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소개하는 제품군인데요
CPU공랭쿨러입니다. 수랭쿨러만 소개하다가 공랭쿨러 소개할려고 하니 오히려 신선하네요

설치방법은 공랭쿨러이기 때문에 더욱더 간단한 면은 있습니다.
이번 RT620 제품에 비해서 ARGB기능과 카본스틸 기능으로 강성을 보강한 제품입니다.
제가 블랙 제품을 한번 소개했었던것 같은데 이번에는 화이트 컨셉의 화이트 CPU쿨러 제품입니다.

RT620Pro ARGB 제품 한번 봅시다.
듀얼타워쿨러 제품으로 밀어내는 힘이 더 많기 때문에 단일 쿨러보다는 더 많은 쿨링 효과를 가진 제품입니다.

테스트 CPU는 7950X3D CPU로 3열 수랭에서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먼저 기존의 백플레이트는 그대로 사용하고 고정 볼트를 가이드를 고정합니다.

CPU쿨러 고정을 위해서 좌우측의 고정 클립도 고정 완료 이번에는 케이스 교체하는 목적이 있었기 때문에 보드 탈착을 했지만 실질적으로 보드 탈착 없이도 교체가 가능한 수준이기는 합니다.

이전 세대와 달라진것이 타워형 쿨러핀 부분을 잡아주는 프레임이 보강되었다는 점입니다.

흰색과 블랙 도장된 공랭쿨러로 선택이 가능하며, 시스템의 컨셉에 따라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설치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네요 고정 방식도 볼트 2개로 끝나는 것 또한 장점이기는 합니다.

설치 완료
이후에 쿨러 2개를 좌우 고정클립을 이용해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연결할때는 2개의 팬을 하나의 팬으로 연결 하도록 하는 젠더 케이블로 연결해서 메인보드와 공랭쿨러를 연결하면 됩니다.

완성...빨리했네요 한 10분 정도

그래픽카드도 컨셉 맞추어서 해볼려고 햇지만 다른 시스템을 분리해야해서 그래픽카드만을 제외하고는 모두 화이트컨셉으로 세팅을 했습니다. ^^

도장 상태도 좋고 소음이 생각보다 적었어요

팬 로드율 60 수준에서 측정된 온도입니다. 아직 100% 팬이 다 돌지 않았어요 강제적으로 수동으로 잡아놓은 상태이고 이 시점에서는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RGB Sync 지원하고 이 부분은 영상으로 참고

RTX620 PRO CPU쿨러의 최대 속도는 2100rpm 수준입니다.

고정 최대 rpm 기준이라면 온도 8도 정도 낮출수가 있습니다만
소음이 발생을 하기 때문에 오버를 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별도의 팬 속도 조절없이 70-80% 수준에서도 최대 속도라 생각하고 세팅해놓으면 정숙한 상황에서 PC사용이 가능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
카본 스틸 적용으로 흔들림과 뒤틀림이 방지되어 있는 보강버전입니다.
-
ARGB팬 적용과 화려한 튜닝효과 무엇보다 도장 상태가 매우 만족스러울 정도로 좋습니다.
-
다회용 주사기용 써멀을 제공하고 팬소음도 조용하고 무엇보다 온도 자체가 매우 잘 나올정도로 만족스럽네요
제품정보: https://prod.danawa.com/info/?pcode=101073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