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모니터링부터 음악용까지 만족스러운 유선 헤드폰! 마오노(Maono) MH700

IP
2025.10.25. 10:31:34
조회 수
7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다음리뷰보기 -  https://m.site.naver.com/1S5rf)

국내시장 진출 전부터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마이크와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유명한 마오노(Maono)는 이제 국내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방금 언급했듯 마오노의 주력 상품은 마이크와 오디오인터페이스로 요즘 같이 누구나 할 수 있는 1인 방송 및 콘텐츠의 크리에이터 시대에서는 아무래도 가성비로 장비를 갖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주목받고 있죠. 물론, 마오노에는 마이크, 오디오 인터페이스 제품만 있는 게 아닙니다. 이와 관련된 기타 장비 및 액세서리 제품들도 있는데, 헤드폰도 그중 하나로 자주 출시하는 편은 아니지만, 방송 및 콘텐츠 환경에서 사운드 모니터링을 위해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새로운 헤드폰 제품을 출시했는데, 바로 MH700이죠. 이전까지 나와있었던 MH601 모델의 후속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마오노의 모니터링 헤드폰 MH700을 만나볼까 합니다. 그럼,


START~!!

■ 상품정보 - https://smartstore.naver.com/maonokorea/products/11839811990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전면에는 기존 제품들처럼 모델명과 함께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지않아도 제품 디자인을 미리 확인할 수 있죠. 조금 다른 부분이라면, 이전 모델인 MH601은 콘셉트 문구를 스튜디오 헤드폰이라고 했고, 이번 MH700은 모니터 헤드폰이라고 표기해 놨습니다. 그리고,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MH700이 좀 더 다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돌아왔고, 박스 한쪽 측면 MH700 소개문구에서도 이런 언급이 있습니다. 반대쪽 측면에는 제품의 기본 사양 표기와 함께 구성품 목록과 사용분야에 대한 표기를 해놨으며, 박스 후면에는 주요 특징으로 50mm 네오디뮴 자석 유닛, 전체 회전 각도조절의 헤드밴드, 교체가능한 밴드/이어 패드의 유지보수, 6.35mm와  3.5mm 포트의 다양한 호환성을 언급하고 있죠.






박스를 열어보면, MH700 헤드폰이 수납된 전용 파우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제품 구성에는 MH700 헤드폰, 6.35 to 3.5mm 오디오 케이블, 3.5 to 3.5mm 오디오 케이블, 전용 파우치, 제품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H601 헤드폰을 알고 있는 소비자라면, 좀 더 포장이나 구성품에도 신경썼다라는걸 알 수 있죠.






그럼, 본격적으로 마오노(Maono)의 MH700 헤드폰을 살펴보면, 색상은 블랙과 브라운 2가지로 국내 정식출시에도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서 잠깐 언급했던 먼저 출시한 MH601 헤드폰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디자인 부분에서 좀 더 패셔너블한 그러니깐 MH601이 녹음실 같은 데서 사용하는 단순한 모니터링 헤드폰 디자인이었다면, MH700은 프레임이나 색상까지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패션아이템 같은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정확히는 브라운 색상이 이런 느낌을 더 살리고 있습니다. 무게는 MH700이 약 279g, MH601이 약 278g으로 사실상 차이가 없고, 휴대하기에도 적절한 무게입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헤드밴드 부분은 마감부 즉, 커버를 가죽재질에 분리를 할 수 있는 일명 똑딱이 단추라 부르는 스냅 버튼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MAONO 로고까지 새겨 고급스러움을 살렸고, 커버를 분리하면 안쪽에는 패브릭재질로 마감했죠. 참고로, 마오노에서 별도의 추가 헤드밴드 커버를 판매하지 않지만, 이미 시중에 이런 커버 제품들이 있기때문에 호환이 됩니다. 그리고, 커버 중간 부분에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약간의 쿠션도 적용되어 있으며, 커버를 벗긴 헤드밴드 프레임 중간 부분에도 패드가 부착되어 있죠.






헤드밴드 양쪽으로 이어-컵과 연결되는 연결부에는 좌우 표시 문구와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식 표기도 함께 해놨으며, 오른쪽 연결부 안쪽에는 모델명을 표기해놨습니다. 그리고, 착용하는 사람의 머리 크기에 따라서 밴드 길이를 9단계로 조절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고, 홀수로 단계 표시까지 해놨습니다. 또한, 안쪽으로 프레임 내구성을 위해 지지대로 함께 적용되어 있죠. 이어-컵 부분은 바깥쪽에 마오노 로고를 새겨놨고, 프레임의 밴드와 연결되는 부위는 90˚ 회전이 가능하고, 착용 시 이어-컵 각도조절이 자동으로 되게 틸트도 적용되어 있는데, 180˚로도 완전히 뒤집을 수 있어서 앞서 확인한 기본 제공의 전용 파우치 보관시 최소한의 크기로 접어서 수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쪽에는 각각 오디오 케이블과 연결되는 잭-포트가 배치되어 있는데, 오른쪽 이어-컵 아래에는 6.35mm 포트, 왼쪽 이어-컵 아래에는 3.5mm 포트로 연결장치에 따라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어-패드 역시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가죽재질에 쿠션을 적용했고, 귀를 완전히 덮는 밀폐형으로 안쪽에는 좌우 구분 표시도 해놨습니다. 물론, 이어-패드 역시 분리가 가능해 유지보수에 용이하고, 이어 패드 사이즈가 약 100x85mm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사이즈가 역시 마오노에서 별도로 판매하지 않아도 어렵지 않게 호환성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패드를 분리하면 안쪽 유닛 노출부위에도 망처리가 되어 있고, 내부에는 50mm 네오디뮴 자석 유닛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끝으로, 기본제공되는 오디오 케이블은 이전 모델 MH601에서는 3.5mm 케이블에 6.35mm 어댑터 제공이었지만, MH700에서는 각각 따로 3.5 to 3.5mm 케이블과 6.35 to 3.5mm 케이블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녹음 등의 오디오 인터페이스 같은 모니터링 사용 시 6.35mm에 사용하다가,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기기에서 음악을 들을 때는 일반적인 3.5mm를 사용할 수 있죠.






