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커세어 세이버 V2 PRO 게이밍 무선 마우스, 36g 초경량 가볍지만 8,000Hz 하이퍼폴링 꽉 찬 성능!

IP
2025.12.22. 08:21:48
조회 수
104
2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이 포스팅은 Corsair, Comsvil 로부터 제품을 협찬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오유 입니다.

오늘은 Corsair 사의 새로운 게이밍 마우스인 세이버 V2 프로 모델에 관련한 리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제품을 제공해주신 Corsair사에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먼저 드리겠습니다 :)

설명충이기도 하고, 협찬 받은 제품이니만큼 오늘은 자세하고 명확한 제품 설명이 있을 예정이오니 목차부터 살펴보시죠~


목차 안내

1. 제품 박스 언박싱

2. 구성품 소개

3. 외관 살펴보기

4. 제품의 상세 스펙 및 제원

5. 특징 및 착용감 체크

6. 전용 소프트웨어 (Corsair Web Hub)

7. 제품의 장단점 및 총평 후기

완전 저가의 제품부터 지슈라 등등 많은 마우스를 사용해본터라 이번 커세어 세이버 V2 프로가 정말 많이 기대가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하루에 컴퓨터를 10시간은 넘게 하기 때문에 키보드 뿐만 아니라 사실 마우스도 굉장히 중요하다보니 설렘 가득했습니다.

거두절미 하고 바로 하나씩 살펴보시죠~!


1. 제품 박스 언박싱



제품 박스는 전체적으로 옐로우와 블랙의 조화로 깔끔하면서도 강조된 느낌이 강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품을 구매할 때 박스도 꽤나 중요하게 작용을 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이유는, 당연히 제품 자체의 성능과 스펙이 제일 중요하지만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박스부터 이뻐야 구매 욕구가 생기지 않겠습니까 !!

박스 외관은 합격입니다 :)



박스 외관에는 기본적인 구성품 소개와 함께 특장점이 기재되어있고,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이 각 나라의 언어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번개처럼 빠른 조종과 이동을 위한 초경량 36g 마우스

Corsair Marksman S 네이티브 33k DPI 광 센서

유선 및 무선 모두에서 우수한 반응성의 8,000hz 하이퍼폴링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마우스의 무게와 저 반응속도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만큼 "나 이런 제품이야! 사야겠지?!!" 하는 느낌입니다.


2. 제품 구성품 소개



구성품은 생각보다 알찼습니다. 아무래도 저가의 마우스는 아니다보니 꽤나 구성품이 많아 즐겁게 오픈을 했는데요~

1. 세이버 v2 프로 마우스 본품

2. 워런티 가이드 및 제품 설명서

3. USB TO C 제품 케이블

4. 8KHz USB 무선 리시버

5. 그립 테이프

6. 바닥 슬라이딩 패드

7. 알코올 패드


배그나 서든, 오버워치 같은 FPS 게임이나 아직까지 인기많은 LOL, 그리고 새로 출시한 아이온2 까지.

요즘 마우스의 움직임이 많은 게임들이 꽤나 많다보니 손에 땀이 생기는 경우도 있고, 마우스를 그립했을 때 미끄러지지 않게 해주는 그립 테이프는 사실 왠만한 마우스에게는 필수품이라고 봐도 전혀 이상할게 없습니다.

물론 이질감이 있어서 전 그렇게까지 선호하진 않지만, 정말 많은 분들이 그립테이프를 꼭 쓰시더라구요~


간단한 세척 및 소독을 위한 알코올 패드와 마우스 바닥면에 부착이 가능한 여분의 슬라이딩 패드입니다.

피트(스케이트) 스티커라고도 불리우는데, 바닥면에 부착하여 슬라이딩을 했을 때 내 손맛에 맞춰 세밀하게 조정이 가능한데,

사실 전 교체를 해봐도 별 차이를 느끼진 못해서 그냥 기존에 부착되어 있는걸 많이 사용하면 교체용 여분으로 두긴 합니다 ㅎㅎ..



전 화이트 색상인데, 제품 색상에 맞춰 케이블 역시 화이트입니다.

