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인체공학 키보드 후기
Wave Keys & LIFT VERTICAL
요즘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손목이 저릴 때가 있곤 합니다. 심할 경우엔 손목터널증후군까지 겹치기도 하죠.
이에 따라 예방 차원에서 인체공학 디자인이 가미된 마우스와 키보드를 찾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로지텍(Logitech)의 스테디셀러로 구성된 버티컬 마우스(Lift Vertical)와 인체공학 키보드(Wave Keys) 세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후기를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
언박싱
먼저 언박싱으로 시작하겠습니다. 패키지를 열면 제품에 흠집이 가지 않도록 꼼꼼히 포장이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구성품은 간소한데요. 로지텍 인체공학 키보드 'Wave Keys', 버티컬 마우스 'Lfit Vertical', 그리고 Logi Bolt 수신기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컬러 옵션은 그래파이트, 오프화이트, 로즈핑크의 3가지 구성이다.
부가적으론 퀵 스타터 가이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및 수신기를 이용한 연결 방법이 간략히 정리되어 있죠 :)
Lift Vertical
쥐는 부분을 중심으로 57°의 곡률이 가미되었다
먼저 로지텍 리프트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유려한 곡선이 두드러진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로 예쁜 외형으로 큰 인기를 누리는 모델로도 잘 알려져 있죠.
손목이 한결 편안하다
필자의 경우, 손 크기는 작은 편인데요. 필자의 기준에서 그립감은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또한, 무소음에 가까운 사용감을 보여주고 있다 보니 사무실과 같이 정숙함에 요구되는 환경에서도 적합한 사용감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측면 버튼의 경우엔 클릭음이 제법 있긴 한데요. 그래도 실사용의 빈도는 다른 키들에 비하면 적은 편이라 크게 거슬린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여기에 최대 4000DPI까지 정교한 설정이 가능한 점, AA 건전지 두 개만으로도 최대 24개월이나 쓸 수 있을 정도로 긴 배터리 타임을 지닌 점은 확실한 매력 포인트이죠 :)
Wave Keys
다음은 Wave Keys입니다. 흔히들 웨이브 키보드라고 부르는 제품으로 물결 형태의 인체공학 디자인이 가미되었다는 재미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키보드 아래로는 3중 구조 쿠션 소재의 손목 받침대가 배치되어 있죠.
전체적으로 키감은 약간의 반발력이 있는 멤브레인 방식을 고스란히 지니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계식 키보드에 비하면 키감은 좀 아쉽지만, 부드러우면서도 조용한 키감은 확실한 장점이라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손목 받침대가 있어서 타이핑하는 내내 편안하기도 했고 말이죠 :)
개인적으로 인상적인 점이라면 두께가 31mm에 불과하단 점인데요. 상황에 따라선 외부 환경에서 작업하는 용도로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게는 750g
또한, 윈도우 및 맥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키 구성도 돋보이는데요. 두 운영체제를 혼용하여 사용하는 입장에겐 확실히 편리하게 다가올 만한 포인트입니다.
간편한 연결 방법
두 모델 모두 자체적으로 블루투스(최대 3대)를 지원하고 있지만, 지금처럼 Logi Bolt 수신기 하나만 있으면 둘을 동시에 연결하여 쾌적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때 USB-A to C 변환 젠더를 함께 사용했다
필자는 맥북 환경에서 수신기를 연결해 봤습니다.
화면에서 '기기 허용'만 해주면 끝. 수신기 하나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가 있습니다 :)
물론, 블루투스 연결 방식도 간단합니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라면 하단에 있는 '이지스위치'를 이용해 지금과 같이 간단히 연결할 수도 있고요.
인체공학 키보드라면 Fn + F1 / F2 / F3를 꾹 눌러 페어링할 수가 있죠 :)
전용 소프트웨어,
Logi Options+ 호환!
당연하게도 전용 소프트웨어인 Logi Options+과도 호환이 됩니다. 여기서는 내 입맛에 따라 버튼 혹은 키 입력값을 커스터마이징할 수가 있는데요. 특히 버티컬 마우스의 경우엔 동작 설정부터 포인트 및 스크롤 등등 설정의 범위가 넓은 편입니다.
맺음
이리하여 오늘은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및 인체공학 키보드 세트 후기를 남겨보게 되었습니다.
긴 시간을 책상 앞에서 보내는 입장에선 확실히 손목 부담이 덜 가는 디자인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마감 역시 깔끔한 데다 이쁘다 보니 보는 내내 눈이 즐거운 그런 모델들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이렇게 세트로 구성된 제품을 구매할 때는 오히려 단품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대가 합리적입니다.
단품 기준으로 리프트 버티컬이 104,800원, 웨이브 키보드가 99,000원인 것에 반해 세트의 가격은 '149,000원(약 27% 저렴)'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둘 모두 합하면 203,800원인데, 확실히 단품으로 구매하는 것이 더 손해인 셈인데요.
나의 손목을 더 편안하게 만들 제품을 찾는다면 이번 기회에 Wave Keys + Lift Vertical 세트를 고려해 보시면 어떨까요? :)
Logitech 스토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