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초경량 고성능 마우스 추천! 커세어 세이버 V2 PRO 8K 무선 게이밍 마우스

IP
2025.12.23. 17:33:32
조회 수
51
1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본 포스팅은 조드를 통해 컴스빌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리얼(real) 초경량 마우스.


현재 저의 주력 마우스는 커세어(CORSAIR)에서 출시한 세이버 v2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메인으로 사용하게 된 이유는 간단하고 명확한데요, 정말 가볍습니다. 거기에 그립감도 좋아서 게임을 위한 용도뿐만 아니라 장시간 편집하는 작업에도 너무나 잘 어울리는 마우스였어요.





게이밍 브랜드 중에서도 유명한 커세어인 만큼 게이머들이 원하는 것을 잘 파악하고 있다는 것을 이번에 직접 테스트하고 경험하면서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어요. 고성능, 초경량, 웹 드라이버 등 퍼포먼스와 편의성에서 어느 것 하나 부족함 없이 잘 만들어진 제품이었습니다. '범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더욱이 주목해 볼만한 마우스!














간만에 커세어 제품을 사용해 보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커세어의 메인 컬러라 할 수 있는 블랙&옐로 박스 디자인은 언제 봐도 설렙니다 :) 박스에는 주요 특징이 적혀 있는데,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역시나 36g의 초경량!






이중으로 포장된 박스 안에는 마우스와 설명서, 그립 테이프, 마우스 피트, 알콜 솜, USB-A to C 케이블, 8K 마우스인 만큼 전용 무선 리시버가 들어 있습니다. 제법 풍성한 구성을 보여주네요. 호오~!


커세어 마크맨 S(CORSAIR MARKSMAN S)는 픽스아트의 고성능 센서를 커세어 전용으로 튜닝한 모델이라고 하는군요. 로지텍의 HERO 25K, 레이저의 Focus+ / Focus Pro 30K 센서와 동급 정도라고 하니 센서 성능에서는 아쉬울 것이 1도 없겠습니다!







사이즈는 [길이 119.16mm x 폭 62.55mm x 높이 38.21mm]로 일반적인 대칭형 소형 마우스에 가까운 크기이고, 손이 작은 분들께 무척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 특히 비교적 높은 등에서 앞뒤로 매끄럽게 떨어지는 형태로 인해 더욱 안정적인 그립감을 예상해 볼 수 있어요. 큰 손 유저 중에서도 손안에 쏙- 감기는 맛을 선호하신다면 마음에 드실 듯해요.





커세어 범선 로고와 측면의 무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경량화를 위해 내부 구조를 최대한 단순하게 설계한 것 같습니다. 그 증거로 흔하디흔한 DPI / 폴링레이트 변경 버튼도 없어요. 오로지 전원 버튼만! 세이버 v2PRO가 만들어진 목적은 게임에 최적화된 모델이기에 블루투스조차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실 강력한 무선 2.4GHz만 있어도 족하지요.





실측 무게도 [35g]입니다. ± 1g 차이는 있군요. 스펙보다 가볍다니 더 좋잖아!






커세어 세이버 v2 PRO 마우스는 유선과 무선(2.4GHz) 2가지 연결 방식을 지원합니다. 당연히 무선을 주력으로 사용하겠지만, 충전을 하면서 사용해도 돼요. 다만, 케이블이 조금 두껍고, 뻣뻣해 유선으로는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무선 리시버는 사각형의 작고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뒷면에는 클립이 있어서 마우스 패드에 고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충전 중에는 휠 버튼 안쪽 녹색 LED가 점멸합니다. 완충 시 1KHz 기준 최대 70시간 사용이라고 하니 하루 7시간으로 계산하면 대략 10일 정도 사용할 수 있겠군요. 이 정도면 무난합니다.


◼ 8KHz 기준 최대 16시간.





