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용기는 맥스엘리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AI가 발전하면서 나날이 상승하는 PC 부품 값에 새로운 컴퓨터를 맞추기 어려운 시절입니다. 고가의 컴퓨터가 부담스러운 시점에 가성비 좋은 파워가 출시되어 컴퓨터 새로 맞출 분들에게 부담을 덜어줄 수 있게되었는데요. 바로 맥스엘리트에서 나온 MAXWELL RENAS 600W 파워입니다. 맥스엘리트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면서 MAXWELL에선 다양한 브랜드의 파워를 출시하고 있는데 그 중 RENAS는 보급형 제품을 위해 나온 브랜드로, 앞으로 진정한 가성비를 자랑할 듯 합니다.

박스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밀봉 비닐로 싸여져 있습니다.

뒷면에는 80PLUS 스탠다드 인증 마크가 보이네요. 전력표가 있구요. 케이블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상자 안에는 에어캡으로 싸여진 본품과 실리카겔이 보이네요.

파워 본품, 사용자 가이드 종이, 케이블타이와 나사, 전원선이 있습니다.

+12V 싱글 레일로 설계되어 있으며, 90%의 +12V 가용력으로 600W 정격임을 알 수 있네요.

에어홀이 있어 쿨러에서 나오는 바람이 잘 빠질 듯 합니다.

HYDRAULIC 베어링 쿨링팬으로 소음은 조용하고, 팬 수명이 길어서 마음에 듭니다. 거기에 온도에 따라 팬속도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조용하고, 고부하 환경에서는 쿨링이 잘 되게 잘 돌아가는 점이 가장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다른 면은 무지로 되어 있어 심플합니다. 80PLUS 스탠다드 기준인 85%보다 높은 87.17%의 효율성을 갖고 있는 제품인데 가격대는 600W가 4만원 중반대로 아주 가격이 좋네요.

내부 부품에는 105℃ 일본산 캐패시터가 들어가 있어 내구성을 높였고, 7중 안전 보호회로가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케이블은 플랫케이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 20+4pin 입니다.

CPU 4+4 pin은 1개가 있습니다.

GPU 6+2 PCI-E 케이블은 2개가 있습니다. Y자가 아닌 1개씩 되어 있어 좋네요.

SATA 2개와 IDE 1개 조합으로 총 2쌍의 케이블이 있습니다.

파워를 케이스에 장착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ATX 사이즈라 미들타워급 이상의 케이스에는 거의 다 장착이 됩니다.

필요한 모든 선을 꽂아 주었습니다. 플랫 케이블 형태라 하얀색 케이스에도 어색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작동이 잘 되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 테스트 스펙
- CPU: 라이젠 5600X
- GPU: RTX 2080 SUPER
그래픽카드의 권장 파워 용량이 650W 이상인데요. 과연 테스트 결과는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전원을 인가하기 전에는 0W / 0Hz로 나오고, 전원을 인가하니 0W / 59Hz로 올라갔습니다. 부팅중에는 120~150W 사이로 왔다갔다 했는데 전압 주파수 59~60Hz로 안정적이네요.

유휴 상태에서는 120W 전후로 전력을 소모하고, 전압 그래프는 안정적입니다.

CPU-Z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CPU를 과부하주었더니 총 180W 소모하고, 그래프는 여전히 안정적입니다.

씨네벤치 R23으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180W 소모, 그래프도 안정적입니다.

3D MARK사의 Steel Nomad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총 전력은 354W 소모, 그래프는 약간의 출렁임은 있지만 테스트는 잘 되었습니다.

3D MARK의 Fire Strike Extreme 결과입니다. 총 360W 소모하고, 그래프는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대체로 전압이 안정적이면서 권장용량이 650W인 그래픽카드에서도 총 전력 소모가 360W 정도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네요. 여전히 메인스트림급 파워는 600W로도 충분하다는 결론을 낼 수 있는 결과였고,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MAXWELL RENAS 600W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싼 컴퓨터에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메인스트림급 파워를 원한다면 MAXWELL RENAS 600W를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