기 시작하였을 당시에는 없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성능은 형편없었을지언정 인터넷, 아래아한글, MS오피스를 배움에 있어서는 매우 좋았었습니다.
그랬던 그래픽카드는 성능이 슬슬 개선되더니 지금은 1998년 당시 기준으로 수백배 이상의 성능이 개선되고 일부는 암호화폐를 만들어내게 됐고 수많은 게임과 호환되면서 게임 관련 성능이 비약적으로 좋아지기까지 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RTX5060 그래픽카드는 RTX4060 그래픽카드를 소개해 드렸을 때와 비교해 보더라도 성능 개선 및 기능 개선 효과를 상당 부분 얻어낼 수 있어서 좋고 게임할 때 훨씬 부드럽게 동작하여 게임할 때 성능적인 면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추석 연휴를 1달 정도 앞둔 지금 시점에서 PC의 변화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현재는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15세대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가 있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만 인공지능 활용이 무리없이 잘 되고 있으며 게임도 기본적인 성능은 그럭저럭 나와 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RTX 50 시리즈 성능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하였을 때 몹시 기대되었습니다. 그리고 USB 3.2가 일반화되는데다 600W 이상의 고용량 파워서플라이가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제품은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5060 BLACK OC D7 8GB 그래픽카드입니다. 이 제품은 요구하는 정격 파워 용량이 550W이고, 사용전력은 145W가 되겠습니다. 전기를 덜 먹고도 좋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가격대도 일반 RTX4060 그래픽카드 와 거의 비슷하고 필자가 RTX2060 그래픽카드를 구매했을 때를 떠올려 보면 10만원 차이로 고성능의 그래픽카드를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입니다.
마치면서
또한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5060 BLACK OC D7 8GB 그래픽카드는 기판길이가 225mm로 최근 출시되는 그래픽카드에 비해서도 크기가 작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미들타워, 미니타워 PC케이스와 호환되면서도 좋은 성능을 보장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제품 소개를 하면서 추석 연휴를 이야기하는 것이 너무 빠른 것 아니냐고 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추석을 전후해서 새로운 개인용 컴퓨터의 견적을 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그래픽카드 성능입니다. 예전엔 CPU를 무엇으로 하느냐가 관건이었습니다만 최근에는 PC 견적을 짤 때 CPU와 그래픽카드가 동시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최소 5년 내지 10년을 목표로 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그래픽카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5060 BLACK OC D7 8GB 그래픽카드 그래픽카드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