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의 마우스를 교체하였습니다.
ESR의 자석 부착이 가능한 충전식 무선마우스인데요.
자석 부착으로 휴대성이 좋으면서 편리한 기능이 많아 직장인 필수템으로 추천을 해도 되겠더라구요.
ESR 자석부착 충전식 무선마우스는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투명 테이프로 봉인되어 있어서 개봉 여부를 알 수 있으며, 특장점과 다양한 인증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KC인증도 완료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무선마우스, 부착면, 설명서와 클리너가 들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그레이, 블랙,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저는 깔끔한 화이트로 선택했습니다.

전체 화이트 색상으로 디자인 되어 있고, 버튼과 양쪽 사이드면에는 그레이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사무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데요.
무선 마우스의 사이즈가 크지 않아서 손이 작은 남성분과 여성분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자석 부착이 된다는 것입니다.
제공되는 부착면을 노트북에 붙여주면 무선마우스를 노트북에 붙여서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노트북을 항시 휴대하는 편인데, 이 기능으로 인해 손이 편하면서 마우스를 떨어뜨리는 일이 없어졌습니다.

마우스 하단면에는 내장된 충전 케이블과 2.4GHz USB 수신기가 보입니다.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듀얼 지원이 되는데요.
스위치와 버튼을 통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태블릿 등 어떤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C 타입의 충전 케이블이 일체형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C타입으로 노트북에 바로 연결하여 편리하게 충전을 할 수 있는데요.
고속 충전이 되어 1분 충전 시 4시간, 45분 충전 시 80일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로 충전 케이블을 챙겨 다니지 않아도 되고, 짧은 시간 충전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면서 자주 충전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참고로 배터리 용량은 500mAh 입니다.

좌측 사이드에는 2개의 버튼이 있으며, 양쪽 사이드면에는 고무 재질로 마감을 하여 그립감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800 ~ 4800까지 6단계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DPI 버튼이 제공됩니다.


일반적인 마우스는 스크롤 휠 버튼이 위, 아래 세로로만 가능한데, ESR 제품은 좌, 우 가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하좌우 4방향으로 사용할 수가 있는 것인데요.
파워포인트나 워드 같은 작업을 할 때에는 잘 모르겠지만, 엑셀 작업 시 좌우 스크롤을 활용하니 편리하면서도 빠르게 작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76g 이라는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로 휴대성이 좋은데요.
마우스 클릭 시 소음이 거의 나지 않아 회의실, 독서실 등 정숙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괜찮을 듯 합니다.


내장된 USB 케이블로 충전을 하는 모습입니다.
일체형 케이블이 짧아 충전을 하면서 사용할 순 없지만, 고속충전으로 1분만 충전해도 4시간을 사용할 수가 있어 딱히 단점이라 생각되진 않았습니다.

부착면은 자국 없이 탈부착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간단한 물세척만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부착면에 마우스를 거치해 보았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 자석의 자력 세기가 강력해 아무리 흔들어도 마우스가 떨어지질 않습니다.
휴대하면서 마우스를 떨어뜨리거나 잃어버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ESR 자석부착 충전식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를 살펴보았습니다.
특장점을 간략히 정리해보고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1. 자석부착기능 - 제공되는 부착면을 통해 노트북에 자석으로 마우스를 붙일 수 있으며, 휴대 시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내장된 고속 충전 케이블 - 500mAh 배터리 내장으로 별도의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으며, 간편하게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3. 듀얼 무선 연결방식 - 2.4GHz 무선 USB 수신기와 블루투스 5.0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2개 기기를 모드 전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