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임
]
집에 있는 팬트리 공간이 늘 부족하다고 느껴졌던 이유는, 다양한 홈오피스 용품들과 잡동사니들이 제자리를 찾지 못해서였는데요.
블로그뿐만 아니라, 각종 업무 관련 서류, 그리고 취미생활을 위한 다양한 공구, 그리고 카메라와 조명 등 여러 제품들이 작은방 한 칸에 쌓이다 보니까 아무리 정리를 하고 또 해도 금방 어질러져서 답이 없더라고요.
심지어 철제 선반을 두 개나 샀음에도 말이죠.
그래서 이번에 각 잡고 팬트리 공간 부족을 제대로 해결해 보고자, 폴던스랙의 제품을 만나봤는데요.
덕분에 지금은 꽤나 쾌적한 홈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네요.


기존에 제 방에는 모션 데스크 2개, 그리고 데스크를 이어주는 선반과 각종 제품 수납을 위한 철제 수납장이 두 개가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정리가 잘 되어있더라도 발 디딜 곳이 생각보다 없더라고요.
그래서 수납공간 확장을 위해 폴던스랙 제품으로 갈아타본 건데, 일단 제품을 만나보고 놀랐던 점 첫 번째는 바로 튼튼함이었어요.
가구형 수납랙이라는 느낌보다는 굉장히 단단하다는 느낌이 강해서 산업용 선반 같은 내구성을 보여주었거든요.

선택한 옵션이 80 x 45 x 210cm, 무려 7단 제품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금속 프레임이 안정적으로 잡혀있어서 흔들림이 느껴지질 않아 좋더라고요.
컬러도 과한 화이트가 아니라, 딱 보기 좋은, 밀키 아이보리 컬러라 거실이나 팬트리, 서재 어디든 잘 어울리는 색감이라는 것도 맘에 드는 포인트였고요.

설치는 동봉되어 있는 고무 망치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기둥의 방향만 헷갈리지 않는다면 5분에서 10분이면 조립을 끝낼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철제 선반이 아닐까 싶어요.
조심해야 하는 점을 뽑는다면 유일하게, 망치질할 때 발생하는 소음? ㅎㅎㅎ


상판이 화이트톤과 우드톤으로 나누어져, 골라 설치가 가능한데요.
화이트로 통일하고 싶어서 화이트 컬러가 보이게끔 세팅을 해주고, 6단과 7단 선반은 보통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올려다보는 위치라 상판을 화이트톤을 선택하면 우드톤이 보여서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바닥 쪽을 화이트로 깔아주었더니 확실히 심미적으로 더 나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측면 컬러도 한쪽은 우드, 한쪽은 화이트톤인 걸 보고 '와, 폴던스랙 디테일 보소.'라고 생각했을 정도. ㅎㅎㅎ

8단을 해야 하는 건 아닐까 걱정했지만 막상 설치해 보니, 높이 때문에 수납력이 확실했는데요.
종종 쓰지만 무거운 것들은 아래쪽으로 정리해 주고, 잘 안 쓰는 계절용 용품이나 조심스레 다뤄야 하는 조명 같은 제품들은 위쪽으로 배치를 해두었더니 서재공간 전체가 쾌적해지더라고요!
강도 높은 철제 프레임이라 무겁거나 부피가 큰 물건도 부담 없이 버텨주니까 더 맘에 들었던 폴던스랙 철제 선반.
팬트리 공간 정리와 함께 홈 오피스 효율 증가까지 해결해 준 제품이라 맘에 들지 않을 이유가 없었는데요.
발 디딜 틈조차 없었던 방 공간이 넓어진 것도 물론 좋았지만, 필요한 물건을 한눈에 들어오게끔 구분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도 베스트였네요.
디자인적으로도 가볍지 않은 깔끔함을 갖고 있고, 매트한 질감의 아이보리 컬러 느낌이라 가정이나 사무실 어디에 두어도 튀지 않아 좋은 제품이니만큼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를 갖춘 철제 선반을 찾는다면 폴던스랙으로 팬트리 공간 부족과 홈오피스를 완벽하게 해결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후기, 마치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