웹 허브에 접속하면 가운데 [인증]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 창의 세이버 v2 PRO 동글 항목을 눌러주고 연결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선택 창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당연히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 자체가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 편이라 처음이라도 쉽게 설정하실 수 있어요. 각 버튼의 기능 설정과 DPI, 매크로를 지원하고,






왼쪽 하단의 장치 설정을 눌러주시면, 배터리 상태와 폴링레이트 항목이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눌러주시면 별도의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요, 설치 후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커세어라서 그런지 몰라도 꾸준히 지원해 줄 것 같은 믿음이 ㅎㅎ





키보드 F 배열을 기준으로는 정확도가 떨어져서 객관적인 수치가 필요한데요, 중지 끝에서 손목까지 그리고 손바닥 상-하-좌-우 길이를 재어보니 저는 손바닥이 넓은 타입의 큰 손 유저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대형 마우스가 잘 맞는.





마우스는 자신에게 맞는 크기와 형태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세이버 v2 PRO는 손이 큰 저에게도 좋은 인상을 주었어요. 마우스를 잡았을 때 엄지와 소지가 허리 라인에 안정적으로 밀착이 되고,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습니다. 마우스를 들었을 때 손안에서 마우스가 잘 고정되는 것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쏙- 들어오면서 빈틈없이 잡히는 느낌이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팜클로 그립을 선호하는데, 마우스 등이 손바닥을 살짝 받쳐줘서 더욱 편안한 파지가 가능하더군요.






표면 코팅은 마냥 부드럽지만 않은, 약간의 매트한 질감이 잘 살아 있어서 약간의 수분감(땀 or 유분)이 더해지면 손에 잘 밀착됩니다. 마우스를 컨트롤하는 데 있어서 장점이 될 수 있어요.





◼ 실제 소리보다 크게 녹음되었습니다.


커세어에서 튜닝한 커스텀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1억 회 수명인 것으로 보아 내구성은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적당한 반발력의 클릭압과 구분감이 있습니다. 거기에 누를 때마다 미묘하게 느껴지는 쫀득한 질감은 덤! 단발 또는 광클릭도 문제없이 잘 되었고, 휠 버튼은 약간의 걸림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부드럽고 정숙한 소리를 들려주었어요.


사이드 버튼 또한 '적당하다'는 말이 바로 나올 정도로 구분감과 누르는 맛을 잘 살려주었어요. 의외로 클릭감에서 상당한 점수를 줄 수 있을 정도로 꽤나 좋은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는 마우스입니다.





예상한 데로 안정적인 그립감.

예상을 뛰어넘는 가벼움.


세이버 v2 PRO의 최대 장점은 초경량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가벼움'이었습니다. 특징인 화면 전환이 빠르게 넘어가는 FPS의 플릭 샷, 트래킹 샷 모두 잘 어울려요. 저에게는 손으로 마우스를 감싸고 있는 감각이라 과장을 조금 보태면 손으로 허공에서 움직이고 있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그만큼 가벼워요. 이전에 사용하던 마우스도 40g 후반대로 상당히 가벼웠음에도 바로 체감이 느껴질 정도였으니 말 다 했죠. ㅎㅎ


하이엔드 커세어 마크맨 S 센서의 성능도 부족함이 없고, 그립감, 클릭압 등 게임을 즐기기 위한 부분들은 충분히 잘 갖췄어요. 오롯이 '게임을 위한 마우스'에 포커스를 두어 최상의 게이밍 제품으로 만들어진 게 아닌가 싶습니다.





FPS에도 잘 어울리지만, RTS 게임인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빠른 마우스 무빙과 정확한 에임 포인트를 필요로 할 때도 가벼우면서도 클릭감이 좋은 세이버 v2 PRO가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한 가지, 기본적으로 8K를 온전히 사용하려면 CPU 성능도 받쳐줘야 하고, 또 게임에 따라서도 체감되는 차이가 있기도 해요. 그리고 8KHz 기준 최대 16시간 사용이라 해당 기능을 주로 사용하셨던 유저라면 사용 시간에서 조금은 아쉬움이 있을 수도. 반면, 1K / 2K / 4K를 주로 사용하셨다면 배터리 걱정은 조금 덜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확실한 장점이 있는 게이밍 마우스.


