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사이버네틱스 인증을 받은 파워추천, 앱코 코어맥스 CM-1050G PSU 상세리뷰

IP
2025.12.12. 14:58:37
조회 수
49
1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안녕하세요 IT 전자제품 전문 리뷰어 wonjae 입니다.


컴퓨터는 점점 업그레이드 되면서 다양한 부품들의 성능이 눈부시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최근에는 CPU는 물론 GPU 등등 다양한 부품들의 소비전력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성비라는 부분이 존재하지만, 성능을 높이려면 많은 전력을 소비하는 것은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GPU가 신 기술을 들고 나왔을 때, 핀이 녹아내리거나, 출력을 받춰주지 못해 게임이나 무거운 영상작업 시 전원이 꺼지는 현상을 없애기 위한 출력의 일정함과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오늘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사이버네틱스 인증을 받음은 물론, 모든 테스트에 있어서 검증받은 안전한 제품이기에 더욱 추천하고자 합니다.


바로,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가 그 주인공입니다.


Opening



제품의 박스는 파워를 많이 접한 유저라면 친숙한 형태의 크기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블랙색상의 묵직한 느낌을 주는 박스 디자인에 전면에는 제품의 모습과 제품명 그리고 브랜드 명이 적혀 있으며, 가장 눈에 띄는 인증이 상단에 표기되어있습니다.


뒤에서도 설명하겠지만, 일반적인 인증이 아닌 까다롭기로 유명한 사이버네틱스 ATX 3.1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점.



제품의 측면에는 케이블에 대한 구성은 물론 출력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표기되어있습니다.


또한 고유 S/N를 제공해 주는 만큼 10년 간 문제없이 무상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을 맨 처음 받을 때 일회용성 비닐로 완전 포장되어 오게 되어 안심하고 새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은 파워서플라이 인 만큼 내부 두꺼운 스펀지로 완전 고정되어 옴은 물론, 비닐에 다시 한 번 더 포장되어 오게 됩니다.


제품이 배송되면서 생길 충격과 스크래치 걱정없도록 포장되어있습니다.


게다가, 풀 모듈러 제품 인 만큼, 케이블은 전용 파우치를 제공하여 풀모듈러 활용 후 남는 케이블을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ompose



제품은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파워서플라이 본체, 파워케이블, 각종 PC 연결을 위한 케이블, 파워고정나사와 케이블 타이, 케이블 보관 파우치, 24핀 홀더 그리고 메뉴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메뉴얼은 펼치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메뉴얼에는 제품의 착용법은 물론, 구성과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표기하고 있습니다.


조립컴을 처음 조립하는 유저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설명해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한국에서 판매하는 만큼 한국형 코드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파워를 자주 접한 유저라면 익숙한 형태의 3PIN 코드로 되어있으며, 1050W 정격 출력을 버틸 수 있는 두꺼운 케이블과 전력코드로 되어있습니다.



PC 를 구성할 때 케이스를 구매하게 되면, 부속품에서 파워 나사는 물론 케이블 타이를 일부는 제공해 줍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보관하다 보면 케이블 타이는 물론 나사 까지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앱코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선정리를 위한 케이블 타이는 물론 전용 PSU 나사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연결하는 24핀 케이블과 CPU 8핀 2개, PCle 8핀 케이블 3개, SATA 전용 케이블 2개, 몰렉스 케이블 1개 그리고 최신기술력이 접목된 PCle 12핀 케이블 1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고급형 PSU 인 만큼 풀모듈러 설계는 물론 독자적인 싱글레일 형태로 되어있는 만큼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도록 헀습니다.



고급형 PSU 인 만큼 케이블이 일반 실리콘형 케이블이 아닌 면식 슬리빙 방식인 엠보싱 케이블을 적용했습니다.


고급스러운 케이블은 물론 붙어 있지 않는 독자적인 슬리빙 방식 엠보싱 케이블은 선정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음은 물론 더욱 고급스러운 세팅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모든 케이블이 슬리빙 독립적인 형태의 케이블을 적용하고 있는 만큼 블랙감성을 그대로 담음은 물론 선정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케이블 길이 역시 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케이블을 제공해 주고 있는 만큼 하이엔드 PC 세팅 시 부족함 없는 설계가 가능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팬은 물론 수랭쿨러 등이 무선화는 물론 간편화가 진행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전력공급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고전력을 충족할 수 있는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최적의 제품이지 않을 까 합니다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최신형 모델 답게, 각종 GPU는 물론 CPU의 고출력에 대응하는 다양한 기술력을 모두 갖추고 있었습니다.