USB-A TO C 타입인데 유선충전겸 리시버와 PC에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역시 대기업, 키보드부터 마우스까지 정말 많은 제품을 출시하는 커세어이다보니 굉장히 마감도 좋고, 꽤나 퀄리티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솔직히 세이버 V2 프로의 구성품 중 두번째로 중요한게 바로 이 리시버가 아닐까 합니다.

표준 폴링에 비해 최대 8배 빠른 지연 없는 입력 전달을 위한 8,000Hz 하이퍼 폴링.

보통은 USB 동글을 통해 무선 수신을 하지만, 사진에 있는 별도의 전용 리시버를 통해 무선 수신을 하게 됩니다.

USB 동글에 비해 비교적 사이즈가 어느정도 있는 편이긴 하지만, 데스크테리어를 크게 해치지않고 부담스럽지 않아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1개 밖에 제공이 되지 않고 전용 리시버이다보니 분실에 주의해서 사용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3. 제품의 외관 살펴보기



디자인을 떠나 색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뭐랄까 완벽한 화이트는 아니고, 살짝 매트한 느낌이 들어간 색감인데 개인적으로 상당히 호 입니다.

제품 가운데에 유광으로 커세어의 대표 로고가 각인되어 있어서 상당히 깔끔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말씀드린 매트한 소재덕에 오염이나 이염에 약한 화이트 색상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방어가 잘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실제로 현재 제품을 제공받고 3,4일 정도 사용을 매일 10시간 넘게 하고 있는데도 별다른 오염과 이염은 아직 없습니다.

내구성이 생각보다 꽤나 괜찮아보입니다.



커세어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보니 프리미엄 소재로 제작을 하여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나와있더라구요~

직접적으로 손으로 잡기 때문에 내구성이 꽤나 중요한 부분에 속하는데 좀 더 사용을 해봐야겠지만 지금까지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부디 2,3년 오래오래 잘 버텨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4. 제품의 상세 스펙 및 제원


제일 중요한 성능과 스펙, 제원입니다!

1. 무게 : 36g 초경량

2. 연결방식 : 유선&무선 (블루투스 모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센서 타입 : Marksman S 센서

4. 감도 : 최대 33,000dpi

5. 가속도 : 50G

6. 폴링 속도 : 8,000Hz

7. 사이즈 : 약 높이 38mm / 가로 62mm / 세로 119mm


여기서 안타까운 아쉬운 점은 바로 게이밍 마우스 이다보니 블루투스 모드는 지원을 하지않는다는 점입니다.

USB 포트가 상대적으로 PC에 비해 부족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좋은 소식일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애초에 게이밍 마우스이고 PC에서 사용하는 유저분들이 훨씬 많을것이기에 과감히 블루투스 옵션을 버리고 기본에 충실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감도와 폴링속도는 밑에서 살펴볼 전용 소프트웨어(웹허브)를 통해서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무게...

상세 제원에는 36g 으로 나와있지만, 실제 집에서 저울로 무게를 측정해보니 35g이더라구요~

어느정도 공차를 생각해서 제원표기를 해둔 것 같은데, 그냥 쉽게 말해 엄청 가볍습니다.

평균적인 게이밍 마우스들을 살펴보자면, 보통 60~70g 정도라고 생각하는데 그에 절반수준이니 무게는 말할것도 없네요.

현재 게이밍 마우스 중 가장 인기있다고 봐도 무방할 지슈라2 같은 경우에도 60g 인데, 세이버 v2 프로가 36g 이면 무게는 단연코 원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8,000Hz의 폴링으로 반응속도부터 최대 33,000dpi 의 감도, 센서로 인한 경이로운 정밀도 까지.

예전만 하더라도 가벼운 무게로 인해 성능과 스펙이 좀 떨어졌던것은 사실이지만, 이제는 다 옛말 같습니다.


5. 제품의 특징 및 착용감 체크



제가 키도 크고, 바디프레임 자체가 워낙 큰 편에 속하다보니 손도 꽤나 큰 편이라고 볼 수 있는데

제품의 크기는 확실히 큰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손이 큰 편임에도 전 사실 작은 사이즈의 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인데,

지금까지 제일 오래 사용한 마우스가 레이저의 오로치 v2 였으니까요 :)

오로치 v2 보단 큰 편이고, 지슈라2 보단 살짝 작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손이 상대적으로 작은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굉장히 좋은 사이즈임에는 분명합니다.