앞서 이야기한 8K 폴링레이트는 사실 고성능 마우스의 기준이 되는 하나의 '상징성'이 아닐까 싶어요. 1K만으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고, 높은 폴링레이트 보다 더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경험했다는 게이머들의 후기들도 많은 만큼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보다는 더욱 직관적으로 게임 티어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이 그립과 무게, 클릭의 감각이 아닐까 싶어요. 그렇다면 커세어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충분히 추천드릴 수 있는 장점들이 많았습니다.





초경량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36g의 무게, 그에 비해 크기도 마냥 작은 것은 아니라서 누구에게나 잘 맞을 수 있다는 점, 어떠한 그립 스타일에도 대응할 수 있는 무난한 형태, 고성능 스펙 그리고 커세어의 감성까지, 사용하면 할수록 '잘 만들었다!'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서론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저는 작업용으로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 가벼워서 그런지 손목에도 부담을 덜 주는 것 같았어요. 너무나 가벼운 손맛을 알게 되어서 한편으로는 이후에 다른 마우스를 선택할 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ㅎㅎ





그러고 보니 'v2'라는 점에서 세이버 시리즈가 계속해서 나오면 좋겠어요. 지금처럼 가볍고, 성능과 사용 시간의 균형을 잘 맞춰간다면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커세어의 행보를 지켜보는 하나의 즐거움 생긴 것 같군요 :^)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리그알지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커세어 CORSAIR Sabre V2 PRO 8K 무선 마우스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헤드폰추천] 젠하이저 HD490 Pro - 잃어버린 소리를 찾아주는 모니터링 헤드폰 (1)
외부 체험단 초경량 고성능 마우스 추천! 커세어 세이버 V2 PRO 8K 무선 게이밍 마우스 (1)
외부 체험단 Apacer DDR5-6000 CL38 NOX RGB 32GB 게이밍 메모리 사용기 (1)
다나와 체험단 LEADCOOL AC-3100 DIGITAL ARGB 공랭쿨러 리뷰: 감성·성능·호환성까지 갖춘 가성비 끝판왕! (1)
다나와 체험단 “뷰소닉 M1 PRO 휴대용빔프로젝터 추천! – 놀라운 컬러 & 미니빔프로젝터 성능 체험기” (1)
다나와 체험단 공랭쿨러추천! LEADCOOL AC-3100 DIGITAL ARGB 쿨러 (2)
외부 체험단 기본에 충실한 MAXTILL MAX400 ARGB (블랙) 사용기. (2)
외부 체험단 무접점같은 부드러운 타건감의 사무용 끝판왕 키보드~! 몬스타 가츠 X108 (마들렌) (2)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 어항케이스 darkFlash DS500M RGB 화이트 후기 (2)
다나와 체험단 모니터링을 위한 추천 아이템, 젠하이저 HD 490 PRO 오픈형 모니터링 헤드폰 (2)
다나와 체험단 미니타워 어항케이스 추천! darkFlash DS500M RGB 블랙 케이스 (4)
외부 체험단 커세어 SABRE V2 PRO Ultraliight BLACK 게이밍 마우스 (2)
외부 체험단 엔티스 ES 800W 80PLUS스탠다드 ATX3.1 파워서플라이 (2)
다나와 체험단 끊김 없이 잘 쓰는 유무선 공유기, Netis MEX605 가성비 와이파이공유기 추천 (2)
외부 체험단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CORSAIR SABRE v2 PRO ULTRA LIGHT (2)
외부 체험단 커세어 세이버 V2 PRO 게이밍 무선 마우스, 36g 초경량 가볍지만 8,000Hz 하이퍼폴링 꽉 찬 성능! (2)
다나와 체험단 케이스추천 마이크로닉스 COOLMAX V6 사용기 (3)
다나와 서포터즈 [PCCOOLER] CPS RT620 PRO ARGB 카본스틸 (블랙) : 듀얼타워쿨러, 공랭쿨러, CPU쿨러추천 (2)
외부 체험단 VA-116 여행용 보바 도킹형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행사기념품 답례품 선물준비는 기프트코로 추천!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