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기 딱 좋은 무선 마우스를 소개드립니다. 바로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석이 내장된 거치 플레이트를 노트북에 부착한 후 마우스를 손쉽게 탈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한 수납성을 보여준 제품이었습니다. 블루투스와 2.4G 동글까지 2가지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하고 DPI조절에 상하좌우 스크롤까지 지원해서 여러 용도로 사용하기 부족함이 없네요. 특히나 배터리와 충전케이블을 내장해서 건전지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장점입니다. 자석으로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를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특징 / 디자인 / 구성

무광 올블랙 컬러에 시크한 느낌의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입니다. 제품 특징을 빠르게 살펴볼까요.
자석부착 플레이트를 통해 빠른 마우스 탈부착과 수납성
배터리와 충전 케이블 일체형
4방향 스크롤 지원
무소음 마우스
블루투스, 2.4G 동글 2가지 연결 방식
DPI 조정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는 블랙, 화이트, 그레이 이렇게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구요,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컬러인 블랙 옵션으로 소개드립니다.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는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아 손 사이즈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에 좌우 대칭형 마우스 입니다. 좌우 버튼과 상하좌우 스크롤, 앞/뒤로 버튼 그리고 dpi 조정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측면에는 실리콘 재질로 마감되어 좋은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스크롤 휠은 세로뿐 아니라 가로 스크롤까지 지원해서 엑셀 등을 사용할 때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네요.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결정적인 순간에 건전지가 생명을 다하는 경우를 겪고는 하는데요,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는 배터리 내장 방식에 충전 케이블까지 내장하고 있어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단에는 2.4G 동글이 수납되어 있고 전원 슬라이드 버튼을 통해 블루투스와 동글이 연결을 선택할 수 있어요. 그 옆으로는 블루투스 페어링용 버튼이 하나 더 구성되어 있습니다.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자석이 내장된 거치용 플레이트 입니다.
내부에 자석을 내장하고 있어서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빠르게 부착이 가능해요. 이 플레이트 하단에는 재사용이 가능한 점착 패드가 구성되어 있어 노트북 등에 탈부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력도 충분하고 두개의 위치 고정용 홈이 있어 제자리로 딱 맞춰 붙어주네요.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제품 구성은 마우스 본체와 자석 플레이트, 사용설명서 그리고 오염제거 키트 입니다. 점착 방식의 플레이트를 부착하기 전에 부착면을 깨끟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성능 / 사용성
그럼 바로 노트북이랑 연결해 사용해 볼까요.
요즘 노트북은 대부분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동글이 없이도 빠르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한번만 페어링 해두면 다음부터는 전원을 켜는것 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탑 등의 기기에 연결할 수 있도록 2.4G 동글까지 기본 제공하니 더할나위 없네요.
두 가지 연결을 슬라이드 버튼을 통해 빠르게 전환할 수 있어서 2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는 적당한 사이즈와 바디 두께를 가지고 있어 왠만한 분들에게 불편함이 없이 사용할 수 있겠어요. 물론 휴대성 강조를 위해 기본 마우스 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립감은 만족스럽네요.
전후좌우 스크롤과 DPI 조절 버튼으로 여러가지 프로그램 사용에 편리함을 더해주면서 무소음 버튼으로 도서관 같은 조용한 곳에서도 눈치 안받고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거치 플레이트 뒷면의 이형지를 제거하면 점착면이 나오는데 노트북의 커버 등에 이렇게 부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점착 방식이라 플레이트 탈부착 또한 가능하고 세척한 후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요렇게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를 부착해두면 마우스 잊어버릴 일이 없을 것 같아요. 마우스 자체가 가벼운데다가 자력도 충분해서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네요.
자석방식이라 탈부착이 정말 빠르고 쉽습니다. 맥세이프를 사용하는 느낌이랄까 ㅎ
마지막 장점은 바로 충전 케이블 내장 방식이라는 점 입니다. C타입의 충전케이블이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언제라도 이렇게 충전 단자에 꼽아주기만 하면 바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아이디어라면 거치 플레이트에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두면 마우스를 부착할 때 무선으로 충전되게 하는 방식도 좋을 것 같아요.

결론

오늘은 자석 플레이트를 통한 빠르고 손쉬운 탈부착 수납력이 돋보이는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를 만나봤는데요, 언제라도 잊지않고 마우스를 챙길 수 있는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블루투스와 2.4G 동글이로 2가지 연결이 가능하고 상하좌우 스크롤에 DPI조절, 좋은 그립감과 무소음 버튼까지 마우스로써의 기본기도 충실한 녀석이었습니다. 평소에 마우스를 깜빡깜빡 자주 잊어버리는 분이라면 ESR 자석 부착형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와 함께 마우스 수납 걱정에서 해방되세요.
pick point
자석을 통한 빠르고 쉬운 수납 방식
블루투스와 2.4G 동글이를 통한 2가지 연결 방식
상하좌우 스크롤 지원
가볍고 조용한 마우스
not good
휴대성을 높인 모델이라 손이 큰 유저라면 좀 작을 수도 있는 사이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