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시장에 선보였던 어항 케이스는 높은 가격대로 인해 일부 유저들만 선택할 수 있었으며 대중적인 접근성은 다소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가성비를 높인 다양한 어항 케이스들이 출시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 역시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어항 케이스, 바로 앱코 U30 마린 블랙입니다. 약 3만 원대의 가격으로 어항 케이스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상세 리뷰를 통해 제품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개방감이 돋보이는 파노라믹 뷰 케이스



앱코 U30 마린 케이스는 전면과 측면이 강화유리로 제작되어 내부가 훤히 보이는 파노라믹 뷰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선택한 부품들과 RGB 조명을 효과적으로 드러내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하고 유지 보수 측면에서도 강점을 갖습니다. 크기도 미들타워 중에서 큰 편으로 (212(W) x 420(D) x 485(H) mm) 다양한 부품들과 호환성 걱정 없이 조립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어항형 케이스는 전면과 측면이 유리에 막혀 있어 다소 쿨링에 약할 수밖에 없는 구조인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면 하단 부분을 타공하여 원활한 공기 유입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타공 홈은 내부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전체적인 쿨링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인터페이스는 상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좌측부터 LED On / OFF, USB 3.0, USB 2.0, 사운드 포트, 리셋 버튼, 전원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디바이스를 상단 포트를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측면 강화유리는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볼 캐치 방식을 채택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고정 방식에 비해 훨씬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쪽의 손잡이를 당기기만 하면 간단하게 분리가 가능하고 홈에 맞춰 밀기만 하면 튼튼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안정성도 뛰어납니다. 이러한 설계는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한번 사용해 보면 기존의 나사 방식이나 다른 고정 방식이 얼마나 불편했는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

미들 타워 레이아웃을 따르는 내부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2개의 리버스 팬과 정 방향 후면 팬이 장착되어 있어 뛰어난 쿨링 성능을 기대하게 됩니다.


미들타워에서도 큰 축에 속하는 편인데 상단과 파워 체임버 부분이 특히나 넓습니다. 또한 그 부분이 모두 타공 처리되어 있어 열 배출이 용이하며 내부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후면의 모습입니다. 쿨링팬은 몰렉스 타입의 전원 커넥터로 연결되며 동일한 팬을 구매하여 추가적으로 확장도 가능합니다. 팬 속도가 조절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LED는 상단의 버튼을 통해 제어할 수 있어 사용자 기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 장치는 하단에 가이드를 통해 장착할 수 있습니다. 높이를 좀 더 높이면 2개까지 저장 장치 확장이 가능한데 애매한 높이로 제작되어 SSD나 HDD나 1개밖에 장착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최근 M.2 스토리지의 보급화로 잘 사용하지 않는다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아쉬움으로 꼽히는 부분입니다.

그 외 특별한 점은 따로 없었고 선 정리를 위한 홀더를 여러 군데 적용한 점이 좋아 보였습니다.
조립 테스트



앱코 U30 마린 케이스는 미들타워 중에서도 크기가 큰 편이라 내부 공간이 넓고 와이드하게 설계되어 조립이 매우 편했습니다.

넉넉한 내부 공간으로 최대 165mm의 공랭 쿨러와 360 수랭 쿨러까지 장착 가능한 좋은 호환성을 제공하고 고성능 시스템 빌드에도 무리가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픽 카드는 2팬 제품을 장착했더니 거의 절반 이상의 여유 공간이 남는 모습입니다. 최대 400mm 길이에 그래픽카드까지 지원하여 출시된 대부분에 그래픽카드를 품을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기본 제공하여 점점 무거워지는 그래픽 카드를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고정 위치를 하단 타공 홈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높낮이도 꽤나 유연하게 지원해서 실용성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옵션입니다.


전원을 켜면 파스텔 톤의 RGB가 반겨주며 어두웠던 내부의 생동감을 불어넣어 줍니다. RGB 색상이 은은하게 점등되어 감성적이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물론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RGB 조명을 선호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On/Off 스위치를 제공하여 필요에 따라 쉽게 조명을 끄거나 켤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자신만의 스타일과 분위기에 맞게 앱코 마린 U30 케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마린 U30 케이스

앱코 U30 마린 케이스는 측면에 120mm 리버스 흡기형 쿨링팬 두 개와 후면에 쿨링팬 하나를 기본 제공하여 뛰어난 쿨링 성능을 제공하며 전면과 측면에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한 파노라믹 뷰 디자인으로 내부 구성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시각적 만족감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종합해 보면 합리적인 가격대에 다양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어 폭넓은 사용자층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으며 기본 사양부터 하이엔드 사양까지 다양하게 소화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이라 평하고 싶습니다.
제품의 특징
1. 400mm 길이 이하 모든 그래픽카드 장착 가능
2. 측면 120mm 리버스 흡기형 쿨링 팬 2개 기본 제공
3. 그래픽카드 지지대 기본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