오히려 적당한 사이즈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선택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사이즈 측면에서도 전 굉장히 마음에 들더라구요~



제품의 높이 또한 그렇게 높지 않고, 적당한 높이로 인해 한손에 착 감기는게 그립감이 매우 훌륭했습니다.

마우스 움직임이 많은 배그와 아이온2를 직접 플레이 해봤는데, 적응할 시간도 필요없이 바로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마치 오랫동안 사용했던 마우스인듯, 이질감 없이 좋은 그립감으로 현재도 잘 사용중이구요 !

가운데에 있는 휠 역시 감도와 부드러움이 생각보다 퀄리티가 훌륭했습니다.

왼쪽에 배치해있는 사이드 버튼 역시 클릭감이 괜찮았고, 사운드도 불쾌감 없이 깔끔하더라구요~


6. 전용 소프트웨어

Corsair Web HUB



당연히 어느정도 가격대가 있는 성능 좋은 마우스 답게 전용 소프트웨어가 존재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동작하는 것이 아닌 트랜드에 맞춘 웹 허브인데요~

브라우저 기반 Corsair Web HUB 로 커스터마이징이 아주 손 쉽게 가능합니다.



연결도 매우 간단하고, 설정 난이도도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자세하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뿐만 아니라 커세어의 다른 제품 역시 동시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프로파일 설정으로 게이밍용, 실생활용 이렇게 구분지어 별도로 저장하여 원하는 상황에 알맞는 프로파일 설정으로 바로바로 변경이 가능하구요~



메인 화면에는 기본적으로 각 버튼별 기능을 선택할수도 있고, 왼쪽 메뉴툴에서 DPI 설정이나 매크로 매니저 등 기능들도 다양합니다.

DPI 설정 역시 앞서 제원에서 살펴봤듯 33,000 DPI 까지 설정이 가능한데,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감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 게임을 할 때도, 사무업무를 할 때도 항상 고정 DPI 를 사용해서 제 수치에 맞춰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가운데 레버를 통해 조작도 가능하고, 본인의 수치를 직접적으로 입력하여 변경도 가능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마우스의 좌측 버튼을 DPI 스테이지 변화를 넣어두게 되면 버튼 딸깍으로 입맛에 맞게 변경도 가능하니 원활한 게이밍에도 한층 수월함과 조밀한 이동이 가능하죠~



이번에 새로 출시한 아이온2 ...

기대와 논란을 한번에 받고 있는데, 아이온2 역시 마우스를 통한 평타캔슬이 존재합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자마자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게임내 동작 2가지를 빠르게 입력하는건데,

1번 동작의 모션이 끝나기 전에 2번의 동작을 입력하여 빠르게 1,2번을 거의 동시에 사용하는 수준인데요.

이때,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자마자 바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야 하고 그걸 정말 쉼없이 계속 눌러줘야 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꽤나 피곤하고, 손목과 손가락에 부담이 있는 조작입니다.

그걸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이 매크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연결하자마자 나오는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저렇게 각 버튼 별 기능들을 사용자에게 맞게 원하는 것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내 입맛에 맞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버튼으로 키보드의 키 입력까지 가능하니 있을 건 다 있다 ! 라고 볼 수 있겠네요~



메인화면 좌측 하단에 보시면 장치설정 (Device Settings) 를 눌러보시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배터리 잔량부터 폴링레이트 설정, 펌웨어 업그레이드, 휴식모드 설정, 설정 초기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제일 중요한 폴링레이트 !

이 제품의 강점인 8,000Hz 로 설정해주었습니다.

확실히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른 반응속도로 쾌적한 마우스의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Sleep Time 설정으로 절전 모드 시간도 최대 40분까지 설정이 가능하더라구요.

이건 뭐 사용자의 입맛에 쓰는거라 전 그냥 3분으로 해두었습니다.

웹허브 역시도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주로 대부분 영어만 지원하는데 프리미엄 대기업 브랜드여서 그런지 무엇보다 한국어 지원이 너무 좋았고, 따로 소프트웨어 설치도 필요가 없고,

웹허브 자체도 무겁지 않아서 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7. 제품의 장단점 및 총평 후기



장단점 부터 말씀드려보자면, 그냥 가성비 그 자체 입니다.

