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소개하는 키보드 브랜드입니다.
에이서 입니다. 노트북이나 PC 제품군으로 더 잘 알려진 브랜드에서 키보드를 출시를 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소개하는 키보드 브랜드라고 해도 될것 같은데요
오테뮤축을 사용하고 핫스압을 지원하며 유무선 키보드인데다가 맥 레이아웃가지도 지원을 합니다.

일반적인 풀배열 키보드 보다는 폭이 좀더 좁게 제작이 되어 있어서 86배열 사용에는 불편함이 있지만, 풀 사이즈보다는 키보드가 조금더 작았으면 하는 사용자들에게 추천해볼만한 기계식키보드가 되겠습니다.

에이서에서 출시한 제품인만큼 기본기 측면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을것으로 생각이 되기는 합니다. 메이저 PC 업체들이 PC주변기기를 출시하는 것은 흔한일이기도 하는데요 제품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완성도는 그 이상이 될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텐키 키보드 배열과 메인 키보드 배열에 있는 기능키들의 배치를 상단에 일자로 수직 배열해서 가로폭을 대폭 줄였습니다.

대신 아쉬운점도 있기는 합니다.
엔터키와 시프트키의 사이즈도 줄어들었기 때문에 일반 풀배열 키보드 사용자들은 처음에는 오타율이 발생안한다고 하면은 거짓말일것 같네요 ^^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점은 볼륨 노브인데요
누구는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다고 할 수는 있지만 키보드 키캡과 한쪽면이 닿아 있어서 사용할때 걸리적거렸습니다.
이 부분은 불편한점 중에 하나였어요 제가 사용빈도가 높아서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더 그럴 수도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윈도우와 맥을 모두 지원하고 블루투스와 일반 무선 리시버까지 지원을 해서 2대이상의 PC에 동시 연결과 빠른 연결이 가능합니다. 맥 레이아웃 구성으로 맥 미니라든지 맥북 사용시에도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이조절은 2단으로 조정이 가능하며,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평소에 사용하지 않을때 투명 키캡 커버를 함께 제공합니다.

에이서 기계식 키보드는 2가지의 축선택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오테뮤 황축 / 오테뮤 아이스 화이트 축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도각도각한 느낌의 제품이 황축 뭉글뭉글한 느낌이 아이스화이트 축입니다. 테스트 제품은 오테뮤황축 제품입니다.
이름처럼 도각도각한 느낌의 타건감을 보여주는 제품군이 되겠습니다.

이중사출 PBT키캡 사용으로 내구성과 각인 문자가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핫스왑 방식으로 교체가 가능하며, 장시간 사용시 키보드축이 고장났을대 a/s 입고할 필요 없이 동일한 축을 구입을 하거나 호환되는 2핀제품의 축을 구입하면 수리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이서기계식키보드의 차별점은 다양한 RGB 모션을 제공한다는 것인데...
기본적으로 색상이 변화하는 것 뿐만 아니라 소리에 따른 반응을 하는 RGB LED 모션변화를 조금더 다양하고 세분화된 모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게 큰 차별점이기는 합니다.

키보드 맵핑 구조 변경이 가능하고 프로필 구성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서16가지의 RGB전환이 가능하며, 키보드의 단축키를 이용해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키보드에서 단축키을 쉽게 찾을 수가 없는것은 다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FN+enter : LED색상변경
FN+X : 백라이트 on/off
FN + 방향키: LED밝기 감소 증가 속도 증가 감소

가장 신기했던것이 소리에 따라 RGB 변화모드를 다양하게 제공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에이서 게이밍키보드 OKR2580 주요 특징
- 정품 오테뮤축 사용 및 윤할 축사용으로 도각도각한 느낌와 몽글몽글한 탁던감을 느낄 수 있는 핫스왑까지 지원을 합니다.
- 유선, 무선, 블루투스 3모드 사용이 가능하며, 맥 사용자들을 위한 레이아웃 지원합니다.
- 자체 소프트웨어 사용가능하며, 다양한 RGB모드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품정보: http://prod.danawa.com/info/?pcode=974105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