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R MagMouse™ Wireless Mouse
노트북이 탁하고 붙이세요
노트북을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터치패드를 사용하지만 불편한데다 그냥 마우스를 사용하면 편하기 때문에 무선 또는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컴퓨터는 키보드, 마우스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지만 노트북은 터치패드를 사용해 어떻게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마우스 사용 유무의 성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는 번거로운 무언가가 추가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아무리 무선 마우스를 사용한다고 해도 휴대할 때 결국 어딘가에 수납하고 함께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SR 자석부착 충전식 무선 마우스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준 제품으로 마그네틱 베이스를 노트북 상판에 부착하여 일종의 거치대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노트북을 들고 다시 마우스를 들고 다니거나 아니면 전용 가방에 다 수납하고 들고 다닐 필요가 없게 되어 번거로운 과정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무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여 클릭 버튼은 저소음 스위치를 사용하였으며 스크롤 휠은 상, 하 외에 좌, 우까지 움직일 수 있게 하여 엑셀을 포함한 다양한 작업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제품 특징과 스펙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봉 방지를 위해 봉인 스티커를 부착하였으며 패키지는 마우스만 들어갈 정도로 작은 편입니다.

내부에는 파손 방지를 위해 추가 포장을 하였습니다.

제품 개봉
마우스 외에 마그네틱 베이스, 2.4GHz 무선 동글, 설명서, 건식 클리너가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제품 외형
일반적인 무선 마우스의 형태로 좌, 우 대칭형 구조를 채택하여 오른손 잡이 전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제품 색상은 블랙, 화이트, 그레이 3가지 색상이 존재하며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블랙 색상입니다. 클릭 버튼은 상판 전체와 이어지는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전체적으로 무광 재질을 사용하였으며 후면에는 ESR 로고를 추가하였습니다.
무선 마우스로 분류되며 케이블이 마우스에 내장되어 있으나 이는 오직 충전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아쉽게도 유선 사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주로 사무용 마우스로 사용되는 만큼 저소음 클릭 버튼이 사용되었으며 휠 버튼의 경우 상, 하 외에 좌, 우 이동도 가능합니다. DPI 버튼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단계별로 설정할 수 있는데 800 - 1,200 - 1,600 - 2,400 - 3,200 - 4,800 DPI로 변경됩니다. 휠 버튼에는 패턴 무늬와 커버를 추가하여 미끄럼 방지를 하고자 하였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소프트웨어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정해져 있는 DPI 단계 외에 변경과 폴링 레이트, 배터리 잔량을 %로 확인하는 것과 같은 여러 정보와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측면에는 기능 버튼을 2개 추가한 것을 제외하면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실리콘 소재의 패드를 추가하였는데 패턴 무늬까지 더하여 미끄럼 방지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제품 재질과 색상 때문에 먼지와 같은 이물질이 묻게 될 경우 이것이 잘 보이게 되어 쉽게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테플론 피트가 각 모서리에 작게 부착되어 있으며 센서는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에는 블루투스 연결 시 페어링을 위한 버튼과 작은 상태 표시등이 있으며 블루투스, OFF, 2.4GHz 무선 연결을 위한 스위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5.0을 지원합니다. 특이하게 충전 케이블이 마우스에 내장되어 있는데 이를 사용해 제품을 충전하기 때문에 구성품으로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하단에는 마그네틱 베이스 부착을 위한 홈이 존재하고 있는데 이곳에 맞춰 부착하면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무선 동글은 수납공간이 제공되고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 다시 넣을 수 있습니다.




부착된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 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데 유선 사용은 케이블 길이도 짧은 데다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오직 무선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부에는 건전지가 아닌 5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1분 고속 충전으로 4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80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명 효과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 없는 배터리 낭비가 없어 상당히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 시 휠 버튼과 DPI 버튼 사이의 작은 표시등의 색상을 통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마그네틱 베이스는 마우스 하단에 붙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름처럼 자석으로 제품을 고정시킬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반면 노트북 상판에 고정시킬 때에는 반대면의 아크릴 폼 테이프를 사용해 부착시키는 방식입니다. 재질 특성상 접착력, 내후성, 내구성, 탄성을 기대할 수 있어 오래 사용해도 떨어질 걱정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다른 곳에 부착시킬 경우 탈착이 힘들기 때문에 이로 인한 아쉬움도 존재하고 있으며 탈착 시 강한 접착력으로 노트북 상판이 손상될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마그네틱 베이스 위에 마우스를 홈에 잘 맞게 놓을 경우 떨어질 걱정 없이 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립감
높이 39mm의 낮은 아치형 디자인에 속하며 마우스의 최고점이 낮고 낮고 전체적으로 납작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바닥 전체를 마우스 위에 얹는 '팜 그립(Palm Grip)'보다는 손가락 끝으로만 쥐는 '핑거 그립'이나 '클로 그립'에 강제되는 구조입니다. 마우스 높이가 낮아 손목이 바닥에 가깝게 닿고 있는 데다 크기도 사무용 무선 마우스라는 특성 때문에 크지 않은데 장시간 사용 시 일반 마우스보다 손목에 무리가 더 빨리 올 수 있습니다.
마우스 양측면에 실리콘 소재의 패드가 덧대어져 있어, 얇은 두께임에도 손가락이 미끄러지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단일 소재보다 손가락이 닿는 느낌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합니다.
측면 버튼이 엄지손가락이 닿는 위치에 길게 배치되어 있어 앞으로/뒤로 가기 조작은 수월해 보입니다. 다만, 사용자가 확인하신 대로 측면 버튼은 저소음이 아니기에 클릭할 때마다 반발력과 소음 차이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릭 버튼은 분명 저소음 스위치를 사용해 조용한 편이지만 휠 버튼, DPI 및 측면 버튼은 일반 스위치가 사용되어 조용한 공간에서 사용할 때 제약이 존재합니다.





제품 사용 예시
마그네틱 베이스를 노트북 상판에 부착한 후 마우스를 그 위에 올려두게 되는데 일종의 수납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마우스를 가방에 노트북과 함께 넣고 이동할 필요 없어 휴대 시 손이 자유로운 편입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크릴 폼 테이프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탈착이 어렵다는 아쉬움이 존재하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를 미리 생각하고 잘 부착할 필요가 있습니다.

ESR 자석부착 충전식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는 듀얼 무선 연결 방식을 지원하는데 2.4GHZ 무선 동글 또는 블루투스 5.0 연결이 가능하며 2개의 기기를 바닥 버튼을 사용해 번갈아 가며 전환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멀티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것을 고려하였기 때문에 여러 기능이 제공되는 데 휠 스크롤 이동의 경우 기본적으로 상, 하 이동만 가능하지만 본 제품의 경우 좌, 우 이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 시 이를 활용하여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그네틱 부착 방식
사무용 마우스는 게이밍 마우스와 성격이 다릅니다. 물론 게이밍 마우스라도 목적은 잘 사용하기 위함이므로 공통적인 목적은 동일하지만 사무용 마우스의 경우 이와 달리 좀 더 기능적인 부분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ESR 자석부착 충전식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의 경우 외형만 본다면 좌우 대칭형의 일반적인 형태이지만 마그네틱 베이스를 노트북 상판에 붙여 마우스를 항시 붙여 놓을 수 있게 하여 이동 시 손이 자유롭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유선보다는 무선이 주로 사용되는 시기이다 보니 2.4GHz 무선 동글과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있으며 하단 버튼 조작으로 각 연결 방식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충전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는 특이한 방식을 채택하였는데 비록 노출된 케이블 길이는 짧지만, 케이블을 마우스에 연결하고 반대쪽을 충전기나 노트북 등에 연결하는 과정 중 하나가 줄어들게 되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무선으로만 사용되는 만큼 사용 시간이 중요한데 1분 고속 충전으로 4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4시간 충전이 끝나면 최대 8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므로 충전이라는 번거로운 과정을 많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부착된 케이블은 오직 충전을 위한 것으로 유선 사용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유선 사용을 선호하는 경우라면 아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 일체형 구조는 분명 편리함을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지만 케이블 손상 시 제품 충전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제약도 함께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무용으로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기능인 상하좌우 휠 스크롤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휠 버튼을 사용해 상하 이동만 가능하지만 여기에 좌우 이동도 추가하여 다양한 작업에서 이를 활용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 설정된 DPI 단계 외에는 변경을 지원하지 않으며 폴링 레이트 및 배터리 잔량을 %로 확인하는 등의 여러 기능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 좋아요
노트북에 부착하는 방식
2가지 연결 방식 지원(2.4GHz 무선, 블루투스 5.0)
케이블 일체형 구조
최대 80일 사용 가능
상하좌우 휠 스크롤 지원
· 별로예요
유선 사용 불가
케이블 손상 시 충전에 제약 존재
소프트웨어 미지원
배터리 잔량 %로 확인 불가
http://prod.danawa.com/info/?pcode=94634087
https://brand.naver.com/esr/products/12101670090