이정도면 그냥 로지텍 지슈라2 잡으려고 출시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완성도 높고 특징들 하나하나가 수준이 높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블루투스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 무게 36g 의 초경량으로 인한 손목피로의 완화, 프로 수준의 자유로운 움직임

● 매우 빠른 반응의 입력을 위한 8,000Hz 하이퍼 폴링

● 33k DPI의 원하는 감도로 설정하여 마우스 조작감의 세밀함

● 최대 70시간의 무선 배터리 수명 (8KHz시, 소모 시간이 빠름)

● 그립 테이프와 교체용 마우스 하단 스케이트 테이프

● 브라우저 기반 Corsair Web HUB로 사용자만의 커스터마이징

동일선상의 비교 제품군인 로지텍 지슈라2 대비 20~30% 가까이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반응속도, 센서의 성능, 무게, 내구성, 디자인(이건 제기준) 무엇 하나 빠지는 것 없이 만족스러웠습니다.

13만원대의 가격임에도 전혀 아깝지 않고, 별점으로 10점만점 기준 제 마음에는 9.9점입니다.

실제 프로게이머들도 많이 극찬하고 있는 중이기도 하고, 플래그십 라인이라고 봐도 될 정도의 퀄리티라서 충분히 추천해도 좋을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Corsair, Comsvil 로부터 제품을 협찬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2/1
외부 체험단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CORSAIR SABRE v2 PRO ULTRA LIGHT (2)
외부 체험단 커세어 세이버 V2 PRO 게이밍 무선 마우스, 36g 초경량 가볍지만 8,000Hz 하이퍼폴링 꽉 찬 성능! (2)
다나와 체험단 케이스추천 마이크로닉스 COOLMAX V6 사용기 (3)
다나와 서포터즈 [PCCOOLER] CPS RT620 PRO ARGB 카본스틸 (블랙) : 듀얼타워쿨러, 공랭쿨러, CPU쿨러추천 (2)
외부 체험단 VA-116 여행용 보바 도킹형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행사기념품 답례품 선물준비는 기프트코로 추천! (2)
다나와 체험단 듀얼타워쿨러 성능 어디까지? PCCOOLER CPS RT620 PRO ARGB 공랭쿨러 사용기 (2)
다나와 체험단 답답함이 없는 깔끔한 갓성비 PC케이스! 마이크로닉스 COOLMAX V6 케이스 (2)
다나와 체험단 CPU공랭쿨러 PCCOOLER CPS RT620 PRO ARGB 카본스틸 성능 (2)
다나와 체험단 체험단 : 마이크로닉스 COOLMAX V6 BTF ATX 어항 케이스 #PC케이스 #케이스 #케이스추천 #데스크테리어 (1)
다나와 체험단 PCCOOLER CPS RT620 PRO ARGB 카본스틸 쿨러 리뷰 (2)
다나와 체험단 <커세어 세이버 v2 PRO 게이밍 마우스> 깃털처럼 가벼운 마우스! (2)
외부 체험단 MSI게이밍노트북 소드 소드 GF76 HX B14WGK-i9 듀얼모니터 환경에서의 성능 (2)
외부 체험단 CORSAIR SABRE v2 PRO ULTRA LIGHT 화이트 (2)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COOLMAX V6 파노라믹 감성 PC케이스 추천 (2)
외부 체험단 Apacer DDR5-6000 CL38 NOX RGB SILVER 32GB 메모리 리뷰 사용기 (2)
다나와 체험단 오버클럭 게이밍 메모리 ADATA DDR5 6000 CL30 LANCER BLADE RGB (2)
외부 체험단 [똑똑한 정보통신제품소개] 갤럭시코리아,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5060 WHITE OC V2 D7 8GB (2)
다나와 체험단 데스크테리어 모니터 찾는다면? 픽시오 PX278 Wave 180Hz 게이밍모니터 리뷰 (2)
다나와 체험단 시원한 파노라믹 형태의 어항 데스크탑 PC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COOLMAX V6 (2)
외부 체험단 3,000RPM의 압도적 풍압 고성능쿨링팬! PentaWave PF-LP12E PWM TURBO CPU 쿨링팬 추천 필드테스트 리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