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F 공식수입원인 이도컴퍼니로부터 제품 증정 받아 개인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헤드폰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이어폰과 달리 헤드폰은 귀를 따뜻하게 감싸주면서도 훨씬 넓은 사운드스테이지와 깊은 저음을 들려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게다가 요즘엔 패션 아이템으로도 각광받으면서, 거리에서 스타일리시한 헤드폰을 착용한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헤드폰의 본질은 역시 음질인데요, 아무리 예쁘고 트렌디해도 소리가 좋지 않다면 무용지물이죠. 거기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낫씽(Nothing)은 투명한 디자인과 독특한 철학으로 주목받는 영국 브랜드인데 서브 브랜드인 CMF는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CMF 헤드폰 PRO는 10만원 초반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과연 낫씽 CMF 헤드폰 PRO은 가성비라 불릴수 있을지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양 및 구성

낫씽 CMF 헤드폰 PRO는 40mm 커스텀 드라이버, 최대 100시간의 배터리 수명, 그리고 노이즈캔슬링 성능은 최대 40dB의 소음 차단 능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제품사양
드라이버 : 40mm 니켈 도금 다이어프램
주파수 응답 : 20Hz - 20kHz
무게 : 283g
노이즈 캔슬링 : 하이브리드 적응형 ANC (최대 40dB)
배터리 수명 : ANC 켜고 50시간 / ANC 끄고 100시간 (AAC코덱기준)
충전 시간 : 약 2시간 (5분 충전으로 4시간 사용)
블루투스 : 5.4 버전
코덱 지원 : SBC, AAC, LDAC


구성품은 헤드폰 본체와 함께 부드러운 패브릭 파우치, 그리고 1.2m 길이의 3.5mm 오디오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우치는 하드케이스가 아닌 소프트 타입이지만, 일상적인 보관과 휴대에는 충분합니다.
외형 및 특징



낫씽 CMF 헤드폰 PRO는 라이트 그레이, 다크 그레이, 라이트 그린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원형을 중심으로 한 미니멀한 디자인은 낫씽의 철학을 그대로 담고 있으면서도, 기존 낫씽 제품들보다는 절제된 느낌을 줍니다.


헤드폰의 무게는 많은 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구매포인트인데 실측 282g의 가벼운 무게는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이 적습니다.

하우징은 유광 처리되어 있고 동글동글한 디자인이 유니크한 느낌을 줍니다.


헤드밴드는 충분한 쿠션감을 제공하며, 조절 가능한 길이로 다양한 머리 크기에 맞출 수 있습니다.

이어컵은 폴리우레탄 합성 가죽과 메모리폼으로 제작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이어컵이 깊게 설계되어 있어 귀가 하우징에 닿지 않아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CMF 헤드폰 PRO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이어쿠션을 간단히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나사를 돌려 쉽게 분리할 수 있으며, 낫싱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그린이나 오렌지 색상의 쿠션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어컵에는 다양한 컨트롤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왼쪽 이어컵에는 전원/페어링 버튼, 3.5mm 오디오 잭, 그리고 에너지 슬라이더가 있습니다. 에너지 슬라이더는 낫씽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인데요 실시간으로 사운드의 특정 주파수 대역을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오른쪽 이어컵에는 USB-C 충전 포트,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액션 버튼, 그리고 볼륨 조절과 재생 컨트롤을 위한 롤러가 있습니다. 특히 롤러는 돌려서 볼륨을 조절하고, 한 번 누르면 재생/일시정지, 두 번 누르면 다음 곡, 세 번 누르면 이전 곡으로 이동합니다. 길게 누르면 ANC 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 매우 직관적입니다.

총 5개의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우수한 통화 품질과 효과적인 노이즈캔슬링헤드폰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적응형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하며, 빠른 속도로 주변 환경을 감지해 최적의 소음 차단을 제공합니다.
연결


전용 앱인 Nothing X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합니다. 헤드폰의 전원을 켜면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팝업이 나타나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앱 설치 안내도 함께 제공됩니다.

앱을 통해 낫씽 CMF 헤드폰 PRO의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 10만원 초반대의 가격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고급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총 4가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응형 모드는 최근들어 가성비 제품들도 많이 탑재하고 있는데, 해당모드로 선택하면 주변 소음 레벨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최적의 노이즈 캔슬링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그리고 공간 오디오는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하는데요, 기본은 일반적인 스테레오 사운드, 콘서트는 라이브 공연장에 있는 듯한 공간감, 극장은 영화관에서의 서라운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해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Nothing X 앱의 가장 인상적인 기능 중 하나는 개인 맞춤형 사운드 프로필 생성입니다. Audiodo 기술을 활용한 이 기능은 약 3분간의 청력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청력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사운드 프로필을 생성합니다.


이퀄라이저는 사용자 정의를 포함한 6개의 프리셋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 정의 EQ는 3밴드로 제한되어 있어 세밀한 조정에는 한계가 있지만 이 가격대에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오른쪽 하우징의 액션 버튼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기능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음성 어시스턴트 호출, 노이즈 컨트롤 변경, 공간 오디오 모드 전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AC, SBC와 함께 LDAC 코덱을 지원합니다. LDAC은 최대 24bit/96kHz의 Hi-Res 오디오를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어, 유선 연결에 가까운 음질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운드 테스트

낫씽 CMF 헤드폰 PRO의 사운드는 기본적으로 V자형 튜닝을 따릅니다. 저음이 풍부하면서도 고음이 선명해 대중음악 감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보컬의 섬세한 표현 뿐만 아니라 베이스 라인을 탄탄하게 받쳐줍니다. 앞서 설명드린 에너지 슬라이더를 이용하면 재생되는 음악의 장르에 따라 고음과 저음을 적절히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공간오디오 테스트입니다. 콘서트 모드로 전환하면 공연장에 있는 듯한 공간감이 느껴지고, 극장 모드는 서라운드 효과가 가미되는데요 위 영상은 동일한 노래로 테스트 했지만 실제 넷플릭스 콘텐츠를 감상하시면 확실히 다른 느낌을 받게 됩니다.
리뷰를 마치며

낫씽 CMF 헤드폰 PRO는 10만원 초반대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놀라울 정도로 완성도 높은 제품인데요, 하이브리드 적응형 노이즈 캔슬링, 최대 100시간의 배터리 수명, LDAC 지원, 개인 맞춤형 사운드 프로필, 그리고 독특한 에너지 슬라이더까지 이 모든 기능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된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특히 에너지 슬라이더를 통해 즉각적으로 베이스나 트레블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은 음악을 듣는 재미를 더해주고, 교체 가능한 이어쿠션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도 젊은 세대에게 어필할 만한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국내 공식 수입원인 이도컴퍼니를 통해 구매하시면 안정적인 AS 서비스도 받을 수 있으니, 가성비 노이즈캔슬링헤드폰을 찾고 계신 분들은 이 제품 눈여겨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가성비헤드폰추천 #노이즈캔슬링헤드폰 #무선헤드폰추천 #헤드폰추천 #낫씽헤드폰 #CMF헤드폰프로 #LDAC헤드폰 #블루투스헤드폰 #에너지슬라이더 #하이레스오디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