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들을 구매할 수 있는 요즘, 그 중에서도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는 바로 CHERRY XTRFY 입니다. 그 이유는 체리 스위치는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내구성이 좋기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성능이 뛰어난 기계식 키보드인 만큼,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이 키보드를 선택할 때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CHERRY XTRFY MX 10.1은 스트로크 길이를 줄인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를 탑재한 기계식 키보드로 정갈한 타건감을 비롯하여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게이밍은 물론이고 사무용으로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제품이다보니 여러모로 활용도가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CHERRY XTRFY MX 10.1의 특징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체 구성품입니다. 체리 엑스트리파이 MX 10.1 키보드 본체, 2.4GHz 수신기, C to C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우선 디자인부터 살펴보면, NUM패드가 포함된 풀사이즈 키보드이며, 풀 알루미늄 하우징을 적용하여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더불어 슬림한 cnc 가공을 통해 두께도 얇습니다. 물론 풀 알루미늄 하우징을 사용한 만큼 무게감은 꽤 있습니다. 저는 키보드는 오히려 무게감이 있어야 책상에서 안밀리고 묵직하게 사용할 수 있어 무게감 있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키보드 무게감이 꽤 되는 편이다보니 각도 조절 받침대 역시 메탈로 되어 있으며 튼튼하게 길게 디자인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회전형으로 다각도 설정이 가능하며, 상당히 견고하고 미끄럼 패드도 부착되어 있어 어디서나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는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금속 노브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연결 상태 및 배터리 잔량 등을 기본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배경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 사진을 넣는 등 원하는 것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금속 노브는 기본적으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CHERRY XTRFY MX 10.1은 풀 알루미늄 바디로 견고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불어 슬림함까지 갖춰 게이밍 키보드는 물론 사무용으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렇게 슬림한 디자인을 할 수 있었던 또 다른 이유는 체리 MX Low Profile 2.0 스위치를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인 기계식 스위치보다 높이를 낮춰 전체적으로 더욱 빠른 입력과 반발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체리 MX 로우프로파일 2.0 스위치는 실버축과 적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핫스왑을 지원하여 원하는 스위치 또는 고장이 났을 때 셀프 교체도 가능합니다.

또한 다층 소음 차단 구조 설계, 내부에 실리콘 패드와 폼을 추가하여 타건음이 확실히 적습니다. 그래서 사무실에서도 충분히 사용가능한 기계식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캡은 체리 자체개발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하여 번들거림이 없으며, 열승화 각인으로 글씨가 지워지지 않는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쪽이 움푹하게 들어가 있는 키캡 디자인도 타건감을 한층 높여주더라고요. 빠른 타이핑을 필요로 하는 사무용으로도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프리랜서로 컴퓨터 한 대로 일과 게임을 같이하는데 지금까지는 매번 키보드를 바꿨었는데 이번에 체리 엑스트리파이 MX 10.1을 사용한 이후로는 키보드 교체없이 하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HERRY XTRFY MX 10.1은 3가지 연결모드를 지원하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드는 무선수신기를 통한 연결이며, 블루투스 및 유선 케이블 연결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최대 3대를 동시에 연결이 가능하며, 버튼을 눌러 빠르게 페어링 기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선 연결은 지연시간이 0.5ms 미만으로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는 키보드와 동일한 성능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또한 유선으로 연결했을 때에는 최대 8KHz의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무선 연결은 4KHz까지 지원하는 만큼 딜레이없는 빠른 입력이 가능합니다.

연결 모드는 키보드 상단에 있는 스위치로 빠르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윈도우/mac OS도 선택이 가능하여 MAC 업무용 pc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죠.

추가로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대용량을 자랑하며, 초고속 충전도 지원하는 만큼, 무선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사용시간 스트레스 없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으로 연결하여 게임을 바로 플레이 해봤는데요. 반응속도는 당연히 만족스러웠으며, 묵직한 느낌으로 절대 밀리지 않아 강한 타건에도 고정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RGB 백라이트도 너무 좋았는데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색상은 물론이고 패턴도 설정이 가능하여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폴링레이트도 설정할 수 있는데 사무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폴링레이트를 좀 낮춰서 사용하시면 조금 더 배터리타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키의 기능을 변경하거나 매크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여러 게임을 즐기는 분들 또는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매크로를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오늘은 CHERRY XTRFY MX 10.1 기계식 키보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고급스러운 느낌과 성능 모두 챙긴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구매 및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cherryxtrfy/products/1261200959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