직접, 마오노 MH700 헤드폰을 사용해보면, 유선 연결방식에 제공되는 2가지 오디오 케이블에 따라 사용자가 어느 환경에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개인 방송이나 콘텐츠 제작 시 사용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모니터링 헤드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이나 음악 플레이어 기기에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죠. 별도의 프로그램 사용도 없기 때문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MH700 헤드폰으로 사운드 청음을 해보면, 일단 50mm 유닛과 함께 임피던스 값이 32Ω으로 소리를 모니터링 하기에는 가장 표준적인 사양입니다. 그래서, 오디오 인터페이스나 녹음 시 모니터링으로는 무난하고 깔끔해서 손색이 없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음악용으로 들을 때인데, 모니터링 헤드폰임에도 음악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단순히 듣기용이 아니라 음악의 해상도나 공간, 좌우 구분까지 잘 전달되는 수준이고, 최대 볼륨으로 들어도 선명한 편이라 하나의 헤드폰으로 2가지 용도 모두 사용하기에 만족스럽습니다.






마오노(Maono)의 주력 제품은 아니지만, 마이크와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개인 방송 및 콘텐츠 환경을 구성하게되면 모니터링으로 사용하게 되는 장비가 헤드폰인 만큼 최신 모델로 출시한 MH700 헤드폰은 전작 모델에 비해 디자인부터 용도까지 더욱 신경 써서 나왔습니다. 일단, 디자인은 이전 모델처럼 단순한 모니터링 헤드폰 느낌이 아니라 음악용 그러니깐 이제는 패션아이템이 된 음악용 헤드폰으로도 어울리는 감성적인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이동하면서 음악용으로 사용해도 어색하지 않은 디자인이라는 거죠. 마오노 역시 이런 콘셉트를 가지고 나왔기 때문에 전작과 달리 오디오 케이블도 2가지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품질 역시 모니터링 용도는 기본이고, 음악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사운드 음질을 잘 전달해 주죠. 물론, 요즘 헤드폰 제품들이 대부분 무선으로 나오기 때문에 무선이 아니라는 점이 일부 소비자에게 아쉬울 수 있지만, 레트로 감성으로 유선을 선호하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꼭 무선을 선호하는 게 아니라면, 그리고 모니터링과 음악용 2가지 용도로 모두 사용하고 싶은 헤드폰을 원했다면, 마오노의 MH700을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마오노코리아로부터 제품만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피스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무선 헤드폰으로 최상의 음질을 들어보다. 젠하이저 HDB 630 리뷰 (feat. BTD 700)
외부 체험단 지클릭커 WK98 8K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그린 라이트 & 제주몽돌 당근주황축) 리뷰
다나와 체험단 국민메인보드 MSI MAG Z890 WIFI 메인보드 리뷰
외부 체험단 darkFlash ELLSWORTH S31 PRO ARGB 극가성비 공랭 타워 CPU 쿨러
다나와 체험단 하만카돈 스피커로 몰입감 좋은 휴대용 미니빔프로젝터 뷰소닉 M1 Pro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어항케이스 추천 앱코 U30 마린 블랙 케이스 리뷰! 케이스선택 완벽 가이드
외부 체험단 모니터링부터 음악용까지 만족스러운 유선 헤드폰! 마오노(Maono) MH700
다나와 체험단 iGUJU 아이구주 HATCH S600 BTF 화이트 가성비 케이스 리뷰
외부 체험단 차원이 다른 올인원 게이밍 이어폰 밥튠 8D (1)
다나와 체험단 SSD 추천, 화웨이 eKitStor Xtreme 200E M.2 NVMe 1TB 사용후기 (2)
다나와 체험단 독창적인 투톤 디자인의 BTF케이스 아이구주 VENTI T7000 (2)
다나와 체험단 프리미엄 감성의 투톤 디자인, 아이구주 VENTI T7000 BTF STEALTH 강화유리 케이스 (2)
다나와 체험단 작업 및 게임용 CPU, 인텔 코어 울트라 7 프로세서 265K (2)
다나와 체험단 화웨이 eKitStor Xtreme 200E M.2 NVMe SSD 1TB PS5 설치 추가 해보니 (2)
다나와 체험단 아이구주 PC케이스 HATCH S400 BTF FULL MESH 블랙 사용후기 (2)
다나와 체험단 라이젠 9600X와 찰떡궁합 가성비 AM5 메인보드 GIGABYTE B850M FORCE (2)
외부 체험단 NZXT C1000 Gold Core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 PC 파워서플라이 후기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SSD, 화웨이 M.2 NVMe 1TB 추천하는 이유 (2)
다나와 체험단 블랙앤 화이트 투톤디자인 아이구주 VENTI T7000 BTF PC케이스 (2)
다나와 체험단 아이구주 VENTI T7000 BTF STEALTH PC 케이스 리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