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외관 및 스펙
[ 케이스규격 ]


[강화유리패널]


좌측 강화유리 패널은 탈거가 손쉬운 볼캐치 방식이며 전면 유리패널도 탈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DS500 RGB 리뷰에서도 지적했었던 손잡이가 없어서 쉽게 열리지 않는 점은 개선이 되지가 않았습니다. 이게 별것 아닌거 같아보여도 케이스를 많이 접해보지 못한 분들은 잘 열리지 않아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레임 끝부분 이어지는 손잡이가 달려있으면 작은 힘으로도 쉽게 열수 있기 때문에 개선이 되면 좋겠습니다. 강화유리패널이 잘 열리지 않을땐 다시 끼워준뒤에 순간적으로 민첩하게 탁 열어주면 양쪽이 동시에 탈거됩니다.
[쿨링팬]



DS500M 상세페이지 발췌

팬 전원은 몰렉스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식이며 C7 RGB(기본팬)을 추가 구매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하단부에도 120mm 팬을 3개까지 추가 장착할 수 있습니다.
[상단패널]

상단패널은 전원버튼 / LED 버튼 / USB 2.0 2개 , 3.0 1개 / 오디오 포트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지필터]

마그네틱 형식 상단 먼지필터

마그네틱 형식 우측 먼지필터

하단 먼지필터
먼지필터는 상단과 우측에 마그네틱 형식으로 2개, 하단에는 필름 형식으로 1개 제공됩니다. 하단이 필름 형식인건 조금 아쉽지만 가격대를 고려하면 납득이 되는 부분입니다.
[저장장치]

저장장치는 멀티브라켓에만 장착가능하며 HDD는 최대 2개까지 SSD는 1개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HDD X 2 or HDD X 1 + SSD X 1 의 조합으로 구성 가능합니다.
실조립기

측면에는 케이블 선정리를 위한 홀이 넓찍하게 뚫려있어서 선정리에 도움을 줍니다.

선정리 공간은 2cm 정도로 넉넉한 편은 아니라서 팬 케이블 등을 조금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조립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공랭쿨러를 사용하여 빌드했지만, 3열 수냉쿨러도 수월하게 장착할 수 있을만큼 상단부 공간이 넉넉합니다. 그래픽카드는 길이 318mm 사이즈의 제품을 장착했습니다. 최대 405mm 까지 장착가능하지만 측면 팬을 가리지 않는 이정도의 길이가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그래픽카드 하단에 공간이 부족한 것이 미니타워 케이스의 약점이지만, 고사양의 제품을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그래픽카드의 열기를 낮춰 주는 케이스 하단팬 추가 장착도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

상단 버튼으로 LED와 케이스팬의 풍속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은 꽤나 편리한 점입니다. 그래서 추가팬을 장착하실때는 기본팬과 호환되는 C7 RGB을 사용하시면 한번에 케이스팬 전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벤치마크 테스트
내부공기 순환이 잘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좌측 강화유리 패널 탈거 전후로 벤치마크를 돌려서 온도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첫 테스트 이후에 휴지기를 가진 후 두번째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강화유리 패널 탈거전 테스트


강화유리 패널 탈거후 테스트
강화유리패널 탈거후에 CPU는 3도, GPU는 2도 가량 떨어졌습니다. 내부 공간이 협소한 미니타워임에도 이정도 온도밖에 차이나지 않는 점을 미루어 보아 리버스 팬으로 만들어지는 흡배기 시스템이 잘 작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darkFlash DS500M RGB 블랙 케이스 총평

-
-
- 버
확장성이 좋으며 밸런스 잘잡힌 미니타워 케이스입니다. 3열수냉 쿨러 지원하는 미니타워 케이스 중 가격도 좋고 마감도 좋은 다크플래쉬 제품으로 전작(DS500)에 이은 새로운 히트작이 될 케이스로 보입니다. 편의성도 좋고 조립난도도 높지 않은 제품으로 고사양부터 저사양까지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폭넓게 추천드리는 케이스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품 구매하기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010135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