특히, 12V - 2X6 케이블을 적용함은 물론 PCle5.1에 대응한 만큼 차세대 그래픽카드에 완벽하게 호환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제공되는 다른 케이블과 다르게 일반 제품보다 두께가 두꺼운 케이블을 적용하였습니다.


최대 600W 까지 버텨낼 수 있는 케이블인만큼, 앞으로 나올 GPU에도 무리없이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다는 점.



게다가, ATX 3.1을 지원하는 제품인 만큼 최신 PCle 5.1 및 RTX4000 이상의 GPU를 지원합니다.


높은 효율과 낮은 발열을 제공 할 뿐만 아니라, 1050W 의 정격출력을 갖춘 만큼 최근 나오는 다양한 고사양 CPU와 GPU 제품에 잘 대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풀모듈러에서도 단독으로 12V - 2X6 단자를 갖추고 있어 그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PC를 세팅할 때, 케이스 전면에 있는 24PIN은 노출되는 건 불가피 합니다.


그럴 때 선이 흐트러지면, 눈에 잘 띄게 되는 만큼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하도록 24핀 선 정리 홀더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앞 뒤로 12개씩 정렬된 홀더로 2세트 제공되어 더욱 깔끔한 24PIN 선정리가 가능했습니다.


Design & Features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심플하면서도 묵직한 느낌을 가미하여, 그 고급미를 높였습니다.


앱코만의 감성있는 블랙 감성은 물론이거니와, 처음 들었을 때의 묵직한 느낌을 주는 만큼 설계 역시 풀 강철 로 설계되어있었습니다.


특히, 신제품으로 나온 만큼 최신 데스크탑 설계는 물론, 앞으로 나올 다양한 데스크탑 부품에 대비해 출시한 만큼 최신형 모듈은 물론 내구성을 높인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만큼 ATX 3.1은 물론 PCle5.1을 지원하여, 현재나오는 다양한 인텔, AMD 차세대 CPU와 GPU는 물론, 앞으로 나올 고전력의 제품들에도 무리없이 연결 및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제품은 일반적인 미들타워나 빅타워 케이스에도 장착이 가능한 전형적인 ATX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40 X 150 X 85mm 의 ATX 폼펙트를 갖추고 있는 만큼 미니타워를 제외하고는 여유있게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1050W 정격 출력을 지원하고 있는 제품임에도 ATX 폼팩터를 갖추고 있어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최상위 부품을 넣은 제품인 만큼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기에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두꺼운 강철 블랙 모델은 물론, 겉면에 분철 도장을 통해 파워의 스크래치 역시 최소화 하기 위한 노력이 보였습니다.


양 측면에 있는 COREMAX GOLD 1050W 문구와 사이버네틱스 PASS 인증 로고는 제품의 신뢰성은 물론 고급스러움을 높여주고 있었습니다.



하단으로 들어가는 팬 부분에는 전체가 타공홀로 되어있는 만큼 발열에 힘 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어떠한 로고 없이 전체적인 벌집 타공홀로 두어 팬을 통한 발열 관리 효율성을 높인 공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내장된 팬 역시 우수한 스펙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바람이 최대한 잘 내보내지도록, 발열 관리를 위한 많은 통풍 홀과 함께 디자인까지 신경 쓴 개성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팬 역시 공학적인 형태의 7엽 팬을 갖추고 있음은 물론, HDB/HYB 베어링 팬을 적용하여 정숙하면서 발열관리에 최적화된 고스펙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스마트 팬리스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활성화시 파워부하율 40% 이전엔 팬이 움직이지 않아 정숙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반대편에는 제품에 대한 정보는 물론 각종 인증 정보가 상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각종 상세한 정보는 물론 제품에 대한 고유 시리얼 넘버 그리고 인증 정보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CYBERNETICS 공식 ATX 3.1 테스트에서 전 W 구간 인증 패스 받은 제품입니다.


PASS 인증을 받은 만큼 사이버 네틱스 공식인증 QR 코드를 통해 직접 확인은 물론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증 내역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인증이 아닌 사이버네틱스 인증을 받은 만큼, 효율성 검증면에서 더욱 확실함은 물론 그 안정성에 믿음이 가는 제품이었습니다.


게다가 제품의 전력 효율성면에서는 92.691% 라는 플레티넘에 가까운 ETA 골드 효율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하이엔드 파워 인 만큼 제품의 선정리는 물론, 케이블 고장시 교체를 용이할 수 있도록 풀 모듈러로 설계되었습니다.


모두 독립적인 형태로 되어있어 채널 간섭없이 구성이 가능함은 물론, 모든 단자별로 집합체로 뭉쳐 있어 연결시 더욱 편안했습니다.


게다가 각 단자를 싱글레일 DC TO DC 출력 설계 적용으로 개별 전력 출력 안정화는 물론 가용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제품이었습니다.



필요한 선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기에 PC 조립시 편의성을 높았으며, 케이블 역시 모두 슬리빙 형 면식 케이블로 되어있어 케이블 타이를 이용한 선정리가 용이했습니다.


특히,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의 12V - 2X6 단자는 600W 까지 지원은 물론 PCIe 5.1 케이블 지원을 통해 앞으로 나올 GPU에도 무리없이 연결 및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게다가, 일반 8PIN PCIe 케이블 역시 3개나 지원하여, 이전 세대까지 고려한 앱코만의 정성이 느껴졌습니다.



뒷면에는 팬 외에도 뒷면 벌집 타공을 둘러 더욱 발열에 힘쓴 공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밖으로 노출되는 부분을 전체적으로 벌집 타공을 통해 PSU에 생길 발열에 대비한 설계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최신 ATX3.1에 대비한 PSU로 이미 사이버네틱스 ATX 3.1 의 까다로운 인증을 거친 제품이라는 점.


그런만큼 발열과 전력 부족 걱정없이 제품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뒷받침 해 줄 부품 역시 프리미엄으로 설계한 모델이기에 인상적이었습니다.


파워의 안정성에 있어 중요 요소인 캐패시터를 고품질 일본산 105도 캐피시터로 탑재함은 물론 6종 보호회로 탑재로 안정성을 더했습니다.


거기에 더해, LLC 하프브리지 공진 컨버터 까지 탑재하여 고성능 시스템에도 균일한 전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었습니다.


이러한 15단계 QC를 거친 엄격한 설계는 물론 10년이라는 무상 품질보증은 고장이 나더라도 무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직결되는 파워 라인업에는 싱글레일 DC To DC 회로 설계로 안정적인 고출력을 유지해주었습니다.


이러한 직결 회로 설계는 물론 Active PFC 제품으로 99% 역률 및 효율을 개선하여 고주파를 없애줌은 물론 전기절약에도 도움이 되는 설계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만큼 파형이 일관된 형태로서 직선적이게 나오며, 안정적인 전류 공급을 통한 PC 역시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앞서 언급드렸듯이 제품 자체에는 스마트한 팬리스 모드를 지원함은 물론, 내가 원하는대로 버튼을 통해 활성화 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 제로팬 모드 활성시에는 파워 부하 40% 부터 알아서 팬을 가동하여 이전까지 정숙한 데스크탑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Installation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 풀 모듈러인 만큼 내가 필요한 케이블만 장착하면 되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자가 집합형으로 되어있어 원하는 공간에 맞추어서 장착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면식 슬리빙 독립 케이블로 되어있어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했습니다.



제가 이번에 메인 컴을 바꾸고 보조 컴을 메인컴에 있던 부품으로 교체하면서 나름 현역의 부품들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보조컴퓨터를 통해 주로 게이밍이나 영상 감상을 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부족함 없는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현재 제가 사용하는 컴 구성에도 고사양 스펙임은 물론이거니와, ATX 사이즈를 갖춘 만큼 장착 역시 무리없다는 점.



감성높은 다양한 색감을 갖춘 데스크탑을 설계한 만큼 기존 슬리빙 연장 케이블은 화이트와 파란색 색상을 사용했었습니다.


기존파워 이용시에는 슬리빙 케이블을 이용했을 때, 공간이 없어 뒷부분 케이스를 닫을 때 스트레스가 많았습니다.


꾸겨서 넣다가 단자가 고장남은 물론, 심지어 여분의 PSU 단자 하나는 부서지기 까지 했었습니다.



사용하는 케이스가 미들타워 케이스인 만큼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가 장착되기에는 무리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비록, 일반적인 ATX 전용 PSU 보다는 살짝 큰 형태이지만, 일반 미들타워 케이스에서는 무리없이 모두 탑재가능한 형태였습니다.


게다가, 풀 모듈러 인 만큼 원하는 케이블만 장착하면 되기에 더욱 여유있는 세팅이 가능하다는 점.



제품 구성품에 나사를 제공해 주지만, 좀 더 이쁜 PSU를 만들기 위해 커스텀 나사를 이용하여 장착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파워 나사랑 동일한 형태로 되어있는 만큼 적절히 커스텀해주면 더욱 이쁜 형태가 완성됩니다.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의 슬리빙은 모든 케이블이 단독으로 되어있어 공간적으로도 많은 여유가 생김은 물론, 슬리빙케이블을 더했음에도 충분한 공간을 보여주었습니다.


케이블 자체가 붙어있는 형태가 아닌 서로 독립적으로 되어있는 만큼 뭉침이 자유로움은 물론, 선 정리 역시 간단했기에 편리함은 물론 고급스러움까지 갖추고 있었습니다.


만약, 슬리빙케이블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케이블 홀더를 이용하여 전면에도 멋진 정리된 케이블세팅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이전세대의 GPU도 커버가 가능하도록 PCIe 케이블 역시 3개나 제공해 주어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모든 케이블이 독립적인 형태이면서 슬리빙 케이블 형태로 되어있어 더욱 깔끔한 정리가 가능했습니다.


뒤의 결과값에서 보시겠지만, 안정적인 결과값은 물론, 저소음을 갖추고 있는 만큼 안정성이 높으면서 고출력의 PSU 였다는 점.


Test



최근 다시 세팅한 보조 컴퓨터의 경우에도 메인 컴퓨터 만큼이나 무시할 수 없는 스펙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나름, 구형으로만 모아놨지만, 이전에 최고라고 불리는 부품들을 많이 모아놓았기에 전력소비가 크다는 점.


제품 자체에 40% 전력소비 이하에서 제로팬 기능을 갖추고 있는 만큼, 정숙한 환경에서 데스크탑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CYBENETICS 공식인증을 받은 제품이면서 플레티넘에 가까운 전력효율은 더욱 인상적인 모습이었습니다.



<PC 구성목록>

CPU : AMD RYZEN AM4 5900X

GPU : MSI GEFORCE SUPRIM 3080Ti

RAM : Gskill 4300 CL18 16 X 2 GB

MainBoard : ASUS ROG CROSSHAIR X570

PSU :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




전력의 공급의 원활성을 확실히 테스트 해보기 위해 OCCT 프로그램을 돌려보았습니다.

 


싱글레일은 물론 전력 안정성을 위한 다양한 스마트 기술력이 더해져 풀로드로 테스트 할 때에도 그래프 자체가 일관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각 부품별로 싱글레일로 구동됨은 물론 LLC 하프브리지 공진 컨버터 탑재를 통해 높은 효율과 일관된 전력공급을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각 부품별로 각 최적의 전력값에 일정한 전력을 공급하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앱코만의 기술력은 물론이거니와, 고품질 일본산 105도씨 캐패시터 탑재에 6중 보호회로 탑재로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최신 ATX3.1과 PCle5.1 기술력을 더한 PSU 인 만큼, 제가 사용하는 각종 부품 외에도 다양한 고사양 제품들도 충분히 버틸만큼 우수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안전 대비는 물론 우수한 내구성을 갖춘 제품이기에 앱코 만의 우수한 기술력을 모두 갖춘 차세대 만능형 PSU가 아닐 까 합니다.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는 스마트 팬리스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파워 뒷면의 버튼을 통해 언제든지 활성화 할 수 있었습니다.


활성화시에는 파워부하율 40%이상부터 팬이 가동되며, 이 전까지는 팬이 돌아가지 않아 더욱 정숙한 환경에서 데스크탑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풀로드로 돌렸음에도 매우 정숙한 모습을 보여주었음은 물론이거니와, 웬만한 풀로드에도 팬이 돌지 않을 정도로 우수한 온도 관리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Active PFC 전기장치 보호 기술력을 탑재한 만큼 전기세를 아낌은 물론 고주파 없는 쾌적한 환경에서의 데스크탑 사용이 가능헀습니다.


Conclusion



오늘은 PC부품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유저라면 한 번 쯤은 들어본 앱코 브랜드에서 나온 앱코 코어맥스 CM-1050G ETA골드 ATX3.1 PSU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품 자체가 최신형 모델 답게, ATX3.1과 PCle5.1 지원은 물론이거니와, 풀 모듈러 방식이 적용되어 커넥터 연결이 훨씬 자유로워졌습니다.


특히, 단순한 케이블이 아닌 면재질의 슬리빙타입 고급형 케이블로 되어있어, 따로 슬리빙케이블 구매없이 블랙만의 고급스러운 감성 데스크탑 세팅이 가능했습니다.


게다가, 케이블 자체가 독립적인 형태를 갖추고 있는 만큼 선 정리가 자유로워 선정리가 수월함은 덤이었습니다.


2X6 -12V 단자를 도입하여 앞으로 나올 GPU에 완벽 대응함은 물론, 과거의 다양한 GPU도 모두 호환 가능하도록 하여 조립편의성을 높였습니다.


1050W의 ATX폼팩터에 플레티넘등급에 가까운 효율을 가진 제품이면서, 고급형 부품을 이용하여 전기 요금에도 신경쓴 제품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거기에 더해, CYBENETICS 공식 ATX 3.1테스트 전 W 구간 ATX 3.1 PASS 인증 획득받은 만큼 더욱 신뢰감을 얻은 완벽한 제품이지 않을 까 합니다.


15단계 QC를 거친 최고 품질 생산 공정을 거친 자신감으로 10년 무상 A/S 보증을 받은 만큼 더욱 추천드립니다.


그럼 안뇽!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011325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TECHBUG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PC 케이스 추천 미들타워 어항 케이스 darkFlash DPF70 ARGB
외부 체험단 MSI MAG B850M 박격포 WIFI 리뷰
외부 체험단 MSI MAG A850GLS PCIE5 파워 서플라이 유닛 리뷰
다나와 체험단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H810M K 피씨디렉트 (1)
다나와 체험단 사이버네틱스 인증을 받은 파워추천, 앱코 코어맥스 CM-1050G PSU 상세리뷰 (1)
외부 체험단 [Copilot+ PC 앰버서더] 어디서든 자유롭게 Snapdragon PC Magazine (1)
다나와 체험단 화이트 데스크탑 조립 위한, 기가바이트 B850M AORUS ELITE ICE 메인보드 상세리뷰 (2)
외부 체험단 [대외활동] Copilot+ PC 앰버서더 3기 발대식 및 신청하는법 (3)
외부 체험단 [Copilot+ PC 앰버서더] 대학생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PPT만드는 법 (3)
외부 체험단 [Copilot+ PC 앰버서더]캐릭터 저작권 보유자가 알려주는 Copilot+ PC로 캐릭터 제작과 일러스트 그리기 (3)
외부 체험단 4K 게이밍 모니터 삼성 오디세이 G7 LS27FG700 사용기 게임 (2)
외부 체험단 KiiBOOM Phantom 81 Lite 유무선 기계식 (2)
외부 체험단 [Copilot+ PC 앰버서더]대학원생의 배터리 충전기 없이 스냅드래곤 PC 극한 하루 사용기 (3)
외부 체험단 [Copilot+ PC 앰버서더]Recall 타임라인으로 내 활동 확인하기 (3)
외부 체험단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팩스 업무 많은 환경이라면 캐논GX2090! (2)
다나와 체험단 듀얼챔버 어항케이스, darkFlash DPF70 ARGB PC케이스 (2)
외부 체험단 소니 인존 게이밍장비추천, INZONE H75 게이밍키보드 Mouse-A 무선마우스 조합은? (2)
외부 체험단 가성비 어항 PC케이스 선택 다크플래쉬 DPF70 ARGB (2)
외부 체험단 유무선 8K 게이밍마우스 소니 인존 마우스-A(Feat. 발로란트, FPS 게임) (2)
외부 체험단 내 책상이 달라졌다! 나노리프 4D로 완성한 RGB 인